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여겨봐야할 중국스마트폰, 화웨이 P9플러스 개봉기, 스펙


중국스마트폰 중에서 칩셋 제조도 가능하면서 무섭게 스마트폰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기업이 있었으니, 바로 화웨이 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3위인 화웨이는 P9시리즈 출시로 프리미엄스마트폰 이미지를 더욱 각인 시키고 있는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화웨이 P9플러스는 글로벌시장에서 많이 팔렸지만, 한국에서는 아직 잘 안알려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가 화웨이 P9플러스 후기로 써본 중국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았다고 할 수 있을 듯합니다.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함께 S/W도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화웨이 P9플러스 개봉기로 간략히 스펙과 외관 등을 소개하여 드리려고 합니다.


국내에서 차츰 알려지기 시작한 화웨이 P9플러스 입니다. 아이폰7시리즈 처럼 2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2인치 화웨이 P9 Lite, 5.5인치 화웨이 P9플러스가 있습니다. 화웨이 P9시리즈는 인치의 차이와 함께 하드웨어적인 스펙의 차이가 있습니다.



화웨이 P9플러스를 구매하게 되는 건 아마도 듀얼카메라 때문일듯합니다. 전작의 P8보다 확연히 카메라가 개선되었다는 평가를 받는 화웨이 P9플러스로 카메라를 촬영하여 보았습니다. 화웨이 P9플러스 사진은 아래에 많이 올려 두었으니, 화질정도를 평가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웨이P9플러스 개봉기 및 스펙정리

화웨이 P9플러스는 상당히 깔끔한 외형의 패키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상단에 HUAWEI P9 Plus 라는 표기와 화웨이 로고를 볼 수 있었습니다. 화이트 색상이라 깨끗한 이미지가 각인되었습니다.


뒷면을 보니, Made in China 라는 중국 스마트폰 임을 알 수 있게 중국제조를 알 수 있었습니다. 




프리미엄폰이니, 내부 패키지는 얼마나 고급스럽게 하였을까? 궁금하였습니다. 기대했던 것처럼 안쪽 내부 패키지도 깔끔하였습니다.



개별포장까지 중국 스마트폰의 내부 패키지가 이랬었나? 중국스마트폰 샤오미 등의 패키지와는 확인히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알 수 있었습니다.


화웨이 P9플러스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P9 플러스와  USB Type-C 케이블, 매뉴얼, 보호필름, 번들이어폰이 있었습니다.




한 눈에 봐도 화웨이P9플러스는 전체적인 알루미늄 바디로 고급스럽게 보여 졌습니다. 후면에는 지문인식센서와 듀얼카메라를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또 알루미늄 바디는 나무처럼 약간의 결무늬가 보였습니다. 또 은은한 실버색상이 금속이지만 부드럽게 느껴졌습니다.



두께 6.98mm 


상단의 1200만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RGB센서와 흑백센서를 채용하고 있는 화웨이 P9 플러스 카메라의 센서를 볼 수 있었습니다. 또 LEICA (라이카) 로고도 같이 보였습니다.

하단분에는 오디오잭, USB Type-C 포트가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직구 스마트폰과는 차원이 다르다. 한국에서 정식 출시된 외산 스마트폰으로 한국어 언어지원 뿐 아니라 쉽게 사용하기 쉽게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한손에 들어 보니 화웨이 P9플러스는 5.5인치로 적당한 크기와 동글동글한 외형을 보여 주었습니다. 외형으로만 보면, 후면 V20과 아이폰느낌과 전면 갤럭시 느낌이라고 할까요.. 소니도 살짝 보이고요. 




글로벌롬으로 한국어 설정과 함께, 화웨이에서 지원하는 Cloud+ 라는 클라우드 서비스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필수라고 생각되는 지문인식도 가능합니다. 지문인식율가 속도는 엄청나게 빨랐습니다. 우측 전원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지문만 눌러도 켜집니다. 마치 지문을 전원 버튼처럼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6.0(마시멜로) + 이모션(Emotion) UI 4.1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EMUI 4.1 도 익숙해지면서 깔끔한 UI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만 앱 서랍은 지원되지 않고 EMUI 5.0부터 지원됩니다. 


