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CCTV 설치 1분이면 가능한 토스트캠 왔다, 안전한 CCTV 추천

by 엔돌슨 2017. 8. 27.
반응형

CCTV 설치 1분이면 가능한 토스트캠 왔다, 안전한 CCTV 추천


부모님하고 같이 살았을 때 우리집에 도둑이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만약 CCTV 설치가 되어 있었다면, 도둑을 잡았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경찰이 와서 면식범인가요? 신발자국을 가져갔지만, 20년이 지난 지금도 잡을 수는 없었습니다. 증거가 별로 없었거든요. 

요즘 모든 수사에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실시간 녹화가 되는 CCTV 가 설치되어 있어 수사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가정용 CCTV 설치로 집안에서 일어 나는 범죄나 집에 침입자를 CCTV 알람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NHN)과 함께 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이 되는 토스트캠은 더욱 안전합니다. 도둑이 집에 설치된 CCTV를 발견하고 microSD  저장카드를 가져가거나 가정용 CCTV를 망가뜨려도 네이버클라우드에 실시간 녹화된 영상으로 범인을 잡아 낼 수 있기 때문이죠.


우리집에 안전을 위해서 CCTV를 설치했습니다. 가정용 CCTV 추천을 받았는 데, 토스트캠가 가장 안전하고 화질도 좋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특히 가족끼리 모일 기회가 명절 뿐인데요. 명절에 모여서 놀고 있으면 그 영상 시간대만 모아서 영상클립으로 만들어 둘 수도 있어서 클라우드 기능에 적합합니다.

또 침입자 알람을 토스트캠 CCTV 가 알려 주기 때문에 똑똑합니다. 움직임감지 영역을 현관, 안방 등의 이름을 정해서 지정해두면, 그 영역에 움직임을 야간/주간 상관없이 발견하여 스마트폰 알람으로 알려 줍니다.

그외 기능이 많은 토스트캠 스펙을 가고 있습니다. 토스트캠 가격 대비해서 기능이 다양해서 좋네요.



토스트캠 CCTV 어떤 서비스일까?

가정용 / 비즈니스용으로 구분되는 토스트캠는 저처럼 일반 개인이 사용할 수도 있고, 기업의 출입관리를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 큰 CCTV 입니다.


토스트캠의 CCTV 스펙은 패키지 후면에 나와 있었습니다. 200만 화소, Full HD(1920 x 1080)와 HD화질을 제공합니다. 화각은 130도로 넓어 적당한 위치에서 와이드하게 모든 구역을 넓게 볼 수 있었습니다.

또 SONY Exmor 이미지 화상처리를 사용하고 있어 선명하고 빠른 영상처리를 보여줍니다. CMOS 1/2.9 인치입니다. 고정초점이며, 초점거리는 1.5미터입니다. 야간모드 및 스피커를 제공하여 앱 마이크로 말을 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카드가 필요 없으며, 네트워크로 연결해두면, 스트리밍으로 클라우드에 데이터가 암호화 되어 저장됩니다.

스포츠 비디오 제조의 선도업체인 Ambarella의 칩셋이 내장되어 노이즈를 걸러내고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재현하여 200만화소로 보는 것보다 더 선명한 영상을 보여 주었습니다. 

화면도 실시간 녹화가 되는 중에서도 최대 4배 확대하여 원하는 구역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토스트캠 상세스펙 : https://cam.toast.com



측면에 시리얼넘버와 맥주소가 나와 있습니다. 



토스트캠의 블랙 패키지는 심플하면서도 강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Easy and Smart, TOAST CAM"

영문의 구문처럼 토스캠은 설치는 쉽고 기능은 스마트하다는 걸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토스트캠을 개봉해보니, 안쪽에는 웰컴 팜플렛이 있었습니다. 토스트캠은 이미지가 보이는 데 상당히 우아한 CCTV 느낌을 주었습니다. NHN (네이버)로고를 보고 지원되는 서비스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토스트캠의 기능에 대해서 간단히 자기 소개가 되어 있었습니다. 스마트한 타임라인, 클립 앤 타임랩스, 똑똑한 알람기능, 가족출입 알람기능 등 CCTV 로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스마트한 토스트캠 CCTV 였습니다.



