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스냅브릿지835 스펙 위력적인 프리미엄스마트폰
단단히 벼루고 나온 소니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우선 기대했던 퀄컴 스냅드래곤 835 쿼드 코어(Quad Core)프로세스를 탑재하고 나왔습니다. 고사양 게임하기에 적당하며, 버벅임 없는 안드로이드폰이라는 소문이 벌써 부터 자자합니다. 그럼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무엇보다 프리미엄스마트폰 이라고 불리는 것은 결코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스펙만 두고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닐 것 입니다. 소니(Sony)라는 브랜드가 주는 이미지와 지속적인 업데이트, 기본 안드로이드OS 같지 않은 꾸며진 소니스타일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엑스페리아XZP 스펙에서 눈여겨 볼 것도 많은데요. 바로 카메라는 5축 손떨방이 지원되는 모션아이 / 트리플 센스 카메라를 탑재하였으며, 슈퍼 슬로우 모션으로 960fps 프레임 촬영으로 초슬로우 영상을 촬영하는 재미도 주었다고 합니다. 또 이런 빠른 처리를 위해서 AP는 퀄컴 스냅브릿지 835로 게임과 버벅임 없는 프리미엄스마트폰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번에 소니가 벼루고 나온 스마트폰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번 느끼지만, 소니 엑스페리아 스마트폰은 디자인 마감이 깔끔합니다. 루미너스 크롬(Luminous Chrome), 딥씨 블랙(Deepsea Black) 2종류의 본체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보여 드리는 제품은 루미너스 크롬(Luminous Chrome) 입니다.
후면 미러(mirror)가 크리스탈처럼 반짝입니다.
재부팅을 하면 X 엑스페리아 로고가 보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엑스페리아XZP 벤치마크 점수와 디자인, 스펙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벤치마크, 고성능 스펙 살펴보자!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냅브릿지 835 AP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흔치 않습니다. 퀄컴의 최신 AP를 탑재하였다는 것만으로도 강력한 고사양스펙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의 벤치마크 결과 161064 점수가 나왔습니다. 퀄컴(Qualcomm)의 최신 AP를 탑재하고 있는 만큼 현존하는 최고사양의 스마트폰입니다.
리니지 레볼루션 게임의 설정을 그래픽, 해상도, 사운드, 이펙트 효과를 모두 높음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이렇게 옵션을 올리면 최고 사양으로 리니지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3D 게임인 리니지 레볼루션을 즐기기 위해서는 빠른 스냅드래곤 835 AP와 넉넉한 4GB RAM, 64GB 스토리지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최적화라지만, AP가 낮으면 다수의 앱 사용시 버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XZP는 여러 앱을 실행하고 게임을 해도 빠른 게임감을 그대로 보여 주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P 울트라 스테미너 (지능적인 절전모드)
특히 야외활동에서 배터리 사용에 대한 부담감이 커집니다. 이럴때 Ultra STAMINA 모드를 사용해보면 좋았습니다. 오랜 시간 기기를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절전모드로 Qnovo사의 적응 제어 기술(Qnovo Adaptive Charging)이 적용되어 스마트폰 배터리를 최대 2배까지 연장하여 줍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P 의 절전모드는 2가지가 있습니다.
스테미너 모드를 이용하면 지능적으로 배터리를 절약하여 줍니다. 사용자가 하루종일 전원을 사용하는 방식을 학습하여 하루가 끝나기 전에 배터리가 소진되지 않게 하여줍니다.
배터리가 15%일때 자동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적은 배터리가 남더라도 지능적으로 관리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균형 잡힌 절전을 눌러 주면, 남은 배터리를 적절한 배분으로 절전모드에 돌입합니다.
91% 배터리 기준으로 4일 8시간으로 예측되며, 이런 배터리 예측이 소니의 경우 정확한 것이 바로 사용자 사용 패턴을 학습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울트라 스테미너 모드를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울트라 스테미너로 배터리를 강력하게 절전하여 줍니다. 사용할 수 있는 앱은 전화기, 주소록, 메시지, 카메라, 앨범, 캘린더, 시계, 계산기, 음악 등으로 제한 되지만, 배터리는 9일 20시간으로 1주일 넘게 사용할 수 있게 변신합니다. 이 정도면 위급시에 딱 좋은 기능입니다.
최적화라고 검색해보면, 다양한 설정이 있습니다. 배터리 최적화, 자동 최적화, 밝기 자동 조절, ClearAudio+, 스마트 클리너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는 알아서 스스로 하는 최적화가 잘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소모가 큰 앱은 배터리 최적화로 효율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엑스페리아XZP 배터리는 3,230mAh 입니다. 퀄컴 급속 충전 3.0(Qualcomm Quick Charge 3.0)을 지원하여 빠른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소니스타일, 그리고 안드로이드OS 100%활용
소니 엑스페리아XZP는 자급제폰이라 최소한의 앱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불필요한 통신사 앱이 없어 더욱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매번 앱 지우고 정리하지 않더라도 깔끔한 상태로 사용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 스타일(Sony Style)이랄까요? 앱 갤러리도 일반 안드로이드 앱과 다릅니다.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의 UX를 보여줍니다.
앱선택하는 화면 역시 동그랗게 정형화 된 아이콘이 보기 편합니다. 또 앱 화면에서 로컬 앱과 설치 권장앱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왼쪽 끝은 앱 검색이라 검색과 설치가 동시에 보이는 것입니다.
최신 안드로이드OS 7.1 누가 운영체제(Google Android 7.1 Nougat OS)를 탑재하고 출시하였습니다. 딱딱한 느낌의 안드로이드OS가 아닌 소니 스타일로 된 UX가 더욱 세련되게 보여집니다.
엑스페리아XZP 색상, 외관 디자인
5.5인치로 손에 잡기 적당한 크기의 엑스페리아XZP는 전면에 1300만, 후면 1900만 화소의 소니 카메라 기술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또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도 가장자리 2.5D 커브드 글래스 마감처리와 메탈 부분 소재의 채용으로 더욱 고급스럽게 보여집니다.
상단에 오지오잭에 연결하면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DNC)로 일반 번들이어폰도 음질이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AHO(자동 헤드폰 최적화 기술) 의 지원으로 음질의 소니를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충전/데이터 단자는 USB-C Type 입니다.
전원버튼은 쥐듯 잡으면 잡히는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문인식도 되기 때문에 잡으면서 누르면, 자동적으로 지문인식까지 됩니다.
또 상단에 카메라 버튼이 별도로 있어서 마치 미러리스 카메라 촬영을 하듯, 셔터를 눌러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엑스페리아XZP를 사용하면서 성능과 게임, 외관에 대해서 설명해 보았습니다. 매혹적으로 보이는 반짝이는 미러는 참 이쁩니다. 또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걸맞게 AP, 카메라, UX 의 조화를 이루어진 스마트폰이라고 봅니다. 정말 계속 봐도 크롬은 이쁘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64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