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자동차

ADAS 어플? 내자동차를 스마트카로 만들어줄 AONE 스마트카서비스

by 엔돌슨 2016. 10. 14.
반응형

내 자동차를 스마트카로 만들어줄 스마트카서비스 AONE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단돈 2만원이면 누구나 스마트카를 가질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한양정보통신 스마트카서비스 AONE 입니다. 어렵지도 않습니다. 스마트폰에 ADAS 어플을 설치와 OBD II케이블만 연결하면 ADAS 지원해주는 스마트카로 변신을 합니다.




ADAS 는 무엇인가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는 차선이탈 경보(LDWS), 전방차량충돌경보(FCWS), 전방차량출발알림(FVSA) 등의 기능을 통칭한 시스템을 말합니다.


어렵다고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자동차 운전하다보면 앞차가 출발하였는 데 알려주면 좋겠죠? 전방차량출발알람(FVSA)

앞차와의 간격이 너무 좁혀지지 않게 충돌경보를 알려주는 전방차량충돌경보(FCWS)

졸음으로 인한 차선을 이찰하지 않게 차선이탈 경보(LDWS)



차량 운전을 안전하게 해주는 ADAS 시스템은 고가의 블랙박스, 네비게이션 장치에 탑재되어 있는 것이 일반적이였습니다. 별도로 구매하여 차량에 찹태하여 자동차 사고를 예장하는 보조장치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죠. 별도 기능이라 ADAS전용 장치보다 좋지 못한 경우도 있으니 다소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2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ADAS 시스템을 경험하다



스마트카 서비스 AONE 은 세계 최대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Kickstarter)에 펀딩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ADAS시스템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킥스타터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바로가기 : http://kck.st/2cz8nAW


▲ 킥스타터를 통한 후원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매우 중요합니다.)

킥스타터는 프로젝트를 하고 싶은 창작자가 일정 금액을 정해 후원을 받는 시스템으로 룰이 이루어 집니다. 킥스타터는 글로벌 사이트로 세계 최대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입니다.

가장 유명한 성공 사례는 2시간 만에 목표금액을 달성하고 최종 100억 원이 넘는 투자금을 받은 페블의 스마트 워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 금액을 채우지 못하면 후원금액을 돌려 받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킥스타터에 AONE 은 10월 11일 현재 목표액인 $15,000을 넘겼기 때문에 AONE 후원자들은 모두 AONE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후원만 하면 단돈 2만원으로 AONE를 받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차량을 스마트카서비스 AONE로 만들고 싶다면 후원을 하세요! 라고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이미 목표금액을 넘었기 때문에 AONE을 못받는 일은 없기 때문이죠. 


AONE 스마트카서비스 어떤 장점이 있을까?



스마트카서비스 AONE 란 무슨 뜻인가요?

ADAS 기능을 스마트폰 하나(One)에 모두 넣어서 한 번에(One) 해결 한다는 의미로 AONE이라고 이름이 붙여 졌다고 합니다.


국내 업체인 한양정보시스템에서 만들었으며 이미 2015년과 2016년에 그 해의 혁신적 IT/전자제품에게 수여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CES Innovation Awards의 지능형 차량 제품 부문(Vehicle Intelligence Product Category)에서 자사 브랜드 ADAS ONE으로 2년 연속 기술혁신상을 수상한 기업입니다. ADAS 기술에 있어서는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스마트카서비스 AONE 구성품을 살펴 보면, 유리에 부착하여 스마트폰을 고정할 수 있는 제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거치대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거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앞서 이야기 드린 것처럼 스마트카서비스 AONE은 2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제품을 설치하면, 이제 부터는 ADAS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운전하다 보면 앞차가 정차 한줄 모르고 운행하다가 사고가 발생합니다. 이런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앞차충돌경보 기능(FCWS) 기능을 지원합니다. 차간 간격 유지를 못하면 100% 운전자 과실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항상 조심을 하지만 AONE 스마트카서비스의 도움으로 미리 알려주면 사고를 막아 줄 수 있습니다.




