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기능 카메라 예측캡처 찍는 신기술
우리가 사진을 찍을 때, 꼭 몇초 사이로 빠르게 지나간 움직으로 인해서 놓치는 사진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연사를 해서 할 수 도 있지만, 우리가 인지를 못하는 경우 알아서 해줬으면 하는데요.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카메라에 예측캡처 기능이 있습니다. 사진 찍기 전 빠르게 지나가는 움직음을 감지하여 4컷의 사진을 캡처하여 주는 기능입니다.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기능로 카메라편으로 알아두면 좋은 예측캡처 사진은 어떻게 사용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카메라로 사진을 많이 찍고 있습니다. 음식사진부터 딸아이 사진, 인물사진, 아무거나(?) 막찍어 보고 있습니다. 확실히 소니 엑스페리아 카메라가 좋아졌다고 느껴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예측캡처 (예측해서 사진을 찍어 주는 기능)는 자동으로 켜두게 되면, 놓치지 않게 사진을 미리 찍어주는 인공지능적인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어떤 것인지 보여드릴게요.
사진을 찍었는 데, 갤러리에서 사진을 눌러 보면 위의 사진처럼 보여집니다.
2개의 사진 모두, 자동차가 지나가기 가는 것이 알아서 4컷의 사진이 찍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찍을 때 무언가 빠르게 지나가는 사물이 있으면 이를 인지하고 예측캡처가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측캡처를 해두면, 갤러리에서 찍은 사진을 보면, 최상의 사진 선택이라는 부분이 깜박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눌러 보면, 사진 4컨 전체를 저장할 지, 이중 잘나온 사진을 저장할 지 정할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일 경우, 배경에 무언가 빠르게 지나가는 걸 같이 찍고 싶을 때도 좋은 기능이고, 놓치지 않게 사물을 같이 찍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단지,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의 카메라 기능으로 예측캡처를 자동으로 해주면 됩니다.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카메라, 동영상 촬영하기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는 FHD 촬영이 기본입니다. 하지만, 4K 비디오 촬영도 가능한 스마트폰입니다. 추가 설정에서 4K 비디오로 설정하면 4K 해상도로 선명한 영상촬영이 가능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13693
대상 추적 기능을 켜게 되면 AF 가 알아서 피사체를 쫒아 다니는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빨리 킥보드를 타는 딸아이를 AF추적을 해보았습니다. 알아서 AF가 계속 정확히 인식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을 찍으면 역동적인 움직의 아이들 사진도 AF가 정확히 맞아 사진이 촬영되게 되겠죠?
엑스페리아XZP 사진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카메라는 Motion Eye 라고 명명된 세계최초의 DRAM이 내장된 소니 엑스모어 IMX400 센서의 19,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되었습니다. 5축 손떨방이 있어 흔들림을 잡아주고 저조도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 주었습니다. 특히 영상에서는 960fps 프레임으로 촬영하는 슈퍼 슬로우 모션으로 순간을 느리게 만들어 보통 스마트폰 보다 4배 느린 영상녹화로 재미있는 영상 촬영이 가능 하였습니다.
이번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현존하는 최고이 스펙과 디자인을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국내 출시된 최고사양의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퀄컴 최신 AP인 스냅드래곤 835 MSM8998 Platform 를 탑재하였고, 세계최초로 4K HDR 디스플레이 탑재되어 고퀄리티의 영상 콘텐츠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되었습니다.
카메라 기능 역시 이전 아이폰에서 보았던 슬로우 모션 보다 개선된 센서와 960fps 의 프레임에서 느끼는 선명한 영상미는 더욱 멋있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41777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64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