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스킨폰 (LG X-Skin) 돌풍같이 등장한 국민스마트폰
국민스마트폰 자리를 노리는 엘지 X스킨폰(LG X-Skin)이 출시 되었습니다. 인기영화인 X-Man(X맨)과 관련이 있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킨이라는 말처럼 피부처럼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LG X-Skin은 두께가 6.9mm로 상당히 얇은 스마트폰입니다. 더구나 중저가폰 컨셉으로 가격은 저렴하고 성능은 어느정도 구동되는 스마트폰이라는 것입니다.
요즘 중저가스마트폰 컨셉의 스마트폰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바로 그런 이유일겁니다. 그럼 어떤 매력 때문에 국민스마트폰이 될 지 LG X Skin 스마트폰에 대해서 볼까요?
LG X Skin은 스타일이 멋지다. 골드색상의 5인치 스마트폰입니다. 첫인상을 정말 X-Skin 이라는 이름처럼 Skin = 스킨 = 피부처럼 얇은 스타일의 스마트폰이라는 것입니다.
골드 색상의 얇은 스타일의 스마트폰이 마치 패션 악세서리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은 단순히 전화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스타일을 준다는 것이 좋죠. 사실 네모란 스마트폰에 스타일을 주기란 쉽지 않은게 현실!
LG X Skin 스마트폰의 특징이라면 심플!
왼쪽 상단으로 800만화소 카메라를 위치하였고 하단에도 측면으로 스피커 부분을 밀어 넣어 깔끔한 외형에 반했습니다.
LG X Skin 스마트폰 스펙과 외형보기
측면에 얇의 얇은 바디에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넣었습니다.
하단은 오디오잭과 5핀 USB충전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손에 X-Skin 을 들어 봅니다. 정말 두께감에 반하게 되는 스마트폰입니다. 두께는 6.9mm로 얇은 스마트폰에 속하며, 5인치의 HD디스플레이는 휴대성에 좋은 인치(inch)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는 122g 정말 가벼운 스마트폰 입니다.
X Skin 박스샷입니다. 최근 엘지에서 특허 출현한 X Suit, X Skin, X Classic, and Slim이 있습니다. 제손에 들려 있는 X-Skin 도 그 중 하나입니다. 모델명은 LG-F740L 입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X-Skin 스마트폰과 USB충전선, LG-F740L 매뉴얼, 2100mAh 배터리, 전원어답터, 이어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악세서리중 이어폰은 리모트가 있어서 재생 컨트롤의 편리한 점을 보여 주었습니다. 번들 이어폰이지만, 리모트가 있어 좀 더 쓰기 편리하였습니다.
LG X Skin 너의 게임감, 성능은 어느정도니?
LG X Skin 게임 성능을 알아 볼 겸 게임을 몇개 설치 해 보았습니다. 넷마블 KON , 네이버 레이븐, 길드 오프 아너, 다함께 차차차2 등의 게임을 설치하였습니다.
▲ LG X-Skin 게임 구동 성능 (넷마블 KON)
화려한 RPG 게임을 좋아 하는 편입니다. 게임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는 스마트폰의 성능, 스펙이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LG X Skin 도 이 과정을 꼭 해봐야 했죠.
LG X-Skin 에서 넷마블 KON 게임의 구동은 문제 없이 잘 돌아 갔습니다. 굳이 80만원 정도 하는 스마트폰 보다 그렇저럭 괜찮은 구동을 보여 주었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실 까봐 동영상을 준비 하였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LG X-Skin 스마트폰의 게임감과 성능은?
https://www.youtube.com/watch?v=AlCxsrHCvEc
안투투 점수는 16845 입니다. X-Skin 스마트폰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스펙 성능이 플래그쉽 스마트폰과 비교는 불가능 합니다. 당연히 램용량과 CPU, GPU 칩셋 성능의 차이는 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위의 게임 동영상에서 알 수 있듯이 최적화 되어 있는 게임에서 어느 정도의 구동감을 보여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사양의 안드로이드 게임을 제외하고는 괜찮은 중저가폰의 사용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엘지 X-Skin 카메라 사진 후기
왼쪽 모퉁이에 전면500만화소의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리어카메라 800만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X-Skin 의 카메라는 G5 의 플래그쉽 스마트폰과 동일한 UI / UX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드웨어 스펙보다는 S/W 소프트웨어적인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을 찍고 바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라인 등으로 공유를 할 수 있게 보여 줍니다.
기본 카메라에 달려 있는 공유기능 뿐 아니라 필터를 통해서 다양한 사진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장의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버스트샷도 찍어 보았죠.
사진찍고 바로 공유할 수 있는 UI / UX의 편의성!
G5 의 셀카기능이였던 셀피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과 주먹을 2번 빠르게 쥐면, 연속 4장의 셀카를 찍어주는 편의성을 보여 줍니다.
그럼 LG X Skin 으로 찍은 사진을 투척해 보죠!
스타일이 돋보이는 X-Skin 멋진Style!
제가 찍은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골드색상의 X Skin 스마트폰입니다. 색상에서 오는 느낌이 참 묘합니다.
골드색상의 스마트폰은 이제 색상에 있어서 더 고급스럽고 더 특별함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무난한 검정, 실버의 색상은 이제 스마트폰에게 어울리지 않는 것이죠.
중저가 스마트폰이 사실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LG X-Skin 은 6.9mm 의 얇은 바디감에 후면이 깔끔하여 스타일이 더 산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후면에 카메라와 스피커를 측면으로 밀어 심플한 골드색상이 먼저 눈에 들어 오죠.
그래서 그런지 여성 선글라스, 화장품과 같이 두어도 스마트폰이라는 생각보다 화장품 케이스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제 중저가 스마트폰은 X-Skin 처럼 얇아야 하고 패션 피플들이 원하는 악세서리 같은 느낌을 주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X-Skin 스타일 어떠세요?
▲ X스킨폰 유플러스 홈페이지
위의 링크에서 X스킨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실구매가가 정말 저렴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