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무선공유기/스토리지/나스NAS

업무용 휴대용 빔프로젝터 추천, 엡손 비즈니스 모바일 프로젝터 EB-1781W

by 엔돌슨 2017. 8. 25.
반응형

업무용 빔프로젝터 추천, 엡손 모바일 프로젝터 EB-1781W 후기


회사에서 사용하면 좋을 업무용 빔프로젝트 무엇이 있을까요? 최신 빔프로젝터 추천을 하자면, 엡손 모바일 프로젝터 EB-1781W 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회사의 영맨이라면 회의실에서 PT 많이 할텐데요. 이전에 회사에서 PM직함의 프로젝터 매니져들은 PT를 그렇게 잘했습니다. 상품에 이해도 높았겠지만, 회사특성상 영업맨 역활로 고객에게 상품에 대한 설명을 직접 해야 하는 자리가 많아서였는데요.

제가 사용해본 엡손 모바일 프로젝터 EB-1781W 은 들고 다니기 좋은 휴대성도 갖추고 있는 빔프로젝터입니다. 3,200 안시루멘의 밝은 밝기를 가지고 있어 형광등을 켠 상태에서도 빔프로젝터 빛이 선명하여 PPT, 워드, 웹사이트, 이미지를 보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또 엡손 모바일 프로젝터 EB-1781W의 무게는 1.81kg에 불과하여 가볍습니다. 또 납짝한 노트북 모양이라 휴대가 더욱 용이한 듯하였습니다.


이렇게 한손으로 들어서 엡손 빔프로젝터를 보여 드리고 있는데요. 마치 노트북처럼 납짝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컴백트한 납작한 외형인줄 알았더니, 하단에는 엡손 모바일 프로젝터 EB-1781W의 각도 조절을 위한 조절판이 달려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앵글과 거리로 초점을 맞추어 볼 수 있었습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영맨들이 좋아할만하네

우선 시안성이 좋습니다. 잘보입니다. 굳이 불을 끄지 않고도 형광등 아래에서도 PDF파일의 내용이 잘보였습니다.



손쉬운 모바일 연동이 강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NFC태그만 켜두면, 엡손 모바일 프로젝터 EB-1781W에 N 마크에 태그만 해주면, 앱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엡손 앱으로 프로젝트를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사진, 웹서핑, PDF, 실시간 카메라 등 스마트폰의 모든 자원을 활용하게 해줍니다.




빔프로젝터 컴퓨터와 연결하기

보통 PT를 할 때는, 컴퓨터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데요.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게 USB to USB-B 케이블과 D-Sub 케이블로 연결하여 보았습니다. 

특히 USB to USB-B 케이블은 USB 타입으로 연결하여 컴퓨터를 바로 볼 수 있어서 편리하였습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 의 후면을 보면, Video, Computer(RGB케이블), USB-B, USB-A, HDMI, Auto 단자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D-Sub 케이블 연동과 USB-B to USB케이블, HDMI 단자 연동은 어디서나 쓰기 때문에 편리했습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를 사용하기 위해서 컴퓨터와 연동을 끝났고, 이제 빔프로젝터의 렌즈커버를 개방하여 줍니다. 휴대를 하는 빔프로젝터 이기 때문에 렌즈를 보호하게 커버가 열리고 닫히게 되어 있습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가 좀 똑똑했습니다.  거리와 방향을 바꾸면 오토 거리측정과 화면의 사이즈를 자동을 핏하게 맞추어 주니다. 그리고 QR코드를 통해서 엡손 빔프로젝터 어플로 접속이 가능하게 모바일 사용성이 좋습니다.



엑셀파일을 띄워 보았습니다. 컴퓨터 화면이 그대로 투사되기 때문에 모니터를 보면서 PPT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스크린이 아니라 벽지에 투사하여 최상의 화질이 아닌 점 감안해주세요!^^;;


웹서핑을 하면서, 괌여행에 대한 자료를 보고 있습니다. 자료를 확대하고 줌아웃도 리모콘으로 가능하며, 포인트를 잡아 볼 수 도 있습니다. PDF 자료를 보여주기 좋았습니다.




