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LG G5체험존에서 G5 카메라모듈 직접보니

 

트랜스포머폰이다. G5 카메라 모듈을 탑재하면 디지털 카메라가 된다더라. 러닝맨에서 360Cam을 들고 나와서 뛰는 모습을 보니, G5 라는 녀석은 과연 몇명인지 모르겠다는 분들이 있더군요. 그렇습니다. LG G5 는 세계 최초로 모듈러 타입(Modular Type) 형태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분리되는 모듈에 따라서 G5 카메라 모듈을 비롯하여 LG CAM Plus, LG Hi-Fi Plus with B&O PLAY 등의 모듈을 통해서 기능을 확장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아라(ARA)프로젝트에서 처음 공개되었던 모듈러 타입의 기술을 적용되어 G5 프랜즈 들을 통해서 스마트폰의 영역을 넓혔다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저도 G5 출시 전부터 매우 궁금했던 것이 어떻게 분리가 되고, 결함이 될까 였습니다. 그리고 G5 모듈을 구매한다면 카메라 모듈은 꼭 사보고 싶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는 데, 획기적인 변화가 생길 거 같아서 였죠. 막연히 궁금하던 것보다 직접 LG유플러스 매장의 G5 체험존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정말 신기한 모듈러 타입(Modular Type)의 LG G5 입니다. 위의 사진은 G5 카메라 모듈을 장착 해둔 것입니다. 디지털 카메라 처럼 LG G5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모듈입니다. 줌인/줌아웃, 셔터/반셔터 그리고 녹화버튼까지 제공되는 카메라 전용 모듈입니다.

 

또한  이렇게 카메라 모듈러를 탑재하면 기본 G5 배터리가 4,000mAh(기본 배터리는 2,800mAh)로 확장도 됩니다. 배터리도 더 늘어난 용량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퇴근하면서 강남역에 내려서 12번 출구 앞에 있는 유플러스 매장에 방문하였습니다. G5 체험존이 공식적으로 생겼기 때문에 G5 스마트폰에 대해서 궁금한 것을 직접 보면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 LG G5 체험존 매장 찾아보기 (클릭)

 

 

 

 

 

G5 는 출시될 때 "G5 프랜즈"라는 녀석 들도 같이 출시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G5 의 친구들입니다. "서태지와 아이들" 처럼 함께 하면 더 좋은 녀석들입니다.

 

LG 캠 플러스, LG Hi-Fi Plus with B&O PLAY, LG 360 VR, LG 360 캠, LG 롤링봇, LG Tone+, H3 by B&O PLAY 등이 있습니다. 360 캠으로 찍고 VR로 보는 재미를 주려는 LG 프랜즈의 연계성이 보였습니다.

 

 

 

 

강남역 유플러스 매장에 들어서니 G5 가 진열 되어 있었습니다. G5 체험존으로 사전에 전화를 해보고 갔습니다. G5 출시가 되었는 데, 아직 궁금한 것이 많이 있었고 직접 만져 보고 싶어서 였죠.

 

 

 

G5 프랜즈 히어로들 소개하지! G5 카메라 모듈부터~쭉

 

 

 

▲ LG Hi-Fi Plus with B&O PLAY

 

G5 의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하더라도 고가의 음악장비로 듣는 느낌을 즐기고 싶다면 "LG Hi-Fi Plus with B&O PLAY" 을 통해서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음악 관련 제품에서 기술을 인정 받은 뱅앤올룹슨(B&O)와의 협업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32bit 업샘플(Up-sampling)으로 음질을 향상시켜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들 그래서 음질 좀 안다는 분들은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i-Fi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제품으로 32bit/384KHz(FLAC,WAV) 와 DSD 64/128/256(DSF,DFF)의 재생도 가능합니다. G5의 단순 재생기능의 음질을 하이파이와 B&O 협업으로 향상된 음질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을 제시해주네요. 현장에서 들어 보니 매력적였습니다.

 

 

 

 

 

 

▲ LG Cam Plus (G5 카메라 모듈)

 

엘지 G5를 디지털 카메라처럼 만들어 주는 녀석이 바로 이것입니다. 줌인/줌아웃, 셔터/반셔터 및 녹화버튼 기능이 제공되며, 기본 배터리 모듈에서 확장된 4,000mAh로 확장도 시켜 줍니다. 신기한 것은 사진을 찍을 때처럼 반셔터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줄링을 해보니, 반응 속도가 빨랐다가 살짝 느려지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피사체를 멀리 있는 것처럼 또는 확대하여 찍을 때 버튼 조작으로 더 빠르게 컨트롤 할 수 있었습니다.

 

 

 

 

 

 

 

 

▲ LG 360Cam

 

액셤캠으로 360도로 동영상을 찍어 주는 녀석입니다. 이걸로 찍은 걸 보니, 재생시 회전하여 사방을 볼 수 있네요. 유럽 여행가서 이런걸로 찍으면 더 현장감 있을 듯합니다. 찍고 다음에 보면, 그때의 현장감이 더 오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고가의 VR 동영상 촬영장비가 마냥 아쉬웠던 저한테는 한번 사볼만 하다로 다가 왔습니다. LG 360CAM은 1,300만 화소 듀얼 와이드 앵글 렌즈가 탑재 되었고 360 사진 촬영 및 2K 비디오(2560 x 1440) 촬영이 가능 합니다.

