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카메라 사용법 쉽게 아이폰 원격촬영하기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애플워치시리즈2 나이키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 데요. 애플워치2 사용법으로 카메라를 원격으로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아이폰7플러스 셀카봉이나 리모컨을 이용하여 사진을 촬영하였다면, 애플워치가 있다면 더 손쉽게 원격 카메라 촬영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폰7+ 화면에 나오는 카메라 화면을 그대로 전송받아 애플워치2를 보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2 앱은 상당히 많은 것이 있습니다. 아이폰에 설치하면 애플워치에 설치가능한 앱들이 자동적으로 설치가 됩니다. 카메라 앱은 기본 어플로 애플워치2에 자동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애플워치 카메라 사용법

애플워치에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애플워치2에서 실행한 카메라앱을 켜면, 아이폰에서 카메라가 자동적으로 호출됩니다.

여기서 아이폰의 전면/후면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또 아이폰의 인물사진, 비디오, 슬로우모션, 파노라마 등의 설정을 아이폰에서 합니다. 애플워치2에서는 설정이 안되며 단지 원격 셔터만 됩니다.


애플워치2의 화면에 카메라 사진이 그대로 보여 집니다. 셔터 버튼과 3초 타이머 사진버튼이 있습니다. 그럼 사진을 찍어 보죠.




애플워치2로 사진을 찍고 나면 이렇게 바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여러장 찍으면서 바로 애플워치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진 앱을 열어 봅니다. 애플워치2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 많이 보이는군요. 정확히 애플워치로 원격촬영한 것이죠.



사진의 결과물입니다. 셀카를 더 자연스럽게 찍을 수 있는 방법일 듯합니다.



애플워치 카메라 스트랩이 더 편하지 않을까?


찾아보니, 애플워치 카메라 스트랩이 있습니다. CMRA 는 전면 200만화소, 후면 800만화소로 카메라 촬영과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전 기사글에서 아직 예약 판매 중이며, $149 이며 출시후 크게 올라 $249로 오를 예정이라고 합니다.

CMRA 같은 애플워치 카메라 스트랩은 참 편해보이는 데, 29만원 주고 사기에는 좀.. 하지만 다양한 애플워치 스트랩 악세사리 개발은 좋게 볼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