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있는 스와닉 선글라스 블루라이트차단안경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드디어 블루라이트차단 안경 끝판왕인 스와닉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선글라스 겸용 안경인 스와닉은 수면개선 효과가 있는 안경입니다. 블루라이트 차단률이 무려 99% 나 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모니터를 자주보는 저한테는 모니터에서 나오는 청색광을 막아 주는 좋은 안경인데요.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디스플레이가 달린 제품에는 청색광(블루라이트)가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걸 99% 차단하는 안경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회사에서 쓸 업무용(?)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인 X-Woody 엑스블루 안경을 소개하여 드렸는 데요. 그것보다 블루라이트 차단률이 99%로 높은 안경입니다.
다만 블루라이트 차단률이 높아질 수록 렌즈가 노란색으로 보이는 경향이 큽니다. 그래서 일부 사용자들은 불편할 수 있겠는데요. 저는 회사에서 개발업무다 보니, 색상에 관련된 일이 아닌 오래도록 모니터를 봐야하는 일이라서 스와닉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사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또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선글라스라 멋진 스타일이였습니다.
그럼 청색광 차단 안경의 끝판왕인 스와닉 안경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
스와닉 안경은 미국 식양청인 FDA에서 인증 받은 제품으로 안전하게 시력보호를 해주는 안경입니다. 또 시력보호와 수면개선에 효과를 보여줍니다. 스마트폰을 많이 보면 금방 잠자리에 못들고 그런 문제를 개선하여 주는 것이죠.
스와닉 안경 시력에 무엇이 도움이 될까?
SwanWick 스와닉 안경을 처음 받고 찍은 사진입니다. SwanWick 로고가 상자케이스에 보이네요.
그럼 스와닉 안경의 케이스를 열어 보겠습니다. 안쪽에는 무엇이 있을까?
렌즈 닦는 고급융이 보이는 군요. 이것도 스와닉이라고 로고가 쓰여 있네요.
가죽 파우치와 매뉴얼이 보이는 군요.
축하합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스와닉 안경에 대한 설명이 보입니다.
설명에 쓰여 있는 것처럼 99%의 블루라이트 차단률을 보여주는 시력보호에 안전한 안경 입니다.
스와닉 안경의 가죽파우치 입니다. 각져 있는 가죽 파우치로 안경을 보관하는 선글라스 케이스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노란색이 렌즈에 많이 감도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률이 높을 수록 노란색이 렌즈에 많이 감돌게 된다고 합니다. 그럼 블루라이트란 무엇일까요?
▲ 블루라이트란?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전자제품의 디스플레이에서 나오게 되며, 가시광선 중에서 380n ~ 495nm(나노미터) 대역에 해당하는 푸른빛인 청색광을 말합니다. 이 청색광은 에너지가 가장 높아 눈의 각막, 수정체에 흡수되지 앟고 망막까지 도달하여 손상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 블루라이트의 차단을 테스트 한 사진이라고 합니다. 보시는 것 처럼 청색광을 쏘았을 때 스와닉 안경은 통과를 못하고 차단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말 이걸 보니 바로 믿음이 가더군요.
제가 모니터 볼때도 눈이 덜 아픈것도 이렇게 청색광이 차단되기 때문이라는 거니깐요.
안경을 착용하고 야외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색상 덕분에 선글라스 처럼 사용했습니다.
오락을 좋아하다 보니, 처음 보고 오버워치 트레이시 캐릭터의 안경과 비슷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외국에서는 스와닉 안경을 많이 사용하고 있더군요. 그도 그럴것이 스와닉은 수입 안경이니깐 당연하겠죠?
가장 좋았던 점은 스마폰, 모니터를 자주 봐야하는 직업상의 이유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생각했었는 데, 이전에 사용하던 것보다 차단율이 99%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놓은 블루라이트 차단률 덕분에 눈의 피로도가 상당히 감소하였습니다.
스와닉 안경은 검정 뿌레 안경이며, 스타일이 좋아 선글라스처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테의 옆면에는 SWAN Wick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정면에서 렌즈를 보면 어떤 색상인지 아실겁니다. 노란색 계열이며, 썻을 때도 스타일이 좋았습니다.
보관은 가죽전용 파우치에 보관하고 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모니터를 자주 봐야하기 때문에 요즘은 항상 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블루라이트(청색광) 완전 차단 안경을 찾으셨다면 스와닉이 좋으실겁니다. 99% 차단률에 기존에 사용하던 블루라이트보다는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고, 실제로 사용시 노란색이 전의 안경보다 더했지만, 차단률이 높아 안심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여름철에 선글라스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제품이였습니다. 선글라스처럼 안경테를 따로 마추기도 하는 데, 회사에서 사용하고 집에서 사용해보니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http://www.xblue.co.kr/mall/shop/item.php?it_id=1468289691
스와닉 안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