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F1.7 갤럭시S7 엣지 카메라 사진들보기
갤럭시S7 엣지의 향상된 사진 기능에 다들 한번쯤 놀랬을 것입니다. 사실 갤럭시S7 엣지 카메라 왜곡 때문에 더 놀랬을 것도 같은데요. 렌즈는 F1.7 로 밝아진 렌즈값과 듀얼픽셀로 선명한 사진을 얻기에 충분합니다. 여기서는 갤럭시S7 왜곡 사진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일단 광각 카메라가 일반적인 화각 카메라보다 왜곡 현상이 더쉽게 일어날 수 밖에 없는 구조이며, 같은 곳에서 좀 더 넓은 각을 얻으려 한다면 자연스럽게 앞에 있는 사물보다 끝에 있는 사물이 휘어져 보일 수 있다는 기초적인 카메라 상식을 이해한 후 이야기를 해야 할듯합니다.
정말 미친듯 갤럭시S7엣지로 사진을 찍은 듯합니다. 그러면서 이전에 S6엣지를 만져 본것과 달리 깔끔해진 외형과 향상된 카메라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외형에서는 카메라 부분이 툭 튀어 난온 부분이 없어져 깔끔해졌죠. 그래서 다들 갤럭시S6 엣지+ 라는 말도 있던데요. 그래도 라인업에서 새로 출시된 버전입니다.
카메라 기능을 보면, 특별하게 보이는 기능이 몇가지 눈에 들어 옵니다. 일단 Motion panorama(모션 파노라마), Motion photo(모션 포토) 입니다. 갤럭시S7로 넓게 찍고 다시 찍은 걸 동영상으로 볼 수 있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갤럭시S7 모션 기능은 사진과 동영상의 경계에 있는 것 같네요.
Motion panorama(모션 파노라마)라고 재미있는 기능은 파노라마 사진으로 찍고 다시 동영상으로 볼 수 있는 신기한 기능입니다.
이번에 모션 기능이 들어가서 움직이는 사진이 되었습니다. Motion photo는 사진 찍기전 3초 전의 사진을 움직이게 저장합니다.
그럼 갤럭시S7엣지 카메라 사진으로 어떤 사진이 나왔나 보시죠.
갤럭시S7엣지 카메라 사진
여기 까지는 일반적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카메라의 선명한 화질과 어두운 곳에서 찍은 사진도 선명하게 잘나왔습니다. 중점적으로 보여주고 싶은 부분은 파노라마로 찍고 동영상으로 재생되는 부분입니다. 아래 사진은 모션 파노라마로 찍었는 데 사진으로 보여주네요. 갤럭시 S7에서는 동영상으로도 재생 가능합니다.
파노라마는 위에서 아래로도 찍을 수 있습니다.
다만 몇번 수평을 맞추어 진행하면 파노라마를 인식하더군요.
이건 좌우로 찍은 파노라마 입니다. 네모 사각형을 맞추어 장면을 이동하면 파노라마로 인식됩니다.
위아래로 찍은 파노라마
위아래로 잘찍으면 완전히 바닥 부터 반대쪽 건물까지 찍을 수 있을듯 합니다.
카메라에 있는 AF트래킹인데 동영상 촬영시 사용하니 기능이 좋더군요. 뛰어 다니는 딸아이를 찍는 데, AF가 쫒아 다니면서 촬영이 가능하였습니다. 흐린한 사진, 동영상 보다 더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죠.
이번에 갤럭시S7엣지는 광각렌즈를 채택하였기 때문에 왜곡 문제가 불거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광각 렌즈로 찍을 때 끝부분의 피사체는 찍히는 렌즈안으로 들어가게 휘어진것이 왜곡이 심하다는 의견이죠. 딸아이를 찍으면서 왜곡 현상에 그렇게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은 것은 아마도 네모 건물을 찍거나 모눈 종이를 찍은 것이 아닌거라 생각됩니다. 중앙 왜곡 뿐아니라 다른 사진을 볼때도 고려해서 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위의 사진은 편집 없이 올렸습니다. 참고 하셨으면 합니다.
카메라는 만족 스러웠습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F1.7 조리개값으로 이전 모델보다 밝아졌고 카메라 기능이 향상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외 갤럭시S7엣지의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 동영상 설명을 준비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