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풀한 색상의 USB-C 믹스잇(MIXIT) 고속 충전케이블
제가 사용하는 칼라풀한 USB-C 케이블을 소개합니다. 7가지 색상을 지원하는 믹스잇(MIXIT) 벨킨 케이블은 원하는 색상의 선택의 폭이 넓은데요. 화이트, 블루, 레드, 블랙, 그린, 핑크, 퍼플 색상으로 칼라풀하게 즐길 수 있는 고속 충전케이블입니다.
USB 2.0으로 데이터 속도는 다소 느리지만(480Mbps), 싼 가격과 1.8미터의 긴 길이감과 다양한 색상으로 즐길 수 있는 USB-C 케이블입니다. 충전선 길이가 길어서 스마트폰 충전할 때 자주 사용하는데요. 갤럭시S8, LG G6 스마트폰 고속충전도 지원하는 고속충전 케이블입니다.
지금 제 갤럭시S8을 스마트고속충전으로 빠르게 충전하고 있습니다. 벨킨 충전케이블(믹스잇)은 3A 충전 출력을 지원하여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고속충전 케이블 믹스잇 USB-C케이블 사용기
요즘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USB-C 로 출시되어 USB-C 케이블이 더욱 많이 필요한데요. 어떤 케이블을 구매하면 좋을까요?? 데이터 전송을 많이 한다면 USB 3.1 지원되는 케이블이 좋고, 단순히 충전과 긴 길이를 원한다면 제가 소개하는 USB-C 믹스잇 벨킨 케이블이 좋습니다.
3A 고속 충전과 480Mbps 의 데이터전송도 가능한 제품인데요. 무엇보다 선길이가 1.8미터로 길어 편합니다.
칼라풀한 건 믹스잇(MIXIT) 케이블만의 특징인데요. USB-C 케이블로 사용하기 블루색상은 여름에 시원스럽고 이쁜 색상입니다.
갤럭시S8 과 연결하는 단자 부분은 USB-C라 방향성 없이 꽂기 좋습니다. 또 튼튼한 벨킨 케이블은 싸구려 중국케이블 보다 오래 쓰고 디자인도 이뻐서 좋습니다.
갤럭시S8 은 고속충전을 지원해서 금방 충전 되는 거 아시죠? 벨킨 케이블로 연결하니, 스마트 고속 충전이라고 표시되고 56% 충전인데 53분후 완충된다고 표시되네요.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USB-C 케이블 이라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1.8미터의 충분한 길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바닥에 무선 충전기가 있어 선을 위로 길게 올려 책상위에 올려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긴 케이블은 짧은 것보다 거추장스러울 수 있지만, 길어 활동성이 더 편합니다.
특히 들고 영화보고, 게임할 때는 긴 케이블이 더 좋더군요.
충전부 단자도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벨킨 케이블은 지금도 오래도록 사용하고 있어서 만족감이 큰 케이블 중 하나입니다.
갤럭시S8 스마트폰 충전할 때
USB-C 타입 사용하는 충전기 연결할 때
노트북과 연결하여 영화, 사진, 파일 데이터 전송할때
가장 칼라풀하게 USB-C 케이블을 즐길 수 있는 케이블이고, 1.8미터의 긴 길이감을 가지고 있어 활동성이 좋습니다. 단점은 USB2.0이라 480Mbps 의 상대적으로 느린 전송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렇지만, 고속충전, 데이터 전송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가격도 싸니 여러게 구매해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 11번가 할인 링크 : https://goo.gl/DmJrEo
3.1 USB-A to USB-C™ 케이블 (통칭 USB Type-C™) - 데이터케이블
URL: http://www.belkin.com/kr/F2CU029-Belkin/p/P-F2CU029
MIXIT↑™ 2.0 USB-A to USB-C™ 충전 케이블 (통칭 USB Type-C™)
URL: http://www.belkin.com/kr/F2CU032-Belkin/p/P-F2CU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