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웨어러블디바이스

KT네오핏 NEOFIT 혼자서도 운동하는 헬스밴드

by 엔돌슨 2017. 2. 21.
반응형

KT네오핏 NEOFIT 혼자서도 운동하는 헬스밴드


스마트워치도 스마트밴드도 많이 사용하여 보았는 데요. 운동하면서 그에 맞는 헬스밴드 인 피트니스밴드를 사용하는 게 좋은데요. KT네오핏(NEOFIT)을 운동하면서 사용해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그냥 운동 칼로리 체크해 주고, 앉았다 일어났다 하면서 엉핏을 만드는 스쿼트 갯수만 세어 주는 게 아니였습니다. KT네오핏(NEOFIT)의 장점은 바로 100여 가지의 헬스/PT/피트니스 동작인식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0 여 가지의 운동 관련 컨텐츠를 모두 동작인식해서 혼자서도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장비 인 헬스밴드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KT네오핏으로 출근하고 혼자 계단에서 따라해 보았고 출근 전 시간 날 때 서서하는 코어 운동을 따라 해보았습니다. 정말 상쾌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고 기초 체력도 길러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럼 KT네오핏(NEOFIT) 리얼 사용후기입니다.


진짜 KT네오핏(NEOFIT)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시 말하면 NEOFIT 스마트밴드 보다는 모션인식되어 보여지는 컨텐츠들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걸 보면, 헬스장 가지 않고도 시간 날 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침에 출근 전 10분만 투자해서 서서하는 코어 운동, 건강유지 PT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스마트폰에 네오핏(NEOFIT) 어플을 켜두고 PT/헬스/피트니스를 따라 해 보았습니다. 




정말 이런 느낌입니다. 동영상으로 헬스트레이너가 나오고 이걸 보고 따라하면 되는 데요. 단순히 따라하는 게 아니라 KT네오핏(NEOFIT)이 내 손목에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모션인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Not Ready 에서 시작되면, Get Go! Go! 하면서 계속 운동을 하라고 합니다. 정확히 동영상과 같이 운동을 따라하면 카운트가 됩니다. 운동영상은 그냥 TV로 보고 따라했을 때 보다 KT네오핏(NEOFIT)이 있어서 집중도가 더 높았습니다. 제대로 안따라하면 카운트가 안되니까요.




집에서 혼자서 스트레칭을 했습니다. KT네오핏(NEOFIT) 만 착용하면 헬스밴드로 충분히 혼자 운동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운동은 스트레칭인데요. 운동마다 정해진 이름과 세트가 있었습니다. "Office(오피스) 스트레칭"은 목 스트레칭(앞/뒤) 상체-팔 스트레칭, 상체 -팔 스트레칭, 몸통 측면 스트레칭 ... 이렇게 많은 세트 구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운동할 때 사용해본 헬스밴드, KT네오핏

에어팟을 들으면서 운동을 하니 이어폰으로 Get Go! Go! 계속 운동하라고 응원 음성이 들리네요.

KT네오핏(NEOFIT)은 운동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헬스밴드인데, 가장 좋았던 것은 모션을 인식해서 제대로 동영상을 따라하게 유도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 운동 컨텐츠!


운동을 자극하게 하는 문구들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여자 트레이너님 마음에 드네요. 성함이라도? 정말 회사 출근하기 전 따라하는 데, "상체근육은 슈트다" 라는 문구 보고 바로 운동 했습니다. 

바로 효과가 나오지 않겠지만, 짧은 시간이라도 운동을 하니 개운하고 좋네요.




혼자서도 전문트레이너들의 영상을 보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데요. KT네오핏(NEOFIT)이 준비되면 운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KT네오핏(NEOFIT)의 메뉴는 기본적인 시간 표시와 함께 실시간 심박수, 유산소/무산소 운동 칼로리 계산, 만보계(걸음수), 즐겨 찾기 한 PT 바로 시작, 세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화면은 전면 터치는 아니고 우측에 센스를 길게 누르거나 두번 연속 터치로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새벽에 운동하러 나와서 찍어 보았습니다. KT네오핏(NEOFIT) 을 손목에 착용한 모습입니다.