 

 

 

 

 

 

 

▲ LG 360 VR

 

 

엘지의 첫번째 VR 인듯 한데요. 집에도 VR 기기가 있습니다. 다만 조작 버튼이 없어서 스마트폰과 연동이 불편하죠. 그런데 LG 360 VR은 G5 스마트폰과 찰떡 궁합으로 나온 제품이죠. 상단에 OK, 취소 조작 버튼이 있습니다. LG 360CAM으로 찍고 VR로 보고 이런 궁합은 좋을 듯합니다.

 

 

 

 

 

 

 

G5체험존에서 LG 360CAM으로 찍고 동영상도 볼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 재생 도중에 손가락으로 방향 전환을 시켜보니 사방을 다 볼 수 있었습니다. 360도로 찍어 주니, 특히 여행지에서 재미있을 거 같았습니다. 요즘은 360도 VR영상을 많이 보는 데, 특별한 영상을 담고 싶을 때 참 좋을 듯합니다.

 

 

LG G5 카메라 모듈 마치 디지털카메라 같아!

 

 

 

 

 

 

 

 

줌인과 반셔터까지 마치 디지털 카메라를 조작하고 있는 기분이였습니다. 단지 G5 슬림한 메탈 바디에 LG CAM Plus 카메라모듈을 장착한 것 밖에 없는 데 말이죠. 손으로 들고 조작하기 더 좋았습니다.

 

 

 

 

한손으로 들기에 충분하게 미끄럼 방지도 되어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디지털카메라 빰치고 있는 "G5 카메라 모듈"
https://youtu.be/BcXpMLpAoO8


 

 

 

 

 

카메라 모듈을 장착한 것을 분리 해보았습니다. G5의 배터리가 보이는 군요. 앞서 말한대로 LG CAM Plus 카메라 모듈을 장착하면 4,000mAh 로 배터리 확장이 가능합니다. 보이는 노란 G5 배터리는 아래로 살짝 밀어 주니 또 분리가 됩니다.

 

 

 

 

 

모듈 타입으로 자신의 필요한 기능만을 더 확장하여 전문적으로 기능을 향상 시킬 수 있어 놀랍군요. 난 360 도로 촬영이 가능한 캠과 카메라 등 프랜즈 녀석들이 참 탐나게 다가왔습니다. 꼭 가지고 싶다..

 

 

 

 

 

이번에 LG G5 카메라는 f/1.8 의 조래기의 값을 가졌으며 1,600만화소의 높은 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LG가 자랑하는 전문가 모드를 통해서 초점, 화이트 밸런스, ISO, 셔터스피드, 노출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에 마음이 안드셨던 분이라면 G5로 더 전문적으로 써보라는 것이죠.

 

 

 

 

이번에 출시된 LG G5의 스펙정보 입니다.

 

디스플레이 : 5.3인치 IPS 퀀텀 LCD 
해상도 : QHD 2560 x 1440 해상도 (554ppi) 
강화 유리 : 코닝 고릴라 글래스 4
OS :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
UI : LG 옵티머스 UX 5.0
AP : 퀄컴 스냅드래곤 820(MSM8996)
GPU : 아드레노 530
롬(내부 메모리) : 32GB (외장 메모리 지원)
램 : 4GB
카메라(후면) : 1,600만 화소(f/1.8) 레이저 AF, OIS 지원
카메라(전면) : 800만 화소
네트워크 : Wi-Fi 802.11 a/b/g/n/ac, DLNA, 블루투스 4.2(LE, apt-X), GSM, HSPA, LTE
USB 타입 : USB 3.0 Type-C 1.0 양면형 커넥터
특징 : 지문인식 지원, 퀵 차지 3.0 지원, 무선 충전 옵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배터리 : 2,800mAh(모듈형)
크기(높이 x 폭 x 두께) : 149.4 x 73.9 x 7.7mm
무게 : 159g

 

 

 

 

G5 핑크 입니다. G5 색상은 총 4가지로 골드, 티타늄, 실퍼, 핑크 입니다. 메탈 유니바디와 곡면 유리가 엘지 스마트폰의 첫 메탈바디폰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메탈이라 그런지 더 재질에 있어서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이번에 유플러스 통신사를 통해서 꼭 사고 싶은 폰이 생겼습니다. LG G5 입니다. 매장에서 둘러보니, 모듈확장을 통해서 기능 향상을 보여주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G5 뿐아니라 모든 스마트폰이 완벽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그런 점에서 자신이 중점을 두는 기능에 향상을 주는 모듈러 타입의 스마트폰은 혁신적이라고 할만하네요. 시간날때 또 G5체험존을 들러서 구경해야겠습니다. 빨랑 나와라~

 

 

LG G5 체험존 방문하기

 

 

 

 

 

 

 

 

* LG G5 체험존 매장은 위의 배너를 눌러서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