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어플(App)

올레TV모바일 아이패드로 보는 최신 영화! 마이펫의 이중생활

by 엔돌슨 2016. 10. 22.
반응형

올레TV모바일 마케팅리더 : 아이패드 영화! 마이펫의 이중생활


안녕하세요 올레TV모바일 마케팅리더로 활동 중인 엔돌슨입니다. 직접 올레TV모바일을 사용해보고 최신영화도 구매해보고, 불편한 점, 좋은 점을 찾아서 알려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패드로 역대 애니메이션 역작 6위의 성적을 거두고 있는 마이펫의 이중생활을 구매하여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구매했지만, 아이패드와 올레TV로 공유해서 같이 볼 수 있는 컨텐츠 연동이 됩니다. 아이패드로 보다가 스마트폰으로 보는 NScreen이 가능합니다.

왜 최신 애니메이션을 구매하였나요? 아빠맘, 딸바보 엔돌슨이라 우리 딸아이가 좋아하는 강아지, 고양이가 나오는 애니메이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TV볼 때 최신애니메이션 영화라서 그런지 계속 마이펫의 이중생활 예고편이 나오더라고요. 저거 보고 싶다는 데, 유료! 그래도 사서 봐야죠. 애 데리고 극장가기도 힘들고요.

마이펫의 이중생활 소장판을 구매하였는 데, 성공! 딸아이가 좋아합니다. 그럼 간단히 아이패드로 이용하는 것부터 소개합니다.



올레TV모바일는 아이패드, 아이폰7, 안드로이드폰 모두 지원됩니다. 거기에 윈도우8.1 이상이라면 윈도우 앱도 있어서 컴퓨터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건 이전에 포스팅하여 드렸는 데요. 오늘은 직접 최신영화 VOD를 구매하여 보겠습니다.




마이펫의 이중생활 애니메이션의 스크샷 입니다. 줄거리는 애완동물들이 주인이 잠시 자리를 비웠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질까? 라는 호기심에서 애니메이션이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스토리가 있고 감동이 있는 그런 애니메이션입니다. 가족이 다 함께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이죠.




동물을 좋아하는 우리딸! 특히 강아지, 고양이를 좋아 합니다. 정말 겁 없이 길가다가 만난 큰 개(강아지 아님 ㅠ.ㅠ)에게 귀엽다고 달려 갑니다. 아빠는 미칠 노릇이죠 ㅋㅋㅋ

그래도 딸이 동물을 때리지 않고 좋아한다니 착한 마음을 가진 우리딸 아닐까요?




주말에 아빠~하고 달려 옵니다. ㅠㅠ 나의 게임할 시간도 없이... 

아이패드를 같이 합니다. 얘들 혼자노는 건 않좋다는 데, 같이 애니메이션 보는 건 좋습니다. 보면서 얘가 이랬어 이야기를 합니다. 아이패드는 들고 다니는 TV 같습니다.


자동차 탈 때도 스마트폰으로 올레TV모바일을 켜주면 잘 봅니다.



키즈 메뉴에는 요즘 아이들이 보면 유익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냥 유튜브에서 이상한 욕하는 동영상이 아닌, 교육학과 나온 사람들이 교육적으로 만든 유익한 VOD 있잖아요. 그런 걸 보는 게 아이들한테 더 좋습니다.

그리고 시청시간도 정해주고, 부모가 같이 보는 거죠. 보면서 거실에서 따라 하는 데, 이런 건 참 좋습니다.




키즈에는 겨울왕국도 있습니다. 와이프 친구네는 겨울왕국을 무한 반복으로 봐서 혼자서 노래도 부른다는 데, 부럽더군요. 이런건 소장용으로 구매해야 기간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그외 최신 영화VOD도 많습니다. 요즘은 동시개봉이 많아서 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19금으로 혼자보고 싶은 그런 영화류도 보이는 데, 와이프 몰래(?) 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고 싶었던 나우 유 씨 미2도 올라왔고, 영화 터널은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1순위부터 최신영화 구매순위가 나오니 사람들이 어떤걸 많이 보는 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단편을 사도 됩니다. 오히려 가격이 쌉니다. 4,500원이면 됩니다.



약간의 불만이라면, "소장용" 표시가 더빙은 없습니다. 

아이들이 보려면, 자막보다는 "더빙"을 사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저는 모르고 소장용을 사고 환불 후 다시 구매하였습니다.



소장용은 9,900원에 부가세가 포함되어 10,890원에 마이펫의 이중생활 영화를 서비스해지할 때까지 기간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소장용의 큰 장점은 제한이 없다는 것이죠. 아이들과 보려면 소장용이 더 좋습니다.



포인트 고객으로 가입하면 신용카드쓰고 쌓이 포인트로도 VOD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한카드 포인트가 상당히 많은데, 포인트 전환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마이펫의 이중생활 애니메이션 VOD 구매를 완료 했습니다. VOD는 올레TV, 어플(태블릿, 스마트폰 재생되는 모든 기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흥행수익이 역대 6위라네요. 

그리고 올래TV 모든 채널의 화질은 Full HD급의 화질로 제공되기 때문에 화질이 좋았습니다. 영화의 경우 모두 초고화질을 지원하니 화질이 정말 좋습니다.


