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사용해본 후기 기능 정리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노트7 출시가 되면서 그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삼성의 프리미엄 라인의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이번에는 어떻게 바뀌였을까? 관심이 집중었습니다. 갤럭시노트7 기능이 무엇이 있는 지 직접 보며 체험하면서 느껴 보았습니다. 일단 갤럭시노트7 의 핵심기능은 홍채인식과 강화된 S펜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작의 갤럭시노트5에서 바로 네이밍 이미지 각인을 위해서 갤럭시S7 과 똑같이 갤럭시노트7 이라고 네이밍되어 출시 되었죠.갤럭시노트7 이라고 하니 더 이름에서 임펙트가 강한 느낌입니다.

갤럭시노트7 후기를 정리해 보면 일단 IP68등급 방수기능 탑재로 물속에서도 S펜 필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기억에 납니다. 또 홍체인식으로 빠르게 자신의 폰임을 인지하는 능력은 놀라왔습니다. 이러한 보안기능인 홍채인식은 갤럭시노트7 잠금장치 해제 뿐만 아니라 공인인증서를 대신할 홍채인식(생체인식 금융서비스) 금융서비스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코엑스에 설치된 갤럭시노트7 체험존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직접 보고 온 사진과 동영상으로 리얼한 갤럭시노트7의 기능을 미리 살펴 볼까합니다. 하드웨어 왕국에서 소프트웨어적인 기능을 더 강화시킨 갤럭시노트7의 변화된 패러다임을 엿볼 수 있었던 이번 갤럭시노트7 출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그럼 궁금했던 노트7의 홍채인식과 S펜의 강화된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홍채인식을 통해서 갤럭시노트7의 보안인증이 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설명을 들어보면서 이렇게 저렇게 궁금한 걸 해보았습니다.

일단 홍채인식은 사람이 생후 18개월 이후에는 변화되지 않는 조직으로 사람마다 고유한 유일한 생체조직으로 구별할 수 있는 요소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노트7을 바라보면 알아서 잠금 해지가 되는 것입니다.









화면에 아이언맨처럼 UI 가 보이더니, 바로 몇초사이로 잠금해지가 되었습니다. 눈 주변의 홍채를 인식하여 본인임을 인지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만약 썬글라스나 서클렌즈를 착용한다면 될까요? 안됩니다.

하지만 안경을 쓰고 있거나 콘텍트 렌즈를 쓰고 갤럭시노트7을 본다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궁금하여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1명을 위한 보안인증인데 2명이 안될까요? 

단순 리뷰보다는 이런 실험을 해보는 게 좋은 데요. 결론은 2명이 안됩니다.

와이프와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 홍채를 2개 인식하고 싶었는 데, 홍채등록 단계에서 양쪽 좌우 눈이 모두 인지하여 되더군요. 장애인이이라면 홍채인식이 어떻게 되는지 그것도 궁금해지긴 하였습니다.


하지만 잠금 해지는 한쪽 눈을 가리고 해도 통과 되었습니다. 신기하네요.



 

전면부에 적외선 카메라가 추가되어 홍채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메라를 가려도 홍채는 인식이 되네요.

 



홍채인식은 이렇게 귀여운 UI로 바꾸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여운 고양이그림은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군요. 

 

http://tvcast.naver.com/v/1023856

홍채인식의 동작을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서 홍채인식을 해보았습니다. 제 홍채인식을 등록하였고 노트7를 눈에 가져가면 바로 잠금해지가 되네요.


 


갤럭시노트7 강력해진 S펜 기능

 



이번에는 강력해진 S펜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노트5의 2048단계였던 필압이 갤럭시노트7로 오면서 4096단계로 세분화되었습니다. 이제는 연필로 종이에 쓰는 것과 비슷한 필기감을 보여줍니다.




또 하나 눈여겨 보게 된것은 아이디어 캐치기능입니다. S펜을 뽑아 바로 필기를 할 수 있는 기능에서 그걸 고정하고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바로 필기되는 기능!

