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계속 무한부팅 복구 안되고 A/S 처리
나도 당했다. LG G4 수리비 내고 고치고 잘쓰고 있었다. 그런데 LG G4 마시멜로 업데이트 했고(안드로이드 6.0) 한 참 지났는 데, 왜 지금 LG G4 무한부팅 현상이 일어 났을 까?
그래서 찾아 보니 나랑 비슷한 G4 무한부팅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연휴라서 LG스마트폰 서비스센터 문 여는 곳을 겨우 찾아서 다녀오게 되었다. 결론 부터 이야기하면 G4 무한부팅 해결 방법은 A/S센터에서 메인보드 교체(정확히 칩셋교체) 밖에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억울해서 찾아 보니 LG G4 무한부팅, 서명운동까지 다양한 검색어를 볼 수 있었다. G4 복구하는 방법은 공장초기화도 안되고, 복구하는 방법이 없었다. 데이터복구센터(하드디스크복구 등)에서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복구하는 곳을 볼 수 있었지만, 그럴 필요 없이 LG 서비스센터에서 무료(공짜)로 A/S 를 받을 수 있다.
고생했던 LG G4 무한부팅 빨리 서비스센터로 가자.
▲ G4 무한부팅 오류의 현상은 이렇다.
일단 안켜지며 계속 위와 같은 안드로이드 부팅로고만 나오게 된다. 이후 아무리 해도 부팅 이후 동작이 일어 나지 않는다.
이건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6.0)을 LG G4 업데이트시 반영한 것과 연관성이 있는 지 정확히 모르겠다. 서비스센터 정확한 설명을 듣지 못했으며, 또한 들은 이야기로 연관성이 조금 있다고 알고 있지만, 언급하지 않겠다.
G4 스마트폰 A/S 후기
친절하게 설 연휴에 하는 곳을 찾아서 LG G4 의 메인보드를 교체하여 무한부팅으로 부터 해결을 하였다. 가까운 LG 서비스센터를 예약하였으며 예정된 시간에 가서 교체를 받을 수 있었다.
수리 시간은 30분 걸렸고 메인보드를 교체하였다. 수리비는 무료이며, G4 구매일로 부터 1년이 지나지 않았으면 가능하다(거의다 가능할듯)
이전 G4 를 유상으로 수리내역했던 비용도 공개하겠다. 참고하시라.
▲ G4 침수로 메인보드 교체
LG G4 액정 디스플레이 교체 14만원
LG G4 메인보드 교체 22만 5천원
총 수리비 : 358,500원 DC(6개월이내 제품)
영수증 331,700원(세금 30,154원)
- 6개월 이내의 부품의 경우 DC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LG G4 메인보드 교체전에 모두 백업을 하자. 나랑 똑 같은 현상으로 2명정도가 더 수리센터에 왔던 것을 보았는 데, 전화 내용을 엿들어 보니 사진 백업 어떻게 할거냐? 였다. 사진은 구글포토 또는 통신사 클라우드(유플러스 U+Box, KT클라우드 등)으로 백업하고 구글 주소록으로 전화번호는 연동해두면 편하다.
수리를 마치고 나오면서 수리기사에게 캐물어 보았지만, 메인보드 칩셋이 약한 거 같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확실치는 않다고 하다. 결국 G4 무한부팅은 미궁속으로 빠졌지만 해결을 보았다.
다나와에서 펐습니다. 링크 보시죠.
LG는 일부 제품의 ‘내부 부품의 접촉 불량’이라는 원인을 공개하고 사용자에게 사과와 함께 보증 기간 내 무상 수리 방침을 밝혔습니다. 테크사이트 안드로이드 어쏘리티는 26일(현지시간) LG의 공식 입장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해당 문제로 무상 수리를 진행해 왔고 앞으로도 같은 문제가 되는 기기에 대해서는 무상 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Read more: http://news.danawa.com/view?boardSeq=60&listSeq=3106807&page=3#csidxtKLLM
Copyright © LinkBack
하드웨어 초기화로 모두 초기화되니 이점에 유의해서 수리를 받아 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