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써본 LG와치 어베인2nd 에디션 와 원넘버 궁합
회사일하고 있다 보면, 하루에도 수십번의 알람이 오는 스마트폰을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친구놈 카카오톡 알람이였군! 하지만 정작 중요한 문자는 까먹고 답장을 못하기도 하는 데요. LG와치 어베인2nd 에디션을 쓰다보면 스마트폰 알람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더구나 어베인2 는 유플러스 LTE셀룰러(통신사)로 개통되어 있기 때문에 어베인2로 전화걸기와 답장도 모두 가능합니다. 항상 스마트폰의 알람을 신경 쓰지 않고도 어베인2 페어링을 통해서 문자 알람, 카카오톡 알람을 어베인2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편하게 눌러서 내용까지 확인하고 음성으로 답장도 가능합니다. 써보면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편리함을 알 수 있게 되는데요. r
이번에 LG와치 어베인2nd 에디션에 원넘버 서비스로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다름하여 별도의 전화번호를 가진 어베인2(스마트와치)를 개통했고, 기존에 쓰던 스마트폰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폰 + 어베인2가 동시수신 모드가 되는 것입니다.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되는 서비스이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평소 쓰는 어베인2nd 에디션을 어떻게 쓰는지 보여 드리겠습니다. 어베인2에 대해서 간단히 리뷰하면서 웨어러블디바이스를 왜 좋아하게 되는지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출근할 때 어베인2 는 패션아이템
평소에도 시계를 좋아 합니다. 하지만 웨어러블디바이스를 더 좋아하는 이유는 이제 정말 시계 처럼 UI가 고급스럽고 이뻐졌다는 것입니다. TISSOT , 브레게(Greguet) 스위스 등의 시계 브랜드가 있지만 이제는 어베인2가 더 멋지다고 봅니다. 출근할 때 와이셔츠를 입고 그날 그날 기분에 따라서 시계UI를 바꿀 수 있습니다.
더구나 어베인2의 큰 장점은 아래 버튼 한번 클릭으로 바로 헬스도구로 변한다는 것입니다. 옷차림만 운동복으로 바꾸면 바로 운동을 트래킹할 수 있다는 것이죠. 자전거라이딩할 때 GPS 및 각종 스포츠 앱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베인2는 가죽과 디지털의 만남이라고 표현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LG G4에서도 획기적인 가죽커버를 도입하는 등 고급스러운 가죽에 대한 사랑을 표편했는 데요. 가죽느낌이 들기 때문에 시계느낌이 매우 강합니다.
혹시나 가죽이라 불편하고 관리가 어렵지 않을까 걱정 하실까봐 알려 드리면, 반가죽입니다. 안쪽은 땀과 오명에 강한 리버밴드(고무재질)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겉은 천연 소가죽이라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이런 센스는 오히려 더 편합니다. 또 시계 띠는 교체도 가능하니 걱정할 것도 없습니다.
(↑ 시계줄 교체는 직접 해보니 않았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교체가 가능하다고만 알고 있어 위와 같이 작성한 것입니다. 찾아보니 시계줄에 통신칩이 있어 교체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차후 출시되는 시계줄에 지원될듯하나, 이부분에 대해서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어베인2의 기능을 보면, 심플한 버튼식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시계와 같이 큰 버튼이 있어서 장갑등을 끼고 있을 때는 더 쉽게 누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특히 운동할 때는 터치보다 버튼이 더 쉬웠습니다.
아래의 LG 헬스 버튼을 눌러서 바로 운동기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상단 버튼은 전화통화를 바로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안드로이드웨어로 어베인2 페어링
구글 마켓에서 Android Wear(안드로이드웨어) 어플을 설치합니다.
어베인2는 아이폰 / 안드로이드폰 모두 지원하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 유져들도 사용할 수 있으니 이젠 OS 구분이 없습니다. 어베인2 아이폰 사용은 또 환상의 궁합일 겁니다.
