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플러스 카메라렌즈 올로클립 액티브
한번쯤 아이폰7플러스 카메라를 전문적으로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사용해 본 아이폰전용 카메라렌즈 올로클립 액티브 입니다. 클립형태로 되어 있어서 아이폰 위에 끼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DSLR의 렌즈를 교체하듯 초광각, 망원을 교체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카메라렌즈입니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아이폰7플러스를 보다 화각을 넓게 해주는 초광각 렌즈를 지원해 주고 아이폰7플러스의 망원렌즈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켜 주는 대포망원을 지원해 준다는 것입니다.
아이폰7플러스 + 올로클립 액티브 만으로도 충분히 DSLR카메라 처럼 사용해볼 만한 악세사리라는 것입니다.
올로클립 액티브는 아이폰에 클립형태로 끼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7시리즈가 4.7인치 아이폰7과 5.5인치 아이폰7플러스의 크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올로클립 액티브 제품도 2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아이폰7플러스용 카메라렌즈 입니다.
아이폰카메라 셀피레즈로도 사용할 수 있고, 전/후를 바꾸어서 끼우면, 초광각으로 배경을 찍어 볼 수도 있었습니다.
올로클립 액티브의 렌즈는 망원레즈와 초광각렌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아이폰7플러스의 전면카메라/후면카메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화각과 망원에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카메라가 가지고 있는 장점인 망원을 더욱 극대화 해줍니다.
다만 올로클립 액티브의 단점이라면 망원일 경우 x1.9 줌일때까지만 잘보이며 x2.0일 때는 잘 안보입니다. 딱 배율을 맞추어 주었으면 좋으려만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망원으로 줌링을 잡고 있으면 또 렌즈가 잘 보입니다. ^^
아이폰 카메라 셀피렌즈 올로클립 액티브
아이폰으로 셀피를 자주 찍는 데, 내 얼굴을 조금 더 작게 또는 뒤쪽까지 광각으로 찍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이럴 때 아이폰 카메라 셀피 렌즈인 올로클립 액티브의 초광각렌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광각으로 찍으면 이렇게 주변을 더 넓게 찍힙니다. 단점은 광각렌즈가 가진 왜곡이며, 정상적인 이미지입니다. 여러명이 셀카 찍을 때 모두다 나오게 찍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렌즈 "올로클립 액티브"
아이폰7전용 카메라렌즈인 올로클립 액티브의 패키지 박스입니다. 안쪽을 열어 보니, 제품에 대한 설명이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올로클립 액티브의 패키지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각 구성품이 위치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은 아이폰7용 클립과 아이폰7플러스 클립입니다. 올로클립 액티브를 구매하면 아이폰7과 아이폰7+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악세서리를 제공 받습니다.
아이폰7플러스 클립인 올로클립 액티브를 장착 후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딸아이가 멀리 가더라도 망원으로 줌링하여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올로클립 액티브 아이폰전용 카메라렌즈로 촬영한 사진을 아래에 첨부하였습니다.
롯데월드에서 퍼레이드와 키즈토리아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줌인을 많이 하지 않아도 쉽게 멀리 있는 피사체를 찍어 볼 수 있었습니다.
올로클립 액티브은 아이폰에 클립형태로 끼웠다 뺄 수 있어서 편리하였습니다. 다만 폰케이스에 따라서 케이스를 빼고 끼워야 올바로 방향이 맞습니다.
그리고 올로클립 액티브의 받침대로 제공받은 것으로 이렇게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여행지에서 적당한 높이에 두고 촬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저는 높은 물체 위에 올려두고 받침대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올로클립 액티브의 망원과 초광각렌즈를 계속 바꾸어 가면서 사용하였습니다. 클립 전체를 빼서 끼워도 좋지만 원하는 렌즈만 빼서 끼워도 됩니다. 전 클립전체를 빼고 끼우는 게 편했습니다.
망원으로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DSLR처럼 아이폰도 렌즈를 바꾸어보면 더 카메라를 다루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완렌즈처럼 동그랗게 말려 나오는 사진이 재미있습니다.
올로클립 액티브와 아이폰7플러스의 궁합은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이폰에 렌즈를 달아 망원과 초광각을 마음대로 오갈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망원보다 먼거리도 자연스럽게 담아 볼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아이폰 카메라렌즈를 고민하신다면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