앞차출발알람(FVSA) 을 지원합니다. 신호대기 걸린 상태에서 정차하고 있다가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거나 음식을 먹고 있다가 신호가 바뀐줄 모르고 있다 보면 뒷차의 경적소리에 놀라 출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앞차가 출발한 것을 알고 일정 거리 이상 벌어지면 출발 신호를 알려 줍니다. 이런 경우 딴짓 하고 있더라도 앞차의 출발을 미리 알 수 있는 것이죠.




차선이탈 경보 기능(LDWS)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졸음운전이나 딴짓으로 인하여 나도 모르게 차선을 이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야 없어야 하지만, 간혹 실수를 하는 데, 이 떄 차선의 이탈을 인지하고 AONE 스마트카서비스이 이탈 경보를 알려 주는 것입니다. 차선 이탈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줍니다.







위에 알아본 3가지 기능 이외에 다른 편의기능도 제공합니다.  E-Call 기능으로 사전 설정해 놓은 연락처로 사고시 자동적으로 연락을 해줍니다. 큰 사고로 인해서 연락을 못할 경우를 생각한다면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 OBD정보와 E-Call 발신 정보는 스마트 웹서버를 통해 클라우드 공간에 안전하게 공유됩니다. 운전자는 해당 데이터를 실시간 운전 관련 정보를 파악해 운전하는 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보고 나의 운전습관의 상태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잘못된 운전습관을 고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를 통한 모니터링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에 주차한 위치도 표기 되어 편리하게 자신의 차량의 위치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






OBD는 차량운전자들이 구매하여 자신의 차량에 장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의 모델마다 조금씩 다른 데, 좌측 아래를 보면 OBD를 연결할 수 있는 소켓이 있습니다. 이 소켓을 끼워만 주면 됩니다. AONE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OBD II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킥스타터 사이트로 지금 가보세요

ADAS 는 기본이고 E-Call, OBD II를 이용하여 스마트카로 만드는 데 17달러로 한화로 2만원 정도입니다. ADAS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최신 모델의 비싼 블랙박스, 네비게이션을 이용하지 않고도 가능하다는 말이죠.

조금이라도 빨리 그리고 저렴하게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킥스타터에 방문해서 후원에 참여해보세요. 기간은 10월23일까지라고 하니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킥스타터 바로가기 : http://kck.st/2cz8nAW





사이트로 이동후 Back This Project 녹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양한 후원 방식이 있습니다. 전 가격도 부담없고 ADAS 기능이 기본인 17달러 Ultra Early Bird를 선택했습니다.



자신이 후원하고 받을 항목을 후 계속 진행을 누룹니다. Continue 녹색 버튼을 누룹니다.



결제페이지가 나오는 데, 한국을 선택하면 5달러의 배송비용이 추가 됩니다. 그리고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는 데, 로그인은 페이스북으로 연동하여 계정로그인이 가능 하였습니다. 

Pledge 녹색 버튼을 누룹니다. Pledge(후원하기) 를 클릭하면 이제 AONE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결제가 완료되면 위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배송까지 기다리는 일만 남았죠.





스마트카서비스 AONE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OtmJ7U8BQXk







최근들어 최신 블랙박스, 네비게이션에 ADAS 기능이 탑재되어 출시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미 장착하여 사용중인 블랙박스와 네비게이션을 걷어내고 다시 ADAS 기능을 탑재하기란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스마트카서비스 AONE는 ADAS 기능 뿐아니라 E-Call, 마지막주차 위치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자신의 자동차를 스마트카로 바꾸려면 기존 기기도 유지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죠. 마음에 들면 가족을 위해서 안전한 자동차 운전 시스템을 구축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글은 한양정보통신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입니다. 

후원은 여러분의 몫이죠. 그렇지만 가격대가 저렴하니 해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