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아이폰AS원스탑 서비스 이용해보니, 아이폰수리센터 절차 수리비용 안복잡해

by 엔돌슨 2016. 12. 19.
반응형

아이폰AS원스탑 서비스 이용해보니, 아이폰 수리 편하다 편해


애플 수리센터를 방문해 보면, 아이폰AS 접수가 복잡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불편하다는 걸 공감하실 겁니다. 회사 퇴근하고 아이폰 액정 수리를 하려고 하면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 시간을 알아보니 평일 오전 10시~19시까지 입니다. 직장에게는 시간이 빠듯하여 좀 답답한 노릇인데요. 

이번에 유플러스 아이폰AS 서비스가 되는 매장을 방문하여 직접 접수를 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수리매장이 많고 퇴근 후에도 들릴 수 있는 21시까지 영업과 토요일 영업도 가능하였습니다. 

그리고 복잡한 애플 아이폰 수리도 대행해 주는 U+ 분실파손 A/S 전담매장에서 보험청구, 임대폰, 수리비 지원 혜택까지 직접 들어 보고 맞겨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아이폰AS수리센터가 있는 직영점 광나루 유플러스 매장을 찾아 알아본 리얼 후기를 올려 보겠습니다.


U+ 분실파손 A/S 전담매장이 우리집 근처에 있다면 얼마나 편할까요? 애지중지 했던 아이폰7플러스가 갑자기 파손되면 안그래도 스마트폰 없이 못사는 내 인생에 답답할 겁니다. 게임도 못하고 전화도 못하면 불편함이 크죠.



광나루역 앞에 위치한 유플러스 직영매장에 아이폰 A/S 전담 수리센터가 있어 들려 보았습니다. 아이폰 고장/파손이 되었다면 유플러스 매장에서 A/S 접수까지 대행해주어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서비스를 한다고 합니다. 또 임대폰도 최신 아이폰6+를 무료 대여를 해주니 좋죠. 아이폰 쓰는 사람은 아이폰을 써야 더 편하니깐요. 



유플러스 광나루 매장에 들어가 보니, 친절하게 아이폰 수리에 대해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유플러스 매장안에 아이폰AS 수리 부스가 따로 있었습니다.





진행절차는 간단하면서도 신속하였습니다.

아이폰의 액장이 파손되거나 망가졌다면 유플러스 매장 중에서 아이폰 A/S가 되는 매장을 방문하면 됩니다. 아이폰 A/S전문 부스가 있고 매장에 구비된 서류를 작성하면 애플매장까지 가서 기다릴 수고도 없이 일사천리하게 대행 접수가 되는 것입니다.


아이폰A/S 진행 순서

1. 파손도움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플러스 매장 방문

2. U+ A/S 도우미가 대신 제조사 A/S 센터에 수리 접수

3. 임대폰 무료 대여, 보험보상 절차 대행

3. 전문 A/S 기사님과 상담 후 수리 진행

4. U+분실파손 전담센터(1644-5108)를 통해 진행상황과 혜택 확인

5. 익월 청구서에 최종 수리비 반영 


무엇 보다 좋았던 것은 내가 직접 애플샵까지 찾아 가서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애플 서비슥센터에서 적어야할 서류도 유플러스 매장에서 적으면 모두 접수하여 줍니다. 적어야 할 서류는 3개로 U+파손도움서비스(A/S), 폰케어플러스 파손보험, 임대폰 약정서 작성입니다. 



복잡한 아이폰수리 A/S센터 접수를 대행하여 드립니다.


담당직원이 친절히 설명을 해주었는 데, 저의 경우 아이폰7플러스 액정파손으로 어떤 절차를 받아야 하는 지 들었습니다. 아이폰 A/S서비스 전에 궁금한 사항을 안내차트로도 보았습니다. 



유플러스 파손도움서비스를 통하면 아이폰 모델별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 나옵니다. 아이폰6+의 리퍼는 45만4천원, 액정 교체 비용은 19만4천원으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애플공인서비스센터(ASP) 에서 모듈 교체로 처리 가능한 배터리, 스피커, 진동모터, 수신기, 카메라가 있고, 애플진단센터로 이관 되어야 하는 건 디스플레이 모듈 수리를 포함한 경우, 전원, 반복 수리건 등이 있습니다. 

