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아이폰거치대 하이라이즈2 디럭스 튼튼해 아이패드거치대

by 엔돌슨 2017. 5. 25.
반응형

아이폰거치대 하이라이즈2 디럭스 편리해진 스마트폰거치대


책상 위에 심플하게 스마트폰 거치대를 놓는 것은 매력적인데요. 갤럭시S8, 아이폰7, LG G6 등 다양한 스마폰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하이라이즈2 디럭스는 다양한 스마트폰의 지원이 가능하며, 케이스에 따른 충전부의 두께까지 고려한 젠더로 다용도 스마트폰 거치대였습니다.

현재 아이폰7플러스 거치대로 사용하고 있는 하이라이즈2 디럭스에 대해서 보여 드릴까 합니다. 아이폰 부터 아이패드 거치대까지 활용할 수 있는 튼튼한 스마트폰거치대 입니다. 책상 위에 심플하게 올려두고 사용하실 분을 위해 좋은 아이폰7 거치대입니다.


하이라이즈2 디럭스 아이폰7플러스 거치대

책상 위에 심플하게 둘 수 있는 아이폰 거치대 입니다. 아이폰7플러스를 거치하여 두었고 써보니, 안정감 있고 좋습니다.



하이라이즈2 디럭스 아이패드 거치대 활용하기


지지대를 덧대는 방식으로 아이패드, 아이패드미니 등의 상대적으로 무거운 태블릿도 거치할수 있습니다. 



하이라이즈2 디럭스 호환성 높은 스마트폰거치대



하이라이즈2 디럭스의 패키지 박스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HiRise 2 Deluxe 라고 표기명과 제품사진이 함께 실려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거치대로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호환가능한 디바이스로 삼성, LG, 소니도 같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micro-USB 케이블이 들어 있어 지원된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이라이즈2 디럭스의 패키지를 열어보니, thank you 라는 감사인사로 시작하니 기분이 좋네요. 또 제품 개봉이 편하게 각부에 당겨서 열 수 있는 빨강색 천도 있습니다. 제품 포장에도 신경을 쓴듯 합니다.




작은 내부 패키지를 열어 보았습니다.


받침대(rear support), 마이크로-USB, 라이트닝 케이블, 각 케이블 클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클립은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아이폰7플러스에 케이스에 따라 라이트닝 케이블이 많이 틔어 나와야 하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좀 들어가야 깔끔해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클립별로 장착했을 때 어떤 모습인지 찍어 보았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micro-USB 입니다. 두번째는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마지막 사진은 케이스의 하단부가 두툼할 경우를 대비하여 조금 더 길게 올려진 라이트닝 케이블 입니다.

이렇게 클립에 따라서 충전케이블을 올리거나 내릴 수 있어서 더욱 편하게 케이스에 따른 대응이 가능하였습니다.


하이라이즈2 디럭스를 조립하는 것도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깔끔하게 배선을 정리할 수 있게 밑에 넣어서 올려두면 되는 타입니다.


하이라이즈2 디럭스 편리한 아이폰, 아이패드 충전 거치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7플러스와 갤럭시S8, LG G6, 샤오미 미6 등의 스마트폰을 하이라이즈2 디럭스로 충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아이폰7+의 경우 라이트닝룸을 통해서 쉽게 충전이 되었습니다. 또 거치대로 쉽게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등의 태블릿까지 고려하여 받침대(rear support)를 설치하였습니다. 고정하여 주니 보다 안정감이 있었습니다.


아이폰7+ 거치대로 보다 편하게 거치 충전대 역할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거치대를 이용하니 아이폰7플러스를 쓰기 편했습니다. 책상 위에 올려 두고 문자 확인이나 웹서핑까지 편하게 해볼 수 있었습니다.


책상 위에 심플하게 올려두고 아이폰7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볼때도 충전하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충전독이였는데요. 


갤럭시 S8 충전 거치대??

사실 하이라이즈2 디럭스의 단점이라면, 지원하는 케이블이 micro Type-B 커텍터 타입과 라이트닝 케이블을 제공하여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USB Type-C Connector 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변환젝을 이용하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Micro Type-B 에 젠더만 달아 USB-C type 스마트폰을 모두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S8, LG G6, 샤오미 미6 등을 사용하였습니다. 후면 받침대가 있어서 흔들림도 적고 충전도 잘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자주 듣고 문자 답장도 하기 때문에 충전 거치대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하이라이즈2 디럭스는 충전하면서 음악 선곡을 하면서 듣기 좋았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스마트폰보다 무게감이 큰데요. 하이라이즈2 디럭스가 지지하기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이패드 충전 거치대로 사용하면서 영화를 보거나 웹서핑을 할 수 도 있었습니다.


Introducing HiRise 2 for iPhone and iPad from twelvesouth on Vimeo.

https://vimeo.com/182586571


받침대 부분이 둥근 디자인과 이전 하이라이즈 보다 사이즈는 3분의 1로 줄여 공간도 덜 차지하고 이쁩니다. 그래서 책상 위에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으면서 심플하게 아이패드 부터 아이폰까지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집에 있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 부터 태블릿을 지원하여 활용성이 좋았습니다. 또 스마트폰의 경우 케이스를 끼우는 데 하단 부분이 두툼한 케이스의 경우 라이트닝룸이 닿지 않아 불편한 케이스가 있스니다. 이런 경우 하이라이즈 젠더로 깊이 조절이 가능하여 충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대도 4만원대의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매탈바디로 고급스럽습니다. 또 추가 지지대가 있어 튼튼하게 태블릿까지 거치가 가능한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이라이즈2 디럭스 상세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