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뱀부 폴리오 와콤 스마트패드 회의할때 아이디어를 아이패드로 동기화

by 엔돌슨 2016. 11. 19.
반응형

뱀부 폴리오 회의할때 그리고 아이패드로 동기화


대학교 때 강의노트를 정리할 때면, 이걸 쉽게 문서로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노트필기에 대한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주는 뱀부 폴리오(Bamboo Folio) 가 있습니다. 회사에서 아이디어 돌출을 위해서 브레인스토밍 등의 회의를 한 A4 용지의 필기 내역을 쉽게 아이패드로 옮겨 볼 수 있었습니다.

와콤 뱀부 폴리오(Bamboo Folio)은 전통적인 종이 필기 습관과 함께 디지털 이미지로 쉽게 변환할 수 있는 좋은 스마트패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이번에 뱀부 폴리오을 어떻게 사용하는 지, 어떤 이점이 있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사무실에서 회의 일정이 잡혔습니다. 이번 개발자 회의에서 시스템구성도 관련한 정리와 아이디어 돌출이 관건이였습니다. 뱀부 폴리오를 들고 아이패드를 들고 회의시간에 정리한 A4용지의 내용을 쉽게 이미지로 만들어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뱀부(BAMBOO)는 태블릿과 스타일러스 펜으료 유명한 회사입니다. 필기압 관련하여 갤럭시노트에 탑재되어 종이에 쓰는 듯한 필기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이번에는 뱀부 폴리오를 통해서 A4용지에 작성한 이미지를 그대로 디지털 이미지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뱀푸 폴리오 필기하면 그대로 아이패드로 옮겨진다

뱀부 폴리오 제품의 패키지 박스사진입니다. 전면과 후면에 제품에 대한 스팩을 볼 수 있었습니다.



뱀부 폴리오는 애플iOS /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상관없이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으로 필기 내역을 전송하여 줍니다. 필기 내역을 쉽게 이미지화 하여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디어 작성한 내용을 정리하기에 적당합니다.



패키지를 2번 열어보니, 뱀부 폴리오의 구성품인 뱀부 스타일러스 펜과 매뉴얼, USB케이블을 볼 수 있었습니다.



뱀부 폴리오의 겉면은 견직으로 되어 있어 깔끔함을 더 했습니다. 회사원의 서류가방 처럼 심플함이 돋보였습니다.



와콤(Wacom) 뱀부 폴리오의 구성품을 살펴 보았습니다. 다국어로 번역된 매뉴얼과 뱀부볼펜과 툴과 볼심을 교환가능한 클립, USB케이블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뱀부 폴리오 와 아이패드 연동하기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연동하기 위해서는 와콤의 어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InkSpace 어플을 설치하면 종이에 적은 필기 내역을 아이패드로 옮길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뱀부 폴리오을 아이패드와 처음 연동을 해보았습니다. 뱀부 폴리오의 버튼을 1번 누르고 켠 후, 다시 버튼을 6초 누르고 떼면, 위와 같이 와콤 뱀부 폴리오 스마트패드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의 장치를 선택 후 다시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주면 연동이 완료 됩니다.



편의성을 위해서 뱀부 폴리오 스마트패드의 이름을 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의 방향을 정할 수 있습니다. 어느 방향으로 아이패드를 두고 쓸 것인지 정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아이디어 회의를 한 결과를 뱀부 폴리오의 종이에 적고, 아이패드로 연동하여 보았습니다. 별도의 A4용지를 올려 두고 작성을 하였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cast.naver.com/v/1250782




뱀부 폴리오의 스타일러스 볼펜을 좀 특별하였습니다. 스마트패드는 와콤의 EMR(Electro Magnetic Resonance, 전자기파) 펜 기술과 와콤의 디지털 잉크 기술인 WILL™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노트에 펜으로 손 글씨를 쓰면 이를 디지털 파일로 변환해 와콤 잉크스페이스 앱(Wacom Inkspace App)에 저장하게 되는 원리 입니다.



종이에 손글씨 쓴 것을 바로 아이패드로 옮기기 위해서는 스마트패드의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심플합니다.


아이패드로 다운로드 표시가 나오면서 바로 이미지가 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파란색은 A4 페이지에 손 글씨가 없어 컨텐츠가 비었다는 것을 의미하고, 다시 녹색은 컨텐츠가 작성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종이에 손 글씨를 쓰다가 이렇게 망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손글씨를 분할 하거나, 타임라인별로 히스토리를 되돌려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손 글씨 작성 부분까지 히스토리를 돌려 둘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된 이미지는 이렇게 JPG, PNG, PDF, WILL 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회의한 결과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공유앱을 이용하여 EverNote, 원노트, 이메일로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뱀부 폴리오로 작성한 결과물입닏. A4 용지에 적은 볼펜 글씨와 동일하게 아이패드에 이미지로 저장 되었습니다.



뱀부 폴리오 스마트패드에는 A4용지를 넣거나 명함, 등의 메모를 넣는 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스케치북은 100여장으로 충분한 메모가 가능한 용지를 구비하고 있었습니다.




하단 부분에는 USB충전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료 어플인 잉크스페이스 베이직(Inkspace App)은 와콤ID로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5GB 무료 용량을 제공하여 주기 때문에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등에서 작성한 메모를 저장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클라우드 서비스기 때문에 다른 기기를 사용하여도 쉽게 컨텐츠를 불러 낼 수 있습니다. 잉크스페이스 플러스는 50GB의 클라우드 공간이 주워지기 때문에 더욱 넉넉한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잉크스페이스 플러스는 등록후 3개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충분히 사용해보고 결정하여도 괜찮을 듯 합니다.

뱀부 폴리오는 전통적인 잉크펜과 종이의 기록과 디지털 파일로의 전환을 보다 편리하게 해주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보여 집니다. 메모와 필기를 하고 어떻게 쉽게 공유할 수 있을까 고민스럽다면 와콤 뱀부 폴리오를 사용해 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 와콤 폴리오 설명 사이트 : http://www.wacomkoreablog.com/812


http://tvcast.naver.com/v/1250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