시계끈 밴드는 물과 땀 등을 생각하여 스틸이나 가죽 재질은 아니고 무난한 고무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운동할 때 땀과 물에 묻을 소지가 있으니깐요. 그리고 네모의 각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KT네오핏(NEOFIT) 충전은 전용 크래들이 있어야 합니다. USB 5핀 케이블로 충전되는 충전독을 가지고 있고, 자석처럼 딱 달라 붙게 고정시켜 충전이 진행되었습니다. 충전이 완료 되면 Red LED가 Blue 로 바뀌게 됩니다.



KT네오핏(NEOFIT) 사용법


어플을 설치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7플러스도 잘되는 데요. 애플/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는 앱이 있습니다. "neofit"  이라고 검색하면 앱이 나옵니다.



네오핏 앱 설명처럼 별도의 세팅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동작을 인식해서 실시간 심박수 체크와 함께 달리기, 걷기를 알아서 체크하여 줍니다. 또 헬스 운동 세트 지정과 자신이 원하는 운동으로 구성해볼 수도 있었습니다. 



KT네오핏에 회원가입을 하고 자신의 개인신체 치수를 기입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서 최초 1회 연동됩니다.


이제 KT네오핏(NEOFIT) 앱 화면이네요. 초기화면에서 심박수와 소모 칼로리, 걷기 걸음수를 볼 수 있습니다. 메뉴를 누르면 더 상세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어플은 헬스밴드 이외에도 알림 푸시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수신 알림, 카카오톡 수신 알림, 문자 수신 알림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운동 후 통계에서 자신의 운동상태를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나의 하루는 어땠나? 바로 알 수 있는 대시보드가 있습니다.




동영상 헬스트레이너 이젠 내 동작까지 인식한다.

운동을 할 수 있는 PT를 보면, 머슬업&쉐이핑, 다이어트, 스트레칭, 건강유지의 큰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메뉴를 누르면 호기심이 생기는 문구의 운동을 자극하는 운동 메뉴들이 있습니다. 전 건강유지 > 하루 10분! 서서하는 코어 운동 을 제일 많이 했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제대로 따라하면, 카운트가 됩니다. 100여 가지의 운동 컨텐츠들이 있고 마치 영화 매트릭스 처럼 운동컨텐츠를 누르면, KT네오핏(NEOFIT)로 Sync 동기화 되면서 내려 받게 됩니다. 

그럼 KT네오핏(NEOFIT)이 운동 컨텐츠를 내려 받아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영상 다운로드는 1회만 하면 됩니다. 그다음은 로컬로 구동되네요.



운동은 자신이 하고 싶은 것만 세부적으로 선택하여 할 수 도 있습니다. 또 좋아하는 헬스 운동을 즐겨찾기로 자신만의 이름으로 운동을 만들어 둘 수 있습니다. 요건 더 좋네요.


GPS 트래킹도 가능합니다. KT네오핏(NEOFIT)를 착용하고 달리기 할 때 GPS기록을 남겨 볼 수 있습니다.


센서는 6축 모션 센스와 PPG센서가 사용되었고 전면 LOLED는 고릴라글래스 3로 높은 경도와 강도를 견디게 되어 있네요.


KT네오핏(NEOFIT)를 사용하면서 운동에 대한 욕구를 다시 불태우고 있네요. 또 운동할 때 경쟁모드가 되어 순위가 나옵니다. 나보다 운동 잘하는 사람이 아직은 많아 자극이 더 되네요. 꾸준히 나와의 운동을 즐겨 보려고 합니다. 

과거에 혼자 동영상 보고 따라하곤 했는데,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어려워서 실패하기 일쑤였는 데요. KT네오핏은 현직 헬스 트레이너가 나오고 전문적인 헬스영상으로 모션인식으로 동작을 따라하면 카운트가 되기 때문에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정말 컨텐츠와 KT네오핏의 모션인식 궁합이 좋았는 데요. 이런건 VR로 안나오나 궁금하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475986



KT네오핏 헬스밴드 자세히보기

http://shop.olleh.com/accessory/accsProductView.do?prodNo=AC00041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