어베인 페어링은 블루투스를 통해서 되며, 인증번호를 보고 일치하면 확인을 눌러 주면 됩니다.
어베인2가 제 LG G4와 연결이 되었네요. 안드로이드웨어 어플을 통해서 쉽게 UI 변경과 캘린더 연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어베인2 카카오톡 알람 등도 편하게 쓸 수 있다.
친구녀석의 카카오톡 알람이 왔군요. 이제는 회사 일하랴 바쁜데 굳이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리지 않아도 됩니다. 어베인2에서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알람의 내용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은 답장은 안됩니다. 텔레그램 등은 답장됩니다. 곧 개선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페이스북 / 유튜브 / 카카오증권 등의 각종 SNS 및 메신져 알람도 가능합니다.
어베인2를 쓰면서 편리했던 기능은 바로 음성인식 기능이였습니다. 어베인2로 터치해서 글 쓰기 힘들기 때문에 음성으로 간단한 문자 답장은 할 수있습니다. 시계 화면이라도 OK구글이라고 외치면 음성인식이 동작합니다.
어베인2nd에디션 원넘버 서비스로 하나로 쓴다?
어베인2와 원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나의 번호로 쓸 수 있습니다.
원넘버서비스 궁금증 Q/A
1. 원넘버서비스는 유플러스 어베인LTE/어베인2LTE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 원넘버는 스마트워치, 스마트폰 모두 유플러스여야 가능 합니다.
3. 원넘버서비스는 스마트폰 번호로만 대표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4. 원넘버는 꼭 동일명의 사용자여야 설정이 가능합니다.
5. 해외에서 발신 지원은 안되며 수신은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6. 스마트폰으로 통화 중 전화가 오면 스마트워치로 또 받을 수 있습니다.(하나의 번호로 2곳과 통화 가능!)
어베인2 와 원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집에 두고 왔더라도 동시수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베인2 LTE만 있어도 크게 걱정이 안될 것입니다. 이렇게 이용하면 더 좋죠.
어베인2에는 각종 앱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스마트와치를 이용하는 이유가 멉니까? 전 자전거라이딩, 등산 등의 운동을 할때 나의 운동기록을 해줄 스마트워치의 기능이 좋다고 봅니다. 그래서 각종 앱들은 운동(헬스) 관련을 충분히 지원합니다.
▲ 어베인2 UI - 프리미엄 골드
▲ 어베인2 UI - 밤하늘
▲ 어베인2 UI - 스포츠
시계 UI 바꾸는 재미가 있습니다. 어베인2 UI 는 미니멀, 모던, 데일리, 라운드 화이트 등 다양한 UI가 있습니다. 그날의 옷에 따라서 매치하거나 기분에 따라서 바꾸고 있습니다. 작은 UI를 누르면 헬스, 캘린더, 나침판 등이 동작합니다. 아기자기한 UI 특성도 있네요.
음악재생도 어베인2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곡 재생/탐색이 가능합니다.
캘린더를 검색해서 오늘의 스케줄을 알려 줍니다. 어베인2는 개인 비서나 다름없습니다. 한번 웨어러블디바이스를 쓰다보면, 스마트폰의 기능이 작은 손목 시계로 들어 온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함은 신세계입니다.
어베인2nd 에디션LTE와 원넘버 서비스의 궁합이라면?
어베인2 전화기능이 있어서 전화번호가 따로 있고 내가 쓰는 스마트폰의 번호도 따로 있다면 2개의 번호를 1개로 수신받고 싶을 겁니다. 유플러스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원넘버 서비스를 통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오는 전화, 문자,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각종 메신져/SNS 알람도 어베인2로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집에 스마트폰을 두고 출근을 했다면, 전화도 못받고 답답할 수 있지만 원넘버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베인2LTE에서 전화/문자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폰 번호를 하나로 쓸 수 있으니 이렇게 써보는 것도 좋겠죠?
그럼 직장인이 써본 편리했던 어베인2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