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 소비자와 만나는 LG 코드제로A9 기능 모델 품평회


매우 유쾌한 장성규 사회자의 진행으로 소비자와 만나는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A9 품평회가 있었습니다. 이날 저도 참석을 했는데요. 유익했던 것은 LG 코드제로A9 무선청소기 모델에 대해서 내가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 직접 질문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LG 코드제로A9 의 기획 단계와 어떤 것을 중점을 두었는지 알 수 있었는데요.

특히 LG 코드제로A9의 착탈식 배터리를 이용하여 40분씩 총 80분의 청소를 이어서 할 수 있다는 점에 놀라웠습니다. 기존 무선청소기는 일체형이라 배터리충전 상태에 따라 시간이 아쉬웠는데요. LG 코드제로A9 는 배터리를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는 평이였습니다. 또한 LG 코드제로A9 구매 시 주어지는 2개의 배터리로만으로도 추가 배터리 구매 없이 고장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번 LG 코드제로A9 구매한 가격을 뽕을 뽑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럽다는 것이죠.



이번에 LG 코드제로A9 모델 품평회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일반 소비자 블로거분들이 참석하였는데요. LG 코드제로A9 의 탄생까지의 기획, 디자인, 개발에 걸친 히스토리를 통해서 무선청소기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또 LG 코드제로A9 의 분해를 통한 부품에 대한 기능의 설명에서는 어떻게 강력한 흡입력을 가지는 140W 의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만들어졌는 지를 알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2중 터보 싸이클론으로 무선청소기로는 최고 강력한 흡입력인 제트기엔진 보다 16배 빠른 회전속도를 보여주는 모터를 탑재 한 것입니다.



LG 코드제로A9 제품은 충전스탠드를 제공하여 주기 때문에 어디서나 세워서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벽에 달아 쓰는 방식이 아니라 원하는 곳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충전과 거치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청소후 깔끔한 정리를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LG 코드제로A9 모델, 청소를 즐겁게 하다!


많은 사람들이 LG 코드제로A9의 내부가 궁금했나 봅니다. 어떻게 무선청소기이지만 강력한 흡입력을 가지게 된 것일까? 분해를 통해서 내부를 알 수 있게 해둔 LG 코드제로A9 무선청소기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강력한 필터 기능을 구현하였는데요. 그중에서도 헤파(HEPA) 필터가 적용되어 공기중에 있는 꽃가루, 초미세먼지까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을 해줍니다. 

 


앞쪽에 롤러에 달린 모터로 큰 먼지덩어리까지 흡입구에서 한번 더 쓸어 담아 흡입력이 배가 되는데요. 자유로운 각도 조정까지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개발자들이 노력한 히스토리를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또 코드제로A9 은 40분씩 총 80분을 사용할 수 있는 착탈식 리튬배터리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청소시간을 늘려주기 위해서 청소에 대한 변화를 주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 청소하다 배터리가 다되면 청소를 하다 만것이 되는데요. 정말 청소를 안한게 되는 걸, 착탈식 배터리를 통해 바로 이어서 청소를 할 수 있게 만든 것이죠.



LG 코드제로A9 기획, 디자인, 개발까지 청소 생각에 담아



LG전자가 처음 청소기를 만든게 1979년에 국내 최초 진공청소기를 만들었네요. 2017년까지 코드제로A9까지 많은 모델을 만들어 오며, 그 기능을 개선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청소기에 대한 역사를 들으니 재미있네요. 



또 전세계를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분석을 통해서 엘지 코드제로A9이 탄생하게 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각 나라별로 청소를 할 때 언제 스트레스를 받을까? 심전도를 통해서 분석해보니, 청소를 시작하기도 전에 짜증이 난다고 하네요.

그걸 보니 청소기를 처음 꺼내 올때 짜증이 난다는 데, 다들 동감하시나요? 

저 또한 청소기를 찾고 가져올 때 부터 짜증이 나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무선청소기의 배터리 시간을 늘리고, 보관에 용이한 스탠드식의 충전대를 만들게 되었다는 히스토리를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분석적인 방식으로 LG 코드제로 A9 이 탄생하게 된 것이죠.



그럼 청소를 할때 얼마의 시간이 필요할까? 보통 청소는 30분 내외로 끝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총 80분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넣은 것은 청소를 거실, 방으로 옮겨 다니면서 하다가, 침대까지 청소를 마치는 긴 배터리 시간을 준 것 이라고 합니다.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무선청소기라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엄청난 모터 능력을 보여 주는데요. 제트기 엔진 보다 16배나 빠른 회전력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강력한 모터로 2중 싸이클론을 거쳐 흡입할 때, 5단계에 걸쳐 흡입과 필터기능이 동작하게 됩니다. 마지막은 HEPA (헤파) 필터로 강력하게 미세먼지, 꽃가루를 걸러 주게 됩니다.



디자인에 참여하신 연구원이 직접 LG 코드제로A9 을 들고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려 주었습니다. 혁신 디자인상을 받은 LG 코드제로A9 제품은 디자인적으로도 휼륭하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손목을 잡고 청소를 자유롭게 할 수 있게 해준다고합니다.


청소하다가 불편하거나 피곤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신경 썼네요. 제가 직접 잡아 보는 데, 마치 자동차 핸드스틱처럼 손에 착 감기는 것이 좋았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한손으로 잡고 켜고, 끄고, 흡입력 조작까지 한손으로 모두 다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청소가 끝나면 이렇게 스탠드충전대에 멋지게 세워서 보관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 청소를 위해서 착탈식 배터리도 같이 충전이 들어갑니다.






또 마음에 드는 것이 바로 청소후 청소기 먼지통 비우기가 간편하다는 것입니다. 밑 부분이 바로 열려 모든 먼지가 휴지통으로 바로 빠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설명 들은 것 중에 청소기의 흡입된 뜨겁고 불쾌한 바람은 배기구 쪽이 사람의 반대쪽으로 배출되어 불편하지 않게 설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답게 세심하게 고려된 것을 알 수 있네요.



LG 무선청소기 중에서 최고 프리미엄인 LG 코드제로 A9 을 품평회를 통해서 만나 보았는데요. 모인 자리에 코드제로A9 청소기를 기획하고 개발했던 연구원을 통해서 생생한 의견을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평소 궁금했던 코드제로A9 의 기능이나 아쉬웠던 점까지 모두 시원스럽게 물어보고 답변을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LG 코드제로 A9 품평회를 통해서 소비자와 소통하고 의견을 듣고 어떤 애로사항이 있는 지 들어보려는 자세가 매우 인상적였습니다. 또 국내 A/S 망을 갖춘 LG전자의 친절한 고객센터와 개발 연구원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서 더욱 친밀감을 가지려는 노력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본 원고는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