최고화질 : 4M / 고화질 : 2M / 일반화질 : 1M


최고화질은 초당 받는 화질의 Mbsp의 용량이 큰 차이를 보여주네요. 일반 HD급 화질에서 Full HD급의 화질로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태블릿/모바일에서 고화질TV에서 보듯 깨끗한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딸아이가 정말 좋아 합니다. 같이 보면서 강아지 구출작전에 웃고 울었네요. 

가족끼리 볼만한 애니메이션을 찾는다면 마이펫의 이중생활을 추천 드립니다. 





이제 스마트폰/태블릿으로 최신영화, 애니메이션을 즐겨 보세요. TV가 없더라도 VOD는 최신 컨텐츠로 즐길 수 있는 동영상 라이프 스타일 즐겨보시죠. 직접 구매한 건 소장용으로 계속 볼 수 있으니, 굿다운로드로 옳바른 인터넷 사용도 가능합니다.


올레TV모바일 그간 사용하면서,


1. 실시간TV보기 스마트폰, 아이패드 모두 되니 좋았다.

2. 특히 윈도우10 사용하는 데, 윈도우8.1 부터 윈도우앱에서 올레TV모바일이 되니 컴퓨터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3. 지상파는 별도 가입이지만 케이블 예능 볼만한게 많았다. 엠넷, 큰형님, 냉장고를 부탁해 등등

4. 내방에서 따로 세컨드TV를 가지고 시청할 수 있었다.

5. LTE데이터가 아쉬워 임시저장으로 보면 지하철, 버스에서도 LTE데이터를 아낄 수 있다.

6. 야구 중계는 알람 설정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 볼거 놓치지 않고 예능 드라마도 알람이 가능했다.

7. 최신영화 가끔 이벤트에 무료로 풀린다. 자주 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8. 오늘의 무료TV는 조금 업데이트가 늦지만 무료로 드라마, 예능, 영화 모두 즐겨 볼 수 있었다.

9. 무비팩에 가입했다. 영화 갯수 상관 없이 무작위로 볼 수 있었다. 서비스군이 좀 어려웠지만, 메뉴에 자세히 나온다. 어떤 서비스가 좋을지 생각해서 영화나 드라마 위주로 가입하면 된다.

10. 동시 접속은 안되는 데 아이패드에서 재생 중에 스마트폰 미리켜둔 거면 동시 2개 실행되네. 버그?? 아무튼 동시접속은 제한된다. VOD구매한거 재생하면서 알았는 데 된다.

11. 최고 화질은 4Mbps 라 화질이 좋긴 했다. 영화의 경우 최고화질은 무조건 지원. 드라마는 고화질까지 지원.

12. 미드의 경우 무료로 즐겨 볼만했다. 요즘 올레TV에서 밀때 무료로 보고 있다. 특히 시리즈물을 보다 보니 계속 보게 된다. 아쉬운 건 2배속도 재생되면 좋으려면 빨리 보고 싶을 때가 있다.

13. 소장용으로 볼만하다. 다만, 더빙은 기간제한이 있는 것도 있네.. 소장용 구매시 패키지로 모두 구매되면 좋겠다. 다만 그러면 가격이 비싸졌다. 단편은 싸다.

14. 간편로그인으로 편하게 볼 수 있었다. 전에 간편로그인이 자주 풀리더니, 이제는 그런게 없다. 잘된다. 다행^^

15. 장모님에게 무비팩을 드렸다. 잘보셨다는 데 영화 좋아하는 분에게는 무비팩이 좋은듯 그런데 최신영화와 무비팩은 조금 업데이트가 다르기도 한다. 최신영화에는 있는 데 무비팩에는 없는 경우는 별도 구매해야 한다.

16. 해외에서 재생안된다. 해외 거주자가 보는 걸 고려한듯 한데 모바일앱이 모두 해외시청을 막는 편이긴 하다. 하지만 임시저장한 것에 대해서는 LTE를 끄고 재생이 가능하다. 이건 꽁수팁

17. 아이패드에서 멀티 윈도우가 된다. 안드로이드가 멀티윈도우가 더 편해보이고 애플에서는 멀티로 해도 올레TV앱을 빠져나가 작업을 못한다. iOS의 한계인듯 하다.

18. 신용카드 포인트로 최신영화 구매가 가능하다. 포인트 고객으로 가입하고 신한카드의 포인트를 올레TV포인트로 전환하면 가능하다. 이렇게 되면 신용카드의 포인트로 최신VOD 구매가 가능하다 ^^

19. 재생 후 다시 재생해되 재생부터 이어재생이 가능하다. 당연한가? 그런데 책갈피 기능이 있어서 MyTV에서 책갈피를 보고 다시 재생할 수 있다. 다음에 또 보고 싶은 장면에서 책갚피를 해두면 좋다.

20. 실시간TV 키즈를 보는 데, 재생구간이 보인다. 실시간TV지만 대략 얼마나 해당 프로그램이 재생되었는 지 나온다.

21. LTE데이터 요금이 부담스럽다면 화질에 따라서 해당TV프로그램을 보면 예상 데이터 소모량이 미리표시 된다. 혹시나 모를 데이터폭탄을 피할 수 있다.


이렇게 생각나는 점을 정리해 보았다. 그간 쓰면서 주말에는 계속 재생하는 거 같다. 덕분에 TV보는 시간이 늘었다. ^^; 그래도 내방에 세컨드TV로 잘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