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소액투자 손쉬운 토스어플, 부동산P2P 사용법
상가건물에 투자해서 부동산 수익이 많이 생겼다는 말을 한번쯤 들어 보았을 겁니다. 소희 건물쪼개기라고 하는데, 큰 건물을 살 수 없고 클라우드펀딩을 통해서 큰 돈을 모아서 투자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저처럼 큰 돈이 없는 사람도 부동산P2P 을 통해서 부동산 소액투자를 할 수 있는 것인데요.
점심값을 계산할 때 정말 편리하게 돈을 이체해 주는 토스어플에서도 부동산 소액투자가 있더군요. 저도 이번에 적은 금액이지만, 부동산P2P로 상가투자를 해보았는데요. 사실 이전부터 부동산투자하는 부동산P2P는 계속 있어 왔습니다.
저도 어떻게 하면 건물에 투자할 수 있을까 몰랐는데, 토스어플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P2P를 직접 해보니 부동산 소액투자란 어려운게 아니였습니다.
건축주가 부동산을 담보로 건축자금을 대출받으면, 우리 같은 소액투자자들이 부동산을 담보로 안정적인 건축 자금 대출채권에 투자를 하게 됩니다. 건축주의 대출 이자는 그대로 투자자의 투자 수익이 되는 것입니다.
토스 어플은 익히 핀테크 기반으로 돈 송금을 편리하게 해주는 은행과 IT가 융합된 서비스로 큰인기를 끌었는데요. 금융 관련되 서비스를 하다보니, 관련 사업의 다각화가 많이 생긴 것 같네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기업이다 보니, 돈에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하는 것 같네요.
테라핀테크를 통해서 단돈 10만원으로 부동산에 투자를 할 수 있는 데요. 아무래도 은행이자 보다는 높고 주식투자 보다는 비교적 안전한 것 같습니다.
이미 토스 에서 진행하는 부동산P2P 소액투자가 많이 진행되었더라고요. 부동산투자 모집기간이 모두 끝난 것을 보니, 평균 12%의 수익률이 발생하고, 6개월에서 최대 11개월까지 짧은 기간에 투자를 마칠 수 있는 상품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평소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생각이 있는 터라, 꼼꼼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이전에 진행했던 부동산P2P 를 보니, 7개월 투자에 12%의 수익이 발생했더군요.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수익률과 등급은 B1 으로 안전한 등급입니다.
또 담보인정비율(LTV)가 낮을 수록 안전한데, 낮았습니다. 담보권 실행방식 등도 꼼꼼하게 따져 보고 투자할 가치가 있고, 건축후 예상가치도 꼼꼼하게 살펴 보아야 합니다.
부동산P2P 부동산 소액투자 후기
토스앱에 보면 꽤나 많이 부동산 소액투자 관련해서 진행 했더라고요. 모두 모집이 완료되었거나, 상환중이고 지금 1개만 모집중이였습니다
그래 결심했어. 일단 단돈 10만원이라도 적은 금액이라도 해보자.
울산 현대백화점 앞 상가부자 2차 모집공고입니다. 1차는 이미 끝났고, 2차 모집기간인 27일까지 끝나면, 3차 모집이 이루어지게 모집금액이 되어 있습니다. 총 63억을 굴려 건물을 짓는군요.
만약 제가 얼마의 투자를 하게 되면 얼마의 수익이 나오는 지, 모의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금액은 10만원 단위씩 투자가 가능합니다. 만약 100만원 투자하면, 세금 모두 제하고(세후) 46,766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언제 주는데?
1회차부터 7회차로 나누어서 금액을 쪼개서 주게 되네요.
지방에 부동산 투자니깐, 위치가 좋은지 지도를 열심히 훑어 보았습니다. 자리는 좋은듯 합니다. 금액이 클수록 수익금이 크긴했습니다.
나중에 금액을 늘리더라도 단돈 10만원 부터 조심스럽게 투자를 해 보았습니다. 부동산P2P 소액투자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예치금을 우선 채워야 합니다.
