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어플(App)

주소록어플 정말 빨리 찾아주는 생활번호를 탑재한 연락의신

by 엔돌슨 2015. 12. 17.
반응형

 

주말약국 쉽게 찾기 좋은 주소록어플

 

사실 기본 주소록어플 쓰다보면 불편합니다. 전화내역을 달력으로도 보여 주면 좋겠는데, 답답하시죠? 제가 요즘 쓰고 있는 전화기 어플이 있는 데요. 바로 연락의신 입니다. 아이가 아파서 병원 갈때도 지도어플에서 병원 찾지 않고 연락의 신에 있는 생활번호로 바로 주말병원이 운영하는 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주말약국 운영중인지 쉽게 찾기 좋고 미운영이면 다른 곳을 방문하면 되니 허탕을 치지 않아도 됩니다.

 

정말 찾던 주소록어플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연락의신은 전화기에 기존 주소록의 부족한 기능을 보강하기 위해서 많은 기능을 넣었네요. 클라우드에도 연동되어 통화문자 캘린더로 달력을 표시해주고 지도어플과도 연동되어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연락의 신 나와라~스마트한 주소록어플

 

 

 

 

저는 이제 기본 주소록 대신 연락의 신을 사용합니다. 연락의 신은 기본 주소록보다 전화 기록관리가 더 좋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임시 전화번호 주소록

 

 

카카오톡 친구목록에도 뜨지 않는 임시 전화번호 주소록이 있습니다. 중요하지는 않은데 잠깐 전화번호 저장해야 할때 써먹기 딱인 기능입니다. 매번 모르는 사람이 카카오톡 친구로 뜨지 않아서 엄청 편하네요.

 

 

 

 

연락의신 편리하게쓰는 전화기 어플 급할때 주말약국찾기 쉬워

 

 

 

 

 

 

▲ 연락의신 어플 설치하기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1422

 

 

어플은 "연락의 신" 이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무료 어플이구요.

 

 

 

 

 

 

 

연락의신은 정말 막강한 생활번호 기능이 있습니다. 지도 검색까지 해주는 똑똑한 녀석인데, 내 주소록에 없는 번호도 114도 필요 없이 찾아 줍니다.

 

 

 

 

생활번호는 카테고리별로 분류가 되어 있어 쉽게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 3살 딸아이를 키우고 있어서 동네 병원을 자주 찾아보게 되네요. 특히 주말에도 운영을 하는 곳인지가 중요하죠. 주말병원으로 운영되는 곳인지, 주말 병원 운영시간은 언제 부터 인지가 궁금한데 잘나와 있습니다.

 

 

 

 

 

 

주말약국 운영하는 곳이 어디인지 이제는 지도어플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연락의 신 주소록어플만 있으면 지도 검색까지 한번에 되거든요. 그리고 병원, 약국 운영 여부를 바로 표시해 줍니다.

 

 

 

 

 

 

 

 

 

약국의 운영시간이 바로 아래에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잠깐 찾아본 전화번호는 임시연락처로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임시연락처는 중요치 않은 연락처로 잠깐 번호를 메모하는 용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에 대화상대로 뜨지도 않는 것이 가장 편했습니다.

 

 

 

 

 

그리고 딸아이와 자주 가는 병원이 있습니다. 강남주니어소아과 병원인데, 전화번호를 찾아야 하거든요. 그런데 저장도 안되어 있을때는 114도 필요 없이 바로 검색하면 내 주소록에 없더라도 찾아 줍니다.

 

 

 

 

전화번호 빈도수 관리는 최고!

 

 

 

통화문자 캘린더로 클라우드 연동을 하였습니다. 이제 캘린더로 연락을 주고 받은 걸 쉽게 볼 수 있는 데요. 내가 12월에 누구랑 연락했더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맘때쯤 집주인이 월세 올려달라고 전화가 왔었구나. ㅠㅠ 찾을 수 있더군요.  집주인 전화도 날짜별로 찾아 봤네요.

 

 

 

 

 

 

최근 연락을 누구에게 많이 했는지도 히스토리에 남습니다. 그리고 타임라인에 연락순으로 기록이 보이니 쉽게 볼 수 있죠.

 

 

 

 

 

 

 

테마는 심플 패턴(Simple Pattern) 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4가지 다 설치해봤는 데, 꾸미는 걸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기본화면이 전 좋더군요. 폰 전체가 아니라 전화앱과 테마가 적용되어 부분 적용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연락처어플이 점점 진화 하고 있다?

 

연락의 신을 쓰면서 만족스러운 것은 기본 연락처앱의 부족함 때문일 겁니다. 전 기본 연락처 어플이 있던 자리를 연락의신 어플로 바꾸어 두었습니다. 매번 지도어플로 위치를 보면서 검색 했던 치킨집도 이제는 그냥 연락의 신으로 연락처를 찾고 있습니다. 야식 시켜먹으려 전화할때 지도 까지 보여 주니 더 가까운 쪽이나 원하는 곳을 보고 시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임시연락처는 꼭 메모장 같더군요. 그리고 비밀주소록처럼 잠깐 저장하고 싶을 때 쓸모가 컸습니다. 실제 연동은 안되니깐 카카오톡에 노출도 되지 않습니다. 매번 모르는 사람이 카카오톡에 뜨는 것도 없으니 좋네요.

 

또하나! 주말약국, 주말에 운영하는 병원을 찾을 때 요긴합니다.

딸아이를 키우다 보니 주변에 병원 운영여부와 시간에는 애민한 편입니다. 미운영, 운영중으로 바로 어플에 표시가 되니깐 허탕을 치지 않네요.

 

연락처 어플이 점점 좋아지니 마음에 드네요. 연락의 신어플 꼭 한번 써보세요. 기본어플보다 엄청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