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생생한 4K HDR 디스플레이 화면
4K 로 스마트폰 촬영하고 세계최초 4K HDR 디스플레이 탑재 된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으로 본다? 이번에 엑스페리아XZP 에 탑재된 디스플레이 스펙이 놀랍습니다.
5.46인치 UHD(3840 x 2160) RGB 서브픽셀 방식의 Triluminos Display for Mobile (IPS TFT-LCD 방식 & 806 ppi) 멀티터치 지원 정전식 터치 스크린, 고릴라 글래스 5, HDR 지원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이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을 많이 거머졌는데요. 후면카메라로는 Motion Eye 라는 시계최초 DRAM이 내장된 소니 엑스모어 IMX400 센스가 탑재되었습니다. 또 4K HDR 화면이 탑재된 세계 최초의 스마트 폰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아이폰7플러스, LG G6,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갤럭시S8 이렇게 4가지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디스플레이를 비교 해보았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단점, 장점은 무엇이 있는 지 살펴 보겠습니다.
뒤태만 보면, 갤럭시S8,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아이폰7플러스, LG G6 가 무엇인지 바로 알 수 있죠? 그만큼 다들 유니크하고 독특하다고 평할 수 있겠습니다. 후면만 보고 누가 더 이뻐?
다시 정면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부터 플래그십 3종까지 나열하고 보니, 각각의 개성과 외관에서 보여지는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장점, 단점이 보이는 듯합니다.
최신스마트폰 살때 디스플레이가 중요!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4K HDR 화면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으로 게임도 즐겨보고 동영상도 많이 봤는데요. Sony Xperia XZ Premium 에 스마트폰 최초로 Sony 의 Bravia TV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기술 기반인 4K HDR 화면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요즘 초고화질을 지원하는 4K 화질에서 HDR 콘텐츠는 상당히 핫합니다. 소비자들의 고화질 욕구가 늘어 나므로 이를 지원하는 서비스와 디스플레이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점에서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가 4K HDR 화면이 탑재된 최신 스마트폰을 출시한 것이라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LG G6, 삼성 갤럭시S8, 애플 아이폰7플러스 화면 비교입니다. 4K 동영상을 재생시켜 화면의 화질을 비교 한 것인데요.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는 내부에 4K HDR 영상이 있어 이를 재생하여 보았습니다.
영상 컨텐츠가 지원하는 능력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스펙상 디스플레이가 가지는 의미가 중요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는 실물처럼 생생한 색감과 생동감을 주는 기분을 주었습니다. TRILUMINOS™ Display for Mobile 은 표준 화면에서 주는 색상 스펙트럼의 약 138% 재현할 수 있는 독자적인 기술이 반영되어있습니다. 그로인해 선명함에서 차별화를 주었습니다.
또 화질을 높이는 X-Reality™ for Mobile 이 사용되어 동영상, 이미지를 촬영할 때 모든 장점을 선명하게 만들어 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추가 설명을 하자면, 누락된 픽셀을 추가하고 노이즈를 줄이는 과정을 하는 것입니다. 해상도가 낮은 컨텐츠도 선명하게 보여주는 것이죠.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스마트폰 다운 외관 디자인
참으로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화면은 블링블링합니다. 마치 크리스탈 거울 같습니다.
장점은 블링블링하고 반짝이며, 이쁘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누구나 알듯 거울 같아서 지문의 묻어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후면 지문방지 필름이 있어 붙여주면 해결이 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색상은 3가지 입니다. 루미너스 크롬, 딥 씨 블랙, 브론즈 핑크 입니다.
왼쪽이 딥 씨 블랙, 오른쪽이 루미너스 크롬 입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소니가 담는 철학이 많이 묻어 있는듯합니다. 후면은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가 가장 깔끔하다고 봅니다. 지문인식도 후면에 없고 손이 잡히는 우축 버튼에 있습니다. 이것 또한 예상된 디자인이겠죠.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디자인 마감 상태는 정말 멋집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시리즈들이 그랬듯 이번에도 시대가 지나도 질리지 않고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양옆 둥근 부분은 손으로 잡기에 좋은 그립감을 만들어 줍니다.
다이아몬드 컷팅과 미러 바디 디자인으로 소니의 장인이 잘 깍아 만든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과 게임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 디스플레이와 배터리는 말할 필요 없이 중요한 것입니다. FHD 보다는 4K 화질이 좋죠? 당연합니다. 4K 화질을 모바일로 재생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디스플레이 스펙이 있어야 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화면크기는 5.46인치 UHD(3840 x 2160) 으로 영화보기에 적당하며 휴대성도 좋은 크기를 보여 주었습니다. 독자적인 소니 최신 기술로 화면에 대한 세계최초라는 타이틀 답게 기술력으로 승부를 본 디스플레이 입니다. 디자인은 소니 엑스페리아 고유의 디자인철학에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수준으로 마감이 소니 답게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단점인 미러디자인이라 지문이 묻어 나는 건 어쩔 수 없이 후면에 보호필름을 붙여 사용해야 할겁니다. 하지만, 고유의 디자인이 가져다 주는 매력은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럽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64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