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LG X500 장점 무엇이길래? 대용량 배터리를 품은 LG X500 후기

by 엔돌슨 2017. 6. 19.
반응형

LG X500 후기 사용해보니 X500 힘쎈 배터리의 장점 단점은?


중저가폰의 특색 잡기에서 눈여겨 볼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바로 LG X500 입니다. 정말 최강 배터리 용량을 가졌구나! 이런 생각이 절로 듭니다. 그래서 보조배터리 없이 이틀 동안 사용이 가능한 파워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럼 LG X500 스펙과 가격, 그리고 어떤 매력이 있는 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LG X500 은 동영상을 켜 두고 동시에 USB선풍기를 써도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LG X500 배터리 용량이 큰 스펙 덕분에 보조배터리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운 여름철에 USB선풍기가 필수 잖아요. 이럴 때, LG X500 이 4,500mAh(밀리아우워암페어)를 가졌다는 것이 정말 쓸만합니다.

그외에도 눈여겨 볼 것이 많이 있습니다. 그럼 힘쎄고 강력한 파워를 가진 LG X500 라면 배터리 걱정 없는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스마트폰이니깐 보시죠.


카메라 화소가 1300만 화소 입니다. 전면 500만화소입니다. 중저가 폰이지만, 전면 카메라는 LG가 자랑하는 광각 렌즈로 120도 화각을 보여줍니다. 넓게 시원스럽게 셀카를 찍어 볼 수 있죠.

또 LG X500 는 사진처럼 연속 연사도 잘 되었습니다. 카메라 화소가 1300만 화소라서 사진도 좋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알아서 포커스를 잡고 찍어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샘플 사진을 하단에 두었으니 직접 보시죠. 



플래그십 못지 않게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디자인도 깔끔 합니다.



적당한 크기의 5.5인치이며, 1280 x 720 해상도를 지원하는 HD IPS LCD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강력 대용량 배터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즐겨 보시는 분에게 매력적으로 다가 오실겁니다. 


당연히 게임을 빼 놓을 수 가 없습니다. 플래그십에는 못미치지만, 옵션 타협을 하면 LG X500 으로 리니지2 게임을 장시간 구동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배터리가 뒷바침 되니, 게임도 오래 할 수 있습니다. 1.5GHz 옥타코어 프로세스를 탑재하였으며, 보급형 스마트폰 답게 노말한 사용을 보여 줍니다. 



LG X500 스펙 알아보자!


CPU-Z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LG X500 상세스펙을 출력해 보았습니다. 

액정 5.5인치, CPU 1,500 MHz, 배터리 일체형, 배터리 4,500mAh, 후면 카메라 1,300 화소, 전면 카메라 500만 화소, 자이로 스코프 센서 탑재



배터리는 정말 칭찬 할만 합니다. LG X500는 4,500mAh 의 배터리를 탑재하였습니다. 참고로 갤럭시S8 는 3000mAh 갤럭시S8+ 은 3500mAh, 소니 엑스페리아 XZ Premium 은 3230mAh 입니다. 비교 불가할 정도로 배터리 용량이 큽니다.




배터리 용량이 충분하여 보조배터리가 필요 없이 USB선풍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입니다. 폰으로 게임, 웹서핑등을 하면서도 USB선풍기를 켜두었지만, 배터리가 확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LG X500 배터리 테스트는 1시간 30분 가량 동영상 반복재생과 USB 선풍기 재생을 하였지만, 74%로 배터리가 약 26%만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딸아이와 놀이동산에 왔는데, 더워서 USB선풍기를 사용해도 배터리 잔량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겸손한 디자인 LG X500

LG X500을 손에 들어 봅니다. 뒷 후면에 중앙에 동그란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은은하게 반짝이는 메탈 느낌을 줍니다. 메탈 디자인은 빛의 각도에 따라서 색상이 조금식 바뀌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냅니다.



전면에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LG하면 광각이죠. 120도의 화각을 가지고 있어서 셀카를 찍을 때, 셀카봉 없이도 단체사진을 멀리서 찍어 준것 처럼 찍어 볼 수 있었습니다. 



후면은 전체적인 메탈 느낌이 그대로 보여지는 디자인입니다. 또 동그란 카메라가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1300만 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저가이지만, 정확한 초점을 위해서 AF 지원이 됩니다.




옆에서 보면, 8.4mm 의 두께감을 보여줍니다. 한손에 잡기 편합니다. 

오른쪽에 전원버튼, 왼쪽에 볼륨 UP/Down 그리고 USIM 슬롯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심플합니다. 




하단에는 마이크로 B-5핀 충전 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 오디오 단자도 하단에 있어 전화기를 주머니에서 꺼내서 전화 받을 때 걸리적 거리지 않습니다.


한손으로 들어 보니 5.5인치의 그립감이 좋네요.



음악을 많이 듣는 나라면, LG X500


LG X500 의 초강력 배터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음악을 많이 들을  때 좋습니다. 그래서 왠지 보통 배터리에 여두리가 더 있는 듯한 느낌을 주네요.



