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하드디스크 복구 전체적인 SRS서비스 설명
그 동안 씨게이트 SRS서비스에 대해서 설명을 계속 해드렸는 데요. 고장 난 하드디스크를 복구 하기 위해서 해외로 배송을 보냈고 얼마나 복구 되었는 지 수시로 이메일를 받아 보고 있었습니다. 하드디스크 고장 복구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손상 HDD복구연구소로 보내져서 고쳐져서 다시 한국으로 배송되어 온다고 합니다. 복구 자체 소요기간은 대략 15일(3주) 정도 소요 된다고 보면 되는 데요.
복구에 소요되는 기간 동안에는 이용 못하는 것이 아니라, 동일한 교체용 하드디스크를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 드렸는 데 혹시 궁금하시면 포스팅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럼 그 동안의 씨게이트 SRS서비스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과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 씨게이트 SRS서비스란?
씨게이트 하드디스크 제품 중에 +Rescue 지원을 하는 제품에 한하여 복구 되는 서비스로 복구 서비스기간에 따라 1회에 대해서 보증을 합니다. 모든 추가적인 비용은 +Rescue 제품은 무상으로 처리가 되며 단, 하드의 반송처로 반납시에 발생되는 국내 택배비는 고객의 부담입니다. 이후 발송되는 국내외 배송은 모두 무료 입니다.
Seagate Recover Services FAQ 참고
http://seagate.pmgasia.co.kr/srs
씨게이트 SRS 서비스 고장난 하드디스크 복구 보내고 새하드 겟
데이터 복구를 위해서 SRS서비스를 이용하여 하드디스크를 해외로 보냈습니다. 그리고 기존 NAS하드디스크를 대체할 임시 하드디스크를 받았습니다. 임시 하드디스크는 1주일 안에 혹은 2~3주 안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덜란드 HDD복구 센터로 이동한 고장난 하드가 고쳐지는 과정을 이메일로 계속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교체용 하드디스크를 받았습니다. 다시 NAS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수스토어 NAS 장치에 하드디스크를 꽂고 NAS초기 설치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임시로 사용할 수 있게 교체용 하드디스크를 주기 때문에 SRS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수스토어 NAS장치는 복구 완료.
지속적인 피드백 확인! 씨게이트 SRS서비스
해외로 보낸 하드디스크의 복구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데이터 복구 추적서비스(?) 한국말로 바꾸면 이정도가 되겠네요. 이메일로 받은 접수에서 Case Number 숫자와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하면 트래커(추적하는 사람)를 통해서 복구 상태를 알려 줍니다.
씨게이트 HDD 복구 진행 과정 확인 사이트
https://seagatewtb.secure.force.com/tracker/
처음 받은 이메일에서 Case Number 번호를 알려 줍니다. 이메일로 수시로 복구 상태에 대해서 알려 줍니다.
한국으로 UPS 해외배송이 되었다는 송장 번호와 함께 이메일이 도착하였네요. 곧 한국에서 하드디스크를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복구가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으며 다시 반송되었다는 군요. 어떻게 다 고쳤다냐~ 씨게이트의 전문 엔지니어들이 하드디스크를 말짱하게 고쳤다는 소식을 들으니 소중한 데이터가 잘 복구 되어졌나 봅니다.
여태 껏 씨게이트 SRS서비스에 대해서 이야기하였습니다. 생각해보면 왜 소중한 데이터를 복구 하는 데 비용을 들여서 고쳐야 하는 지 알 것 같습니다. 소중한 사진과 동영상을 복구 해야 하는 데 드는 시간과 안전성에 대해서 배웠네요. 어쩌면 전 이번 체험으로 +Rescue 가 붙은 하드디스크에 대한 신뢰가 높아졌습니다. 해외에 있는 HDD손상 연구소까지 보내져서 고쳐진 하드디스크는 다시 한국으로 복구하여 보내준다니 구매부터 데이터 복구까지 하나의 솔루션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차 그런데 무조건 고쳐주는 건 아니라 씨게이트 SRS데이터 복구 서비스 프로그램 약관을 참고하여야 할듯 하군요. 다음 포스팅에는 해외에서 받은 고쳐진 하드디스크의 사진도 같이 올려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