배터리는 아이폰7플러스 보다 500mAh(밀리암페어아워)가 더 큰, 3400mAh(밀리암페어아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최적화를 위해서 S/W소프트웨어적으로 지원해 주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ROG 전원 절약 활성화를 하면, 해상도가 720 x 1280 으로 변경되면서 배터리 절약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화웨이 P9플러스는 64GB 롬과 4GB 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부 저장공간은 최대 128GB 확장이 가능합니다. 용량은 64GB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듯합니다. 외장메모리도 지원되니 더 늘려 볼 수 있습니다.



EMUI 4.1 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안투투 벤치마크로 화웨이 P9플러스 측정 결과 : 82778 점수를 획득하였습니다.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를 위한 랭킹에서는 홍미노트4 와 비슷하지만 높은 점수를 보여 주었습니다. 




하단 부분에 이어폰을 연결하였습니다. 번들로 제공해주는 이어폰이 마치 애플의 에어팟과 닮아서 놀랬습니다. 너무 비슷하다.



화웨이P9는 오디오잭은 존재합니다. 하단부에 있어 충전과 함께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깔끔한 음질을 보여 주었습니다.



화웨이 P9플러스 카메라


화웨이 P9는 후면 듀얼카메라에 1200만화소의 RGB센서, 흑백센서를 넣었습니다. 12M 픽셀 x 2개가 탑재된 듀얼렌즈는 F2.2의 조리개로 Dual tone LED를 지원합니다. 12MP Mono Sensor, 12MP RGB Sensor 이렇게 2개의 듀얼렌즈로 촬영을 즐겨 볼 수 있습니다.

RGB센서는 색감을 담고, 흑백센서는 디테일을 잡아내는 알고리즘으로 LEICA SUMMARIT H(라이카 써머릿) 1:2.2/27 ASPH 최신 듀얼 카메라는 라이카만의 렌즈 선명도, 왜곡률, 변형률 최적의 6P 렌즈 솔루션으로 사진을 보다 선명하게 찍게 해줍니다. 

결국 듀얼렌즈의 하나의 렌즈는 컬러를, 또 다른 하나는 흑백을 촬영하여 합성화된 데이터로 최종 사진을 출력합니다.


화웨이 P9플러스 카메라는 별도의 조작없이 막 촬영한 것입니다. 사진의 리사이즈만 되어 있어 실제 어떤 사진인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흔들린 사진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사진의 색감이나 화질은 나쁘지 않고 좋습니다. 



화웨이 P9플러스 스펙

화웨이 기린955 옥타코어

안드로이드 6.0 + Emotion UI 4.1

5.5인치 FHD(1920 x 1080) AMOLED 디스플레이

저장공간 : 램 4GB / 롬 64GB

외장메모리 128GB 까지 확장가능

1200만 화소 전면 2개의 흑백/RGB센서를 탑재한 듀얼카메라(F2.2 AF / Dual tone LED)

전면 800만 화소 F1.9 AF/BSI 카메라

3400mAh(밀리암페어아워) 용량


화웨이 P9 Plus 스펙인데 사용감과 크기, 안전성에 있어서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중국 스마트폰으로 쓸만한 걸 찾는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다만 가격대가 생각보다는 싸지는 않습니다. 

국내 출고가는 P9 59만9500원 이며, P9 Plus 는 69만9600원입니다. 아무래도 공시지원금을 받으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지 출고가일 뿐^^



드디어 한국 출시된 중국 스마트폰! 화웨이P9 Plus 개봉기 동영상



☝ 엔돌슨TV채널 : http://tv.naver.com/v/1425625


영상으로 더 실감나게 보여드리려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https://www.qoo10.com/su/400842770/Q107578318

[457,500원](▼56%)[Huawei]관부가세포함/화웨이 P9 / 관부가세 포함 / 32GB-64GB / 5.2인치 디스플레이 / 기린 955 / SD확장 / 안드로이드 6.0 / 듀얼심 / 3000mAh / 4G

WWW.QOO10.COM

큐텐 공동구매로 저렴하게 구매가능 합니다. 참고로 공동구매지만 쿠폰 적용이 가능합니다. $50 할인 쿠폰 적용하면 더 저렴하고요. 구매시 옵션에서 글로벌롬 선택하면 한글화가 더 쉽습니다. 다만 개봉후 재포장해 주는 데, 새거처럼 나쁘지 않습니다.


  1. 비밀방문자
    2017.09.16 14:33 edit/del reply

    혹시 화웨이폰은 sk통신사 휴대폰하고 전화가 잘안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