토스트캠 CCTV설치 초간단해!


전 위의 토스트캠 설치 방법이 인상적였습니다. 사실 정말 위의 설명처럼 복잡하지 않았습니다. CCTV 연결을 할 때 알 수 없는 CCTV 네트워크 설정으로 애를 먹은 기억이 있었습니다. 토스트캠는 초간단히 설치되었고 현재의 토스트캠 CCTV 상태가 어떤지 음성으로 알려주는 기능으로 더욱 쉬웠습니다.



토스트캠의 상세 매뉴얼도 있습니다.



토스트캠 품질 보증은 구입 후 12개월 입니다.



패키지 안에는 토스트캠가 들어 있었습니다. CCTV 렌즈 부분은 중요하니 비닐 스티커가 붙여 있네요.



토스트캠의 구성품입니다. 상세 매뉴얼, 요약설명, 받침대, 토스트캠, USB 5핀 케이블, 어답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그란 것이 토스트캠입니다. 국내 CCTV 본것 중에서 가장 이쁘고 동그란 외형이 작지만 이뻣습니다. 



이렇게 받침대 부분을 동그란 구멍 부분으로 토스트캠을 밀어 넣으면 가이드에 고정됩니다.



토스트캠를 세워 두었습니다. 받침대 위로 원하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위치합니다.



토스트캠를 어디에 두든 충분한 USB선 길이를 제공 하여 줍니다. 케이블이 길어 너무 좋네요.


위 또는 아래로 USB을 위치하게 돌리는 게 좋습니다. 영상은 상하반전으로 맞추어 볼 수 있습니다.



토스트캠 어플 설치

"토스트캠" 이라고 검색하여 앱을 설치합니다. PAYCO (페이코) 에 회원 가입을 하여야 토스트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은 간단합니다.

기계치라도 아무런 무리없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정하고 동의하면 바로 가입됩니다. 이래서 1분 안쪽 초간단 설치군요.



토스트캠 설정 설치하기


이제 토스트캠을 세팅하여야 합니다. 앱을 실행하여 토스트캠에 연결하여야 하는데요. 카메라 추가를 눌러 줍니다. 블루투스로 추가하거나 QR코드로 추가할 수 있스니다. 전 QR코드로 토스트캠 카메라를 추가하였습니다.


우선 토스트캠가 네트워크가 되어야 하니 Wi-Fi(와이파이)를 설정합니다. 스마트폰에 QR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 나타난 QR코드를 토스트캠에게 보여주면 등록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기 쉽죠?



토스트캠은 눕히거나 세워둘 수 있는 바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현관문이 보이는 곳과 안방이 보이는 위치에 토스트캠을 위치하였습니다. 가정용 CCTV 로 토스트캠를 사용하면서 가족출입이나 침입자 알람등을 받아 볼 생각입니다.


토스트캠 어플을 사용해보니, 이렇게 실시간으로 녹화되는 영상이 보여지네요. 우리집에도 토스트캠 CCTV를 설치했습니다. 토스트캠은 생각보다 화질이 엄청 좋았습니다. FHD 화질이라 선명했고 영상을 보면서 확대도 가능했습니다. 



무게도 200ml 우유 한 팩 보다 가벼운 180g 으로 책상 위 등 원하는 곳에 소품처럼 놓아 둘 수 있었습니다. 홈CCTV로 사용하기 좋고 누가보면 이게 뭘까? CCTV 치고는 매우 작은 사이즈와 유리광택이 나는 세련된 느낌이라 어느 인테리어에나 잘 어울리게 되어 있었습니다. 예쁘고 작아 어디에 두어도 좋았습니다. 

이제 우리집에서 토스트캠 CCTV 설치로 안전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족 출입 알람을 스마트폰으로 받으니 좋네요. 또 메모리카드를 넣지도 않아도 어디서나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편의성과 강력한 암호화 서비스로 저장되는 영상이라 안전하고 이게 바로 CCTV의 신선한 패러다임 변화라 느껴지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2272548




해당업체로부터 제품 제공 및 고료 지원을 받았으나, 필자의 주관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