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듀얼 케이블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사용가능한 양면 케이블 리움 Fitu

by 엔돌슨 2016. 11. 5.
반응형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사용가능한 듀얼 케이블의 편리함

요즘에는 스마트폰 케이블 호환성 문제로 고민일 때가 있습니다. 특히 저는 아이폰7을 사용하는 데, 와이프는 안드로이드폰이란 말이죠. 이럴 때는 듀얼 케이블이 편리합니다. 양면 케이블의 대표주자인 리움(Fitu)를 사용해보니 고속충전 케이블이라는 것입니다. 5V 2A 로 1시간에 2000mAh를 충전시키기 위한 제품이라는 뜻인데요. 리움의 듀얼 케이블은 이를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저 처럼 나는 애플 아이폰이고 와이프는 안드로이드폰일 때 쓰면 좋은 양면 케이블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써보면 케이블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를 지원하여 편리하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 듀얼 케이블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가능한 2마리 토끼를 잡다.

리움 FitU 의 양면 케이블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7플러스 입니다. 애플만을 위한 케이블일까요?

아니요!


갤럭시노트5에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양면케이블은 참 편리하군요. 애플/안드로이드 폰 모두를 지원하니 1개의 케이블만 있으면 만사형통입니다.



리움 듀얼케이블 'ONLY ONE CABLE' 한놈이면 돼!



▲ 리움 듀얼 케이블


제가 리움 제품으로 사용한 것은 2개의 제품입니다.  얇은 선으로 괜찮은 제품과 천으로 감싸진 선으로 조금 더 고급진 느낌의 케이블이였습니다. 모두 양면 케이블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지원합니다.



양면 케이블에 사용법에 대한 매뉴얼입니다. 설명서가 이렇게 자세한 건 또 처음이네요. 설명서 그림처럼 애플 라이트닝커넥터는 8핀으로 아이폰과 충전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5핀으로 안드로이드 충전시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핵심은 iOS 문구가 위로 보이게 하면 애플 / ANDROID 가 위로 보이면 안드로이드 케이블이 된다는 것입니다.



리움 양면 케이블의 설명서대로 전압은 5V 2A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참조사항으로 급속 충전의 문제점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었습니다. 



QR코드로 접속하니 리움 페이스북으로 접속이 되었습니다. 설명서를 책처럼 정독 하다 보니, 리움 기업은 필리핀-라오스 빈민 아동교육용품으로 제공하고 미안마 유치원 건립지원, 베트남 도서관 개보수 사업까지 2016년 최근까지 아동과 노인의 재활에 관련된 사업에 힘써준 좋은 기업이네요. 그냥 리뷰하려다 착한 기업이라 소개 좀 했습니다. 아무튼 판매되면 좋은데 쓰인다는 것에 좋은 의미를 두고 싶었습니다.



케이블에는 iOS / ANDROID 문구가 쓰여 있습니다. 어느쪽으로 사용할지에 따라서 아이폰이 되기도 하고 안드로이드가 되기도 합니다. 

호기심에 아이폰에 꽂아 보았는 데, 안드로이드 상태로 꽂으면? 별문제 없었습니다. 다만 충전만 안됩니다 ^^;



제 아이폰7플러스에 충전을 하여 보았습니다. 데이터 & 충전 케이블로 아이튠즈에 데이터 이동 시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 충전케이블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이폰7플러스가 충전 상태로 표시되었습니다.



가지고 있던 아이폰 케이블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부분에 아이폰의 충전선 부분의 그림이 동일합니다. 뒤집어 꽂아야 하니, 그림이 안드로이드쪽에 보이게 되는 군요. 누구 아이디어인지 아이폰도 되고 안드로이드도 되는군요.






아이폰7플러스를 충전하면서 라이트닝커넥터로 충전과 데이터전송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은 천으로 감싸진 고급진 형태로 되어 있었습니다. 은색의 면조직의 천으로 단선을 방지하기 위해서 감싸져 있었습니다.


다음은 갤럭시노트5를 충전하여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을 거실에서 충전하려고 할 때 매번 충전선을 안방에서 거실로, 다시 거실에서 안방으로 가져가기 귀찮습니다. 이럴 때 듀얼 케이블이 위력을 발휘하네요. 한 놈이면 돼!



갤럭시노트5도 충전이 잘 됩니다. 갤럭시노트5 케이블로 사용도 잘하고 있습니다.




리움 듀얼 케이블 이럴때 좋다!


장점과 단점이라면, 

리움 듀얼케이블은 와이프는 안드로이드이고 나는 아이폰일때 모두를 지원하는 케이블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또 리움 양면 케이블을 휴대하고 있으면 누구에게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USB-C Type의 LG G5 등의 스마트폰의 단자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국내 특허 및 디자인 출현과 함께 중국 특허도 완료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전환용 IC CHIP와 버퍼링 IC CHIP의 사용으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전환시 인식오류도 줄여주고 스마트폰 손상의 위험도 없습니다.

리움 2제품을 사용해보니, 면실로 감싸진 고급진 형태와 얇은 선꼬임이 적은 실리콘 제품으로 둘다 괜찮았습니다. 제조는 국산입니다. 혹시나 안드로이드/아이폰 모두 사용가능한 케이블을 찾으셨다면 리움 양면 케이블이 어떨까 추천 해봅니다. 정말 좋은 제품이였습니다.

가격도 8천원~1만원으로 매우 저렴했습니다. 또 30%할인으로 구매해보세요.


REUM FITU USB 고속 충전 케이블 30% 할인 판매 실리콘

실리콘 : http://storefarm.naver.com/reum/products/461352044 

면실 : http://storefarm.naver.com/reum/products/461353873

와이어 : http://storefarm.naver.com/reum/products/461348803




리움 Fit U CABLE 블로그 체험단으로 사용기로 솔찍한 후기를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