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LG페이 지원 이제 된다! 쉬운 LG페이 사용법

by 엔돌슨 2017. 5. 27.
반응형

LG페이 지원 이제 된다! 쉬운 LG페이 사용법


코엑스에서 2007 WIS(월드 IT쇼)에 다녀왔습니다. 다음달에 곧 출시될 LG페이 결제를 미리 체험해보고 왔습니다. G6 부터 지원되는 LG페이는 신용카드와 같은 마그네틱 기술(무선 마그네틱 WMC방식)을 사용하여 편하게 결제가 됩니다. 신용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모든 결제를 할 수 있는 것인데요. 

요즘은 신용카드를 안들고 다녀도 스마트폰 페이로 쉽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럼 LG스마트폰이 너무 늦게 나온거 아니야? 사실 LG스마트폰을 쓰면서 이부분이 많이 아쉬웠는데요. 이제는 나왔습니다. 

그리고 삼성페이와 LG페이의 차이는 없었습니다. 다만, LG페이는 삼성페이의 마그네틱보안전송(MST)와 유사한 방식이지만, 알고리즘 측면에서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매번 인증 실행 후 카드번호 대신 가상번호를 생성하여 안전성에 있어도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럼 LG페이 사용법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기능을 담았는 지 살펴 보겠습니다.


이제는 신용카드 들고 다니지 마세요. LG페이에 양보하세요. 

체험 부스에서는 LG G6에 탑재된 LG페이를 통해서 직접 신용카드, 결제카드, 멤버십, 교통카드 결제가 가능한 것을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G6 LG페이로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결제까지 해보았습니다.

신속하게 결제되는 편리성과 카드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성에 스마트폰 결제를 보다 많이 찾게 될듯합니다.


LG페이 앱이 G6 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LG Pay라는 아이콘이 보이는군요. 이제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쉬운 스마트폰 결제를 즐겨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페이 사용법, 지갑 따위는 필요 없는 스마트폰 결제


LG페이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10장, 멤버십카드 50장 등록이 가능하여 많은 카드를 소지하지 않고도 스마트폰만 들고 다녀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를 위해서 등록한 앱비밀번호 6자리의 비밀번호로 보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생체인식인 지문인식로 사용자 인증이 가능합니다. 특히 앱비밀번호 뿐아니라 지문등록으로 쉽게 되는 건 마음에 드는데요. 쉬운 인증 뿐 아니라 본인만 가능한 지문인식으로 LG페이가 실행 가능합니다.


지문인식과 앱밀번호로 인증이 되었습니다. 이제 신용카드, 체크카드, 교통카드, 멤버십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또 매번 결제할 때마다 새로운 가상 카드번호를 발생 시키기 때문에 카드번호 유출을 막을 수 있는 안전장치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LG페이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멤버십을 같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등록한 멤버십이 같이 실행되게 됩니다. 멤버십으로 할인을 받고 결제는 신용카드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결국 할인과 결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UI는 상당히 편리하게 보였습니다. 



LG 페이 실행 방법


밑에서 위로 올려서 퀵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빠르게 LG페이를 호출하기 위해서 밑에서 위로 올리면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바로 퀵페이 실행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는 신한 KB, BC, 롯데, 현대, 하나, NH, 삼성 등 국내 8개가 사용이 가능하며, 9월에는 모든 카드사가 사용가능하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럼 결제를 위해서 카드 1개를 선택하고 지문인식/앱 비밀번호로 인증을 하고 매장 직원에게 스마트폰을 건네면 됩니다.



매장 직원은 건네 받은 G6 의 LG페이로 매장 단말기에 무선으로 대어 결제를 합니다.


그런데 카드결제는 기본 30초가 주워지게 됩니다. 만약 카드 결제할 때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다면 +20초를 눌러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가 이루어졌네요. 이렇게 계산되면, 앱의 푸시로도 결재된 금액에 대한 정보를 문자처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또 신용카드/체크카드를 눌러서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얼마의 금액을 썼는지 내역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멤버십, 교통카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교통카드는 LG페이 티머니 등록이 되어 있었는데요. 멤버십으로 CU멤버십, GS25 등의 다양한 멤버십을 사용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G페이를 미리 만나보니, 스마트폰으로 편리해질 카드결제 서비스가 눈에 보였습니다. 또한 LG페이는 실행 시 마다 지문인식을 통해서 본인인증 이후, 매번 새로운 가상번호를 발생시켜 보안면에서 뛰어난 안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드번호의 유출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 10장 등록과 멤버십 50장 등록이 가능하여 지갑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이 결제를 할 수 있게 됩니다. LG페이는 신한, KB, BC, 롯데, 현대, 하나, NH, 삼성 등 국내 8개 신용카드사가 사용이 가능하며 9월에는 모든 카드사로 확대 지원된다고 합니다. 이제 다음달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LG페이로 보다 편하게 결제를 해봅시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720072





본 글을 소개하며,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