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충전 지원되는 자석 케이블 WSKEN 사용기
어쩌다보니, 자석케이블까지 발을 드려두게 되었습니다. 사실 얼마 전에 샀던 자석 케이블이 그렇게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지금 사용하고 있는 위스켄(WSKEN) 미니2 고속충전 케이블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그럼 왜 자석 케이블을 사용해야 할까요?
결론은 간단했습니다. 저는 케이블 부자 입니다. 케이블이 많다는 것이죠. 그런데 이렇게 케이블이 많다 보면, 케이블 정리가 안됩니다. 그래서 자석 케이블처럼 젠더만 교체해서 쓸 수 있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젠더 부자가 되면 됩니다. 그럼 케이블은 1개에 종류별로 자석케이블을 들고 다니면 휴대성이 더 좋다는 것입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지만, 태블릿은 아이패드를 쓰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그런 경우, 타입이 다르니 케이블이 여러개여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위스켄(WSKEN) 케이블은 이런 문제를 젠더만 교체하는 방식으로 해결 한 것입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이 무선 충전이 지원되지 않는 G6 의 경우, 위스켄 미니2 제품을 이용하면 케이블에 폰 연결이 자석이라 간편하다는 것입니다.
케이블을 꽂고 빼고 하는 게 전혀 불편하지 않게 되는 것이죠.
G6 충전부에 무언가 있다. 자석마그네틱 케이블의 젠더가 달려 있습니다.
케이블이 슬금 슬금 다가간다.
이내 탁! 하고 자동적으로 붙습니다. 자석 케이블의 장점은 바로 이런 편의성 때문에 쓰는 겁니다.
이해가 쉽게 움짤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자석이 얼마나 강력한지 근처만 가도 바로 충전부로 달라 붙네요.
자석케이블 갤럭시노트5, G6, 아이폰7플러스 모든타입가능
갤럭시노트5는 USB Type-A 이며, LG G6 는 USB Type-C , 아이폰7플러스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이 모든 타입을 위스켄(WSKEN) 케이블은 지원합니다. 참고로 미니2 에서는 USB-C 타입이 곧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속충전 케이블의 제품은 2가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고속 충전과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미니2와 동글동글한 외형을 가진 충전만 가능한 충전전용 ROUND(라운드) 제품이 있습니다.
위스켄 고속충전케이블의 구성품 입니다. 타입별 젠더와 함께 장도리 모양의 작은 프라스틱 분리기구도 같이 들어 있네요. 스마트폰에 젠더를 뽑아 낼 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게 바로 고속충전도 가능한 MINI2 (미니2)입니다.
미니2로 갤럭시노트5에 충전을 시도하니, 스마트 고속 충전이라고 뜹니다. 고속 충전이 지원 되는 것이죠. 만약 안된다면 어답터가 고속충전용인지 확인하세요.
라운드(ROUND) 역시 고속충전이 지원된다고 들었는데요. TEST는 하지 않았습니다. 문의 해보니, 고속충전이라고 뜨지 않더라도 고속충전이 된다고는 합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5에서는 유선충전이라고 뜨는 걸봐서는 아닌것 같습니다.
스마트 고속 충전이라고 뜨는 게 정상인듯한데요. 자석 타입에 고속충전도 지원된다니 상당히 좋네요. 이건 젠더를 바꾸어 G6 에 꽂아도 동일하게 떳습니다.
아이폰7+와 아이패드에어에서도 모두 충전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참고로 라운드 제품은 데이터통신이 안되고 충전만되는 충전 전용케이블입니다.
반면 미니2는 데이터 통신도 되고 고속충전도 지원합니다. 그런데 애플은 고속충전이 없죠.
정말 근처만 가져가도 알아서 자석이 붙습니다. 자석케이블의 장점은 바로 이런 게 아닐까요? 쉬운 케이블 장착과 탈착이죠.
http://storefarm.naver.com/redbean/products/466550658
위스켄 케이블 링크는 위와 같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539049
사실 다른 무선 케이블을 직구로 산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선의 재질이 좋지 못하네요. 마치 옛날 케이블 선처럼 되어 있어서 단선이 곧 되지 않을까 걱정스러웠습니다. 또 위스켄 케이블과 달리 구부리기 힘들정도로 선이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경험상 위스켄 케이블은 선이 부드럽고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어서 더 좋앗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 지 영상으로 찍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