유플러스 파손도움 서비스를 통하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의 경우 멤버십 포인트를 통해서 할인도 가능합니다. 휴대폰 수리비 최대 5만원 지원과 수리기간 동안 최신 아이폰으로 임대폰이 무상으로 대여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보험보상 절차 대행으로 대리점에서 접수해 편하게 제품을 대행서비스로 보낼 수 있습니다. 또 아이폰 전문 상담사 케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수리비의 경우 복잡하지 않게 통신비에 포함되어 계산 되어 확인도 쉽습니다. 예를 들어 수리비 20만원, 보험 보상비 -14만원, 수리비 지원 혜택 -3만원 해서 실제 청구 금액은 3만원으로 표기 되는 것이죠.

멤버십 VIP이상, 폰케어플러스 보험 가입 고객이면 수리비 70%를 보험보상 받고 수리비 혜택을 최대한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대행 서비스로 애플서비스센터로 보내질 경우, 고객이 보는 앞에서 포장하여 준다고 합니다. 아이폰 전용 케이스에 넣어 배송하여 줍니다.



혹시나 모르는 파손에 대비하여 충분한 뽁뽁이로 싸서 또 박스에 겹겹이 패키징을 하여 주었습니다. 상담하시는 분이 상당히 말을 친절하게 해주셔서 불안감이 전혀 없었습니다.


A/S 스티커를 붙이고 그 위에 제 서명을 하였습니다. 이건 고객이 보는 앞에서 제품을 포장하였고 그대로 대행서비스를 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혹시나 포장할 때 제품에 구성품을 누락하거나, 제품에 충격을 주지도 않았고 증상 그대로 애플 서비스센터로 보내 준다는 것이죠. 그만큼 신뢰를 주었습니다.




임대폰은 아이폰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임대폰의 경우 파우치, 아이폰케이스, 아이폰6S 제품을 주었습니다. 아이폰의 케이스와 파우치는 자신의 아이폰이 파손된 것도 억울한데 임대폰은 파손되거나 분실하지 말라는 고 세심하게 챙겨 주는 것이라고 하네요.



아이폰 유저라 아이폰이 익숙한데, 최신 아이폰으로 제공 받고도 임대폰은 무상으로 수리기간 동안 제공되니 좋았습니다. 또 혹시나 모르는 파손에 대비하여 아이폰의 케이스까지 끼워주니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안내 문자로 제 아이폰으로 왔습니다. U+파손케어 혜택고객으로 수리비 20%, 최대 3만원 지원이 된다고 왔습니다. 실제로 애플 전문A/S기사가 액정이 파손된 아이폰을 받고 어떤 상태인지 다시 전화를 준다고 합니다. 수리비가 대충 얼마로 예상되니 고치시겠습니까? 알려 주는 것이죠. 

그럼 수락을 하면 A/S진행이 됩니다. 저는 사무실에서 앉아서 파손 아이폰의 진행을 전화로 듣고 다시 수리가 완료되면 퇴근하면서 찾아 갈 수 있는 것입니다.



유플러스 전국매장별 제공 서비스보기

http://www.uplus.co.kr/css/sinf/brsc/RetrivePosSvc.hpi?mid=2504


아이폰 수리를 위해서 매장 검색을 위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보시고 A/S가 가능한 매장인지 알 수 있습니다.



▲ 유플러스 파손도움서비스

http://www.uplus.co.kr/css/csin/csin/RetrieveUbPiPhoneRepair.hpi?mid=7106

위의 링크에서 아이폰 수리 A/S대행접수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 아이폰7플러스를 A/S수리를 유플러스 분실파손 A/S 전담매장에 맡겨 보았습니다. 걱정했던 아이폰의 파손 후 임대폰 대여까지 한번에 고민을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친절하게 모든 구비서류를 모두 대신하여 애플 서비스센터에 전달하는 대행서비스로 저는 문자로 접수확인을 할 수 있었고, 실제 수리 시에 아이폰의 상태를 정확히 들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퇴근 후 아이폰 A/S수리 후 다시 찾기가 복잡한 데 대행을 통해서 편하게 A/S처리가 되어 편리하였습니다. 유플러스 파손케어 혜택으로 아이폰 수리시 수리비 지원과 프리미엄 혜택으로 최신 아이폰으로 임대 받아서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