지금은 예치금 이체시 수수료가 업습니다. 주식투자도 다 수수료를 받는 걸 보면 지금 이벤트 기간인게 좋네요. 예치금은 토스어플에 지정한 출금 계좌에서 바로 넣을 수 있었습니다.
예치금이 준비되었습니다.
투자할 부동산P2P 모집공고를 찾습니다. 투자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부동산 투자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투자 신청서를 꼼꼼히 읽고 하단에 (동의함) 에 "동의함" 이라고 작성후, 투자확정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적은 소액이지만, 투자가 되었습니다. 2018년 1월 24일까지 6개월 이후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제 투자가 되었으니 주식처럼 신경쓸 건 없습니다.
부동산P2P 투자의 장점은 연 10% ~ 15% 의 수익을 낼 수 있고, 기간이 짧습니다. 중소형 건축은 대부분 1년 이내 완공이 되고 평균 8.4개월에 단기 투자도 가능합니다.
요즘 같은 초저금리 시대에 살고 있으니, 약간의 다른 수익원을 찾는 게 좋다는 겁니다.
내가 부동산을 잘 몰라도 괜찮고, 단순히 토스 어플이라는 플랫폼을 이용만 하면 됩니다. 부동산, 건축, 금융에 전문가들이 심사, 평가해서 안정적인 상품만 모집을 하고, 혹시나 상대적으로 위험하다 판단되면 하지 않으면 됩니다.
부동산 소액투자 쉽게 자동으로 투자하기
이게 괜찮다고 생각되면 자동투자 서비스 신청도 고려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기적으로 상품이 올라오는 데, 조건이 맞으면 일정금액을 자동투자하게 신청해 두는 것이죠.
그럼 회사일로 바쁘고, 다른 일로 바쁘더라도 알아서 자동투자가 되는 것입니다.
대신 꼼꼼하게 조건을 걸어야 합니다. 게임할 때도 매크로 잘못 걸면 허당짓을 하듯 똑같습니다. 수익률은 얼마 이상~이하로 설정하고 투자기간, 투자상품 등급, 중복투자할지 여부도 잘 정해서 체크하여야 합니다.
평소 건물투자에 관심이 있었는데,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렵지도 않았고, 금액도 부담 없는 여유돈에서 넣었습니다.
예상되는 수익금과 정해진 짧은 기간안에 수익이 나오기 때문에 걱정할 것도 없네요. 지금까지 부실률 0% 라 잘못 평가/심사 된 상품이 올라오지 않았다는 것이겠죠.
토스어플 상당히 쓸만해!
토스어플로 친구한테 돈을 꾸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는 21세기라 옛날처럼 말로 돈 꾸어 가는 게 아닙니다. ㅎㅎㅎ
토스어플로 친구에게 돈빌리기를 요청합니다. 카톡으로 친구야 나 돈좀 빌려줘. 하면 친구가 토스앱으로 보내 주는 것이죠. 대단하죠? ㅋㅋㅋ
또 대출심사도 단 몇분만에 끝납니다. 나의 신용정보 등급은 얼마인지 쉽게 확인이 됩니다. 대출 맞춤 추천 상품에서 바로 연이지 확인해서 대출을 할 수 있죠.
요즘 해커 때문에 이슈가 되었던 가상화폐인 비트코인도 토스어플로 살 수 있습니다. 3~5년 전에 샀으면 비트코인이 5배정도 뛰었다는데.. 아무튼 비트코인은 단위가 BTC인데 0.001BTC가 2,730원 입니다.
1BTC는 2백7십만원돈입니다. 엄청나구나..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었던 부동산 소액투자에 대해서 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대신 투자금액에 대한 것은 본인이 책임져야 합니다. 내가 집을 샀는데, 집값이 떨어지는 것도 본인 탓이듯 모든 투자는 꼼꼼하게 살펴 보는 게 좋습니다.
부작 되려면 종자돈을 모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돈을 모아 가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소액의 돈을 굴릴 방도가 없습니다. 부동산P2P 소액투자는 단돈 10만원이 모야 20억 이렇게 모여 버리니, 나는 작은 돈이지만, 모여서 큰 종자돈이 됩니다. 그래서 수익금으로 돌아오니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토스어플을 소개하면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직접 알아보고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