이어폰을 연결하여 음악을 감상해보고 있습니다. 음질감도 좋습니다. 벅스 앱을 이용하여 음악을 청취하였고, 이어폰 단자가 하단분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어폰을 꽂힌 상태로 전화를 받더라도 선 걸림이 없어 편리합니다.



카메라 사진을 많이 찍는 나! 라면 LG X500

카메라는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높은 1300만 화소를 가지고 있고 AF지원으로 사진을 많음껏 찍어 볼 수 있었습니다. 놀이터에서 그네를 타고 있는 딸아이를 버스트샷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오른쪽 노란색 동그라미처럼 숫자가 올라가는 게 보일텐데요. 볼륨 다운을 길게 눌러 주면 연속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 사진처럼 피사체를 알아서 AF를 맞추어 주워 초첨이 흐리지 않는 좋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왼쪽 : 일반각 / 오른쪽 광각


전면에는 500만 화소에 120도 화각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일반각, 광각으로 촬영 선택하여 찍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광각은 셀카를 찍을 때 얼굴이 작게 나와 마음에 듭니다. 또 주변에 다른 사람과 같이 여러명 단체 사진을 찍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AF가 알아서 초점을 맞추어 줍니다.



기본 앱 카메라에서 필터를 적용하여 사진 촬영시 반영해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로 보면서 마음에 드는 필터를 선택해 보는 것입니다.


LG X500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아래 샘플로 올려 봅니다.


2PM 공연


서울 한강 잠실대교


화로구이


카레 우동


초대형 바나나 우유


LG X500 원본 사진을 올려 보았습니다. 화질이 선명하고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저가라 사진찍기 좋은 정도이며 전문적인 UX 기능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빠져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기능에는 충실합니다.


일본 아시는 분 데려다 드리러 2PM 공연장을 다녀 오면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파란 하늘의 색상과 초점까지 잘 찍어 주었습니다. 

특히 사진 촬영을 많이 하다 보면, 배터리가 쉽게 방전이 될 정도로 배터리 소모가 큰데요. LG X500은 배터리 용량 덕분에 상대적으로 배터리가 안정적인 시간 타임을 제공하여 주었습니다. 특히 공연장 등 외부에 나가 있을 때, 보조배터리 없이 버틸 수 있는 유일한 폰이 아닐까 생각합니ㅏㄷ.



게임도 많이 하는 나! 배터리 깡패 LG X500

게임을 많이 즐기다 보면, 배터리 용량이 금새 없습니다. 이런 경험 때문에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거나 집에서는 아답터를 꽂아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LG X500로 리니지2 레볼루션  게임을 할 때는 상대적으로 큰 배터리의 용량의 이점을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장시간 게임하기 좋습니다.


리니지2 게임을 하는 데, 게임 사양은 최고옵션은 아니지만, 옵션에 타협하여 버벅임 없이 최적화 되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5.5인치의 넓은 화면으로 게임을 즐겨 볼 수 있습니다. 1280 x 720 해상도에 HD IPS LCD 디스플레이로 화면의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앱, 다음 모바일페이지를 띄워서 웹서핑을 하고 있습니다. 해상도가 FHD라 웹페이지를 읽기 가독성이 있습니다. 눈도 편하고 좋습니다.



동영상을 많이 보는 나! LG X500 

푹 TV로 동영상을 많이 보는 편인데요. 동영상을 많이 보다 보면, 배터리 사용이 큽니다. 아마 동영상 앱의 화면 밝기가 모든 배터리를 잡아 먹게 됩니다. 동영상을 많이 보는 사용자에게 LG X500은 큰 배터리 탑재로 큰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즐겨보는 배틀트립 인데요. 여행관련한 팁과 여행지 영상을 보면 나도 언젠가 여행을 가고 싶다 느끼게 됩니다. 



화면의 밝기를 최대로 하여 사용하여도 오랜 시간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였습니다.


LG X500 은 웹서핑 약 20시간, 동영상 재생 약 20시간, 연속통화 약 18시간, 내비게이션 사용 약 12.5시간 정도의 배터리 타임을 보여줍니다. 상당히 긴 시간인데요. 동영상만 20시간을 계속 켜 둘 수 있다는 것이죠. 또 이렇게 방전 된 배터리는 고속 충전을 지원해 완충까지 약 2시간 40분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그간 사용해본 X500 후기를 적어 보았습니다. 카메라 많이 찍고, 동영상 많이 보고, 게임 많이하고, 웹서핑 많이하고 보통 이중 1곳 이상에 포함 되는 저는 배터리가 고용량이라는 장점을 확실하게 느껴 볼 수 있었습니다.

중저가폰이지만, 5.5인치의 화면과 4500mAh 라는 큰 배터리를 두어 배터리가 부족함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네요. 또 고속 충전으로 재충전까지의 시간을 줄여 큰 장점으로 와 닿았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USB선풍기까지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 드릴만한 보조배터리를 달고 나온 스마트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LG X500의 특색잡이에서 배터리 용량 깡패 컨셉은 괜찮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