일반적인 사진 뷰어도 쉽게 가능합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로 사진을 고화질로 출력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커피숍, 결혼식장에서 슬라이드로 보여주기 좋을듯 했습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의 리모콘에는 거의 모든 기능이 담겨 있었습니다. 컴퓨터를 조작하지 않고도 발표자가 포인트를 집어 볼 수 도 있고, 영상을 재생 멈춤 재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화변 분할도 가능하여 다른 화면에는 HDMI 케이블로 연결된 하면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다양한 기능이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 에 녹아 있습니다. 



Source Search 라고 제일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케이블에 연결된 소스를 알아서 찾아 줍니다. 빔프로젝터 컴퓨터로 연결이 제일 중요한데, 빨리 신속히 해야할 때 유용한 기능이였습니다. 




USB-B to USB로 컴퓨터의 화면을 보려면, 장치연결 후 자동적으로 드라이브 장치가 내컴퓨터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EMP-UDSe.exe 를 설치하면 이때 부터 컴퓨터화면이 USB포트로도 보여집니다. 일반적으로 HDMI, D-SUB이지만, 가끔 젠더가 필요하는 경우가 생기지만, USB는 모두다 있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영상을 보다가 재생위치를 바꾸기 위해서 리모콘으로 마우스커서를 조작하여 보았습니다. 방향키로 조작하면 천천히 이동하여 클릭을 할 수 있습니다. 또 포인트(Point)를 누르면, 우측 사진처럼 삼각형의 포인트가 나와 특정부분을 설정하기 좋습니다. 얘가 아이린입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의 영상 재생은 꽤나 화질이 좋았습니다. 




분할을 누르면, 다른쪽 화면에 다른 소스의 영상을 띄울 수 있게 화면이 갈라집니다. 동시에 컴퓨터 여러대의 영상을 보여줄 때 용이할 듯합니다.



화면이 좀 이상하면 Screen Fit 을 실행하여 알아서 조정할게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굳이 사용하지 않고도 화면이 똑바로 나왔습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의 상세설정이 가능합니다. 상세설정으로 원하는 빔프로젝터 커스텀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모바일 연동


NFC 태그에 태그하면 위와 같이 엡손앱(EPSON App) 설치화면이 바로 뜹니다. 검색하지 않고 빠르게 태그 하여 앱설치도 가능하네요.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는 모바일 기능이 강화 된 것이 특징인데요. 스마트폰의 카메라화면을 실시간으로 빔프로젝터로 보여줍니다. 회의할 때 실제 무언가 카메라로 보여줄 필요가 있을 때 요긴한 기능입니다.

또 스마트폰에 있는 PDF, 사진, 워드파일 등의 리소스를 바로 재생할 수 있어, 스마트폰을 외장하드처럼 발표할 자료를 넣어두고 보여줄 수 있습니다.




손쉽게 엡손 앱으로 Connect 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메뉴를 제공하여 줍니다.


이전 업체에서 중요한 작업을 한 것인데, 사진을찍어 두었는데 이를 빔프로젝트로 결과 발표를 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화면도 쉽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업무용 휴대용 빔프로젝터 EB-1781W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를 이렇게 들고 다니면 되는데요.


노트북처럼 얇게 생긴 프로젝터라 들고 다니기 더욱 편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바일에 특화되어 있어 더욱 활용성이 좋은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설명서 볼필요 없이 NFC태그로 앱 설치부터 모바일로 빔프로젝터 제어, 폰에 있는 사진, 워드문서까지 바로 보여줄 수 있는 모바일의 편리함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의 램프 수명은 4,000시간이며, 명함비는 10,000:1로 선명함을 보여줍니다. 휴대성과 모빌리티에 적합한 스마트폰과 궁합을 보여준 엡손 빔프로젝터 EB-1781W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은 엡손 업체를 통해 해당제품을 대여 및 원고료를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