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G 우퍼 4K UHD에 최적화된 서라운드 더하기 IoT까지 탑재
오늘 소개 시켜 드릴 신제품은 tv G 우퍼 입니다. 다변화 되고 있는 컨텐츠 시장에 맞게 TV에 걸맞은 서라운드바도 변화하고 있는 데요. 볼거리가 넘쳐나는 컨텐츠에 걸맞게 서라운드바가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U+ tvG우퍼는 4개의 스피커와 2개의 우퍼를 탑재하고 있어서 영화관 버금가는 현장감 있는 서라운드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런 사운드바야 말로 4K UHD TV와 걸맞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집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더 즐기는 재미가 크겠죠?
또 이전에 사물인터넷(IoT) 세미나 가서 이런 이야기를 한적이 있는 데요. TV가 사물인터넷(IoT)의 컨트롤 타워가 되었으면 좋겠다. 쉽게 보고 관리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 "안방에 불꺼", "작은방 플러그 꺼" 등 음성으로 IoT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tvG 우퍼로 IoT 기능까지 통합 되었습니다. 기존에 IoT어플을 실행하여 음성제어를 하였지만, 그럴 필요 없이 우퍼 IoT셋톱 박스가 바로 음성을 인식하여 TV와 IoT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죠. 놀랍고도 편리하게 변화되고 있네요.
4K UHD TV에 잘 어울리는 서라운드 tv G 우퍼가 출시 되었습니다. 거기에 기능을 하나 더해 세계최초라는 타이틀도 얻었는 데요. IoT 사물인터넷을 제어할 수 있는 미래형 서비스를 탑재한 것이죠.
4K UHD TV에 잘 어울리는 tv G 우퍼 & IoT 기능
UHD 지상파 방송이 시작된 지금 시청자들은 보다 좋은 화질과 음질로 시청하려는 욕구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IPTV 셋톱박스도 거기에 걸맞게 발전하여 IoT 사물인터넷을 적용한 셋톱박스까지 크게 발전하였는데요.
TV 하단에 위치한 서라운드바를 보면, 천편일률(千篇一律)이던 IPTV셋톱박스가 메탈 헤어라인 디자인으로 하나의 인테리어 느낌까지 들게 합니다. 기능과 디자인까지 고려한 느낌이 멋지네요.
고퀄리티의 동영상을 감상하는 매니아층이 늘어나기 때문에 거기에 걸맞게 tv G 우퍼도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4개의 스피커와 2개의 우퍼로 생생한 음질을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슬림한 외형은 TV 하단에 위치하기에 적당합니다. 통일된 설계로 깔끔한 배선으로 기존 스피커와 셋톱박스가 차지하던 공간을 크게 줄여 주었네요.
옆면에서 보니 상단의 무늬가 상당히 고급스럽게 보이네요. 메탈 느낌이 신형 TV 와 더 잘 어울리게 바뀌었습니다.
뒤쪽을 보면, 마이크, USB, 랜선, HDMI, 광입력, IoT수신안테나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통일된 설계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쉽게 I/O 입력장치를 연결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컴퓨터처럼 다양한 입력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외장하드 등의 영상을 쉽게 연결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tvG 우퍼 스펙을 살펴보면, 4.1채널의 사운드 플레이트 형태의 스피커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징이라면, 4개의 스피커와 2개의 우퍼로 현장감 있는 음질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우리가 알고 있는 4K 화질은 어느 정도인지 아시나요? 4K는 많이 쓰이고 있는 Full HD 보다 4배 선명한 화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질은 선명한데 음질로 인해 영화의 감동이 덜 온다면 슬프겠죠. 이런 니즈를 반영하여 서라운드 입체 음향으로 즐긴다면 영화관에서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4K UHD TV와 tvG 우퍼가 잘 어울린다고 보여 집니다.
이어폰 TV는 집에서 아기를 키우는 분이라면 더 공감할 겁니다. 어린 아이를 키우고 있는 데, 내 품안에서 잠 들었는 데, 조용히 드라마를 보고 싶다면 리모콘에 이어폰을 꽂으면 됩니다. 새벽에 먼져 일어났을 때도 이어폰 TV를 이용하면 개인공간을 가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죠. TV를 다 같이 또는 혼자 즐길 수 있는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v G 우퍼 신제품 무엇이 달라졌나 봤더니 IoT 사물인터넷 제어
이번 tv G 우퍼의 가장 큰 특징은 뭐니뭐니 해도 IoT 허브가 기본 탑재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로써 유플러스 IoT@home 서비스까지 별도의 IoT 허브를 설치 할 필요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현재 tv G 우퍼와 IoT 결합 상품으로 구매를 하게되면 열림감지센서, 플러스, 스위치, 에너지미터, 가스락 5종의 제품 중 1가지를 제공해 주고 월 2천원의 요금만 부과하면 됩니다.
여기에 IoT 단말을 추가하고 싶다면 기기 하나당 월 1천원의 요금만 더 내면 되는데 사물인터넷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메리트 있다고 느껴지실 겁니다. 그만큼 사물인터넷은 없으면 뭐르지만 한번 사용해 보면 그 맛을 느끼실거라 생각합니다.
무료로 제공 받은 IoT플러그는 작은 방에 꽂아 두었는데요. 외출하고 있는 중이라도 멀티탭에 연결된 컴퓨터, 드라이기기를 끌 수 있습니다. 물론 티비를 보면서 말 한마디로도 전원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IoT 에너지미터인데 추가로 하나 더 설치했습니다.
전에 누진세로 전기요금 폭탄을 맞았던 적이 있는데 에너지미터가 있으면 전기 사용 현황은 물론 누진세 진입 단계 알람 설정을 해놓으면 좀 더 효율적인 전기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설치했습니다.
?
아무래도 가격적인 부분도 궁금하실텐데 tv G 우퍼는 IPTV나 인터넷 이용료와는 별도로 셋탑박스를 구매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대신 tv G 우퍼 셋탑 자체는 나중에라도 반납을 하는 것이 아닌 소유 제품이 되는데 생각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일반적인 셋탑도 임대료를 내가면서 나중에 반납을 하는데 우퍼는 나중에 사운드바 대체용으로도 사용하고 IoT 기능은 별도로 이용이 가능해서 메리트 있는 조건이라는 생각입니다.
tv G 우퍼 셋탑 판매 가격의 경우 tv G 14 요금제 이상/미만에 따라 월 1만원/월1만 2천원으로 구매가 가능한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IoT 단말 결합을 한 가격과 미결합의 가격이 동일하기 때문에 IoT 단말 결합을 통해서 1석2조의 혜택을 누리는 게 유리해 보입니다.
tv G 우퍼 신제품 가입 관련해서는 유플러스 고객센터 101로 문의 하시면 더 빠른 답변을 들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tv G 우퍼 신제품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4K UHD TV에 걸맞는 음질 빵빵한 홈시어터 스피커에 IoT 사물인터넷까지 더해진 IPTV 셋톱박스가 우리의 삶속으로 쏙~옥 들어온 느낌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었지만, 여전히 큰 TV화면으로 영화를 즐기고 싶어 하는 우리의 요구에 맞게 변화되고 있는 셋톱박스를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미래 지향적인 서비스라고 이야기한 사물인터넷도 써보면서 집밖 어디에서도 집에 다양한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