잠들기 전에 내일 일어나서 해야 할일을 S펜으로 기록했다고 보죠.

잠에서 깨면 바로 생각이 나야 하는데요. 이럴 때 메모 고정 기능을 사용하기 좋습니다.



메모 고정은 왼쪽에 핀센모양을 눌러서 고정하면 됩니다.




필압이 높아진 만큼 실제 메모시에도 편안한 필기감을 보여 주었습니다. 

 

 


 

물속에서 필기하는 기분은? 물에서도 제약 없는 필기감

 




물기가 묻어도 필기가 가능한 갤럭시노트7은 강력한 S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심지어 물속에서도 필기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속에서 필기를 해보았습니다. 이제는 수영을 하거나 샤워를 하고 난 후에도 바로 S펜으로 메모를 할 수 있게 되었군요. 놀라운 건 액션캠도 필요 없는 IP68 등급의 방수, 방진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입니다.


물속에서 액션캠처럼 갤럭시노트7로 카메라 촬영과 동영상을 찍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S펜으로 필기도 하면서 말이죠. 

 

http://tvcast.naver.com/v/1023859


 


자동번역으로 S펜만 가져가면 알아서 번역해준다



 

해외여행을 하거나

 

 

이번에 기대한 것이 케이스겸 배터리 기능인 갤럭시노트7 백팩 이였습니다. 기어VR이나 Gear IconX 등의 악세서리를 보면서 이번에 노트7 출시 때 프로모션으로 할인권 또는 악세서리를 준다면 써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용량은 3500mAh 입닏. 여기에 3100mA 용량의 백팩을 더하면 부족한 배터리를 더 빠르게 확충할 수 있는 악세서리가 될 것 같습니다. 더구나 백팩도 IP68등급으로 방수도 되니 쓸만하겠네요.

 

 

 

갤럭시노트7 색상은 블루 코랄, 골드 플래티넘, 실버 티타늄 총 3가지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블루 코랄이 제일 이쁜거 같네요.

 

 

 

코엑스에서 갤럭시노트7 체험존을 통해서 미리 체험할 수 있습니다. 미리 만져보고 노트7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보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이번에 가격적인 부분과 만족도를 고민하여 구매할 지 정해야 할 거 같습니다. 아직 고민중이지만, 노트5 는 어쩌나 하는 생각도 든요 ^^;

 

 

  1. Favicon of https://ocer.kr BlogIcon OCer비밀방문자
    2016.08.04 10:42 신고 edit/del reply

    잘보고 갑니다~ :)

  2. 악싸마비밀방문자
    2016.08.04 11:26 edit/del reply

    방수 기능 제일좋은듯

  3. 곰돌비밀방문자
    2016.08.24 12:23 edit/del reply

    홍채인식은 아무리 생각해도 ㅄ같아.
    지문인식은 홈버튼 누르면서 자동으로 풀린다.
    홍채인식은 카메라에 눈을 가져다 대야 하는 불편함... 아무리 빨리 인식한다 해도 지문인식보다는훨씬 불편함...
    난 이 기술을 폰에 적용 시키지는 않을줄 알았는데 진짜로 하네.
    잠금 풀때마다 화면에 눈을 가져다 대야 하는....
    홈버튼 누르자마자 풀리는게 훨씬 더 효과적이고 편리하고 빠르지.
    보안 문제는 둘째 치고...
    방수문제는 좋긴 한데... 물이 들어가면 소비자 과실은 참 넌센스다.

  4. 파눈비밀방문자
    2016.08.24 18:34 edit/del reply

    홍채정보는 오프라인에 저장해야지... 내 홍채정보가 네트워크망이깔린 폰에 저장되는건 경솔한짓이라 봄

    솔까 내 홍채 사진이 암호화되지않은 상태로 국정원이나 삼성 서버에 저장 안될꺼라고 누가 어케 장담해?

    암호키 방식으로 저장된다해도 nsa나 양자컴터로 들이밀면 바로풀릴텐데...

    언젠가 홍채정보도 20원에 거래되는날이 올듯..주민번호같이 말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