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

단돈 4만원의 미니 드론, 집에서 날리는 AIR GO 에어고 미니드론

by 엔돌슨 2017. 9. 18.
반응형

미니드론, 집에서 날리는 AIR GO 에어고 미니드론


요즘 집안에서 스트레스 풀고 있습니다. 바로 어린이 드론을 가지고 노는데, 우리 딸아이도 참 좋아합니다. 에어고 미니드론(Air GO) 은 미니드론으로 원키리턴, 자동고도유지 기능인 드론 호버링(Hovering)도 지원합니다. 작다고 무시할 게 아닙니다. 호버링 기능 없는 싸구려 드론하고는 차원이 다른 미니드론이였습니다.


그래서 조작하기 엄청 쉬운 드론인데요. 입문용 드론으로 미니드론으로 경험을 쌓고 하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저는 실내에서 날리는 재미가 있어 에어고 미니드론가 좋다고 봅니다. 작지만, 알아서 떠있고, 공중 회전까지 재미있게 조작하는 재미가 큽니다.


우리딸아이가 무척 좋아해서 어린이 드론으로 딱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조작도 쉽습니다. 미니드론 단점은 배터리가 좀 짧다는 것이죠. 대신 그만큼 충전도 빨리 되네요 ㅎㅎㅎ




집에서 에어고 미니드론를 날려 보았습니다. 부엌에 그냥 떠 있네요. 왔다가 갔다, 장애물을 피하는 재미와 회전시키는 재미도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2080500


에어고 미니드론 동영상 입니다. 날리는 데 재미있어요.




에어고 미니드론 외형이 괜찮아요. 꽤나 근사합니다. 그리고 아이가 가지고 놀아도 될 정도로 안전합니다. 왜냐구요? 보호가드가 있어서 안전합니다.




http://www.minting.co.kr/shop/item.php?it_id=1503364592


에어고 미니드론의 기능은 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360도 회전, 6축 자이로 센서, 헤드리스 모드, 윈 키 리턴홈도 되고, 고도 자동유지되는 호버링도 됩니다.







4만원이 맞어? 4만원 짜리 중에서 제일 괜찮은 녀석 같습니다. 가끔 싼 드론이라고 사온건 모두 호버링도 없어 조작하기 너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AIR GO 에어고 미니드론는 조작이 쉬워 좋습니다. 알아서 떠 있으니깐요.




어린이 장난감 드론, AIR GO 에어고 미니드론 사용후기




AIR GO 에어고 미니드론입니다. 패키지가 깔끔하네요. AIR GO 영문이름입니다.



AIR GO 에어고 미니드론 색상은 레드, 블루 2가지입니다.





AIR GO 에어고 미니드론의 구성품입니다. 단돈 4만원이지만, 구성은 알차네요. 미니드론과 드라이브, 프로펠러 여분과 충전케이블, 드라이브까지 한번에 세팅할 수 있게 모두 들어 있었습니다.






호버링이되어서 어렵지 않은데요. 우선 설명서를 숙지하였습니다. 자율주행, 수동모드 운전1 / 운전2 가 지원됩니다. 자이로 센서 초기화를 시켜서 호버링을 구현되어 있습니다. 날리기 쉽게 알아서 떠 있습니다.



일단 미니드론 충전부터 했습니다.




AAA 건전지 3개 넣어주면 드론 조정기는 동작합니다. 스마트폰 동기화 등등은 아쉽지만, 개별 드론 조정기기 때문에 배터리도 오래가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밑에 건전지가 들어갑니다. 드론 건전지는 여분이 더 있으면 빠르게 교체해서 더 날릴 수 있을 거 같아 추가 구매를 해야 할듯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2080500




재미있는 실내 드론! 에어고 미니드론 






http://www.minting.co.kr/shop/item.php?it_id=1503364592


위의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고, 단돈 4만원에 제일 저렴합니다. 저도 이것저것 드론 써봤지만, 미니드론은 실내에서 날릴 수 있어서 더 재미있습니다. 사실 서울 시내에서 아무곳에서나 드론을 못날려요... 실내에서 재미있게 날릴 수 있고 배터리는 1개에 5분정도 날릴 수 있습니다. 날리다가 배터리가 없으면 안켜지면 충전하면 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니깐 인기만점이네요. 놀이터 가져갔다가 인기폭발이였어요! 작은게 잘 날아 다닌다고 좋아하네요. 그리고 가이드가 안전해서 아이들 부딪쳤지만 다치지 않아서 다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