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10 세컨드스크린 사용법 아주간단해
엘지의 최신스마트폰인 V10 의 세컨드스크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써보면 아시겠지만, 세계최초로 전면에 추가적인 스크린을 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갤럭시S6 엣지와 비교가 될것 같은데, 측면이 아닌 전면에 두었기 때문에 더 일체감 있게 보이기도 할겁니다. 또 항상 v10은 세컨드스크린이 항상 켜져있는 올웨이즈(Always-on) 기능을 탑재하여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해주는 특별한 점도 있습니다.
그럼 세컨드 스크린을 어떻게 쓰는 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엘지 V10은 5.7인치의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상단에는 세컨드스크린이 존재하게 됩니다. 크기가 크다라기 보다 추가적인 화면이 더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 모습은 위와 같이 보이게 되죠.
LG V10의 세컨드스크린을 옆으로 넘겨가면서 메뉴를 조작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히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엘지 V10 세컨드스크린 사용법
음악을 감상할때도 스마트 조작이 더 쉬워 집니다. 상단에 음악 재생바가 나오게 되고 쉽게 다음곡 선택이나 재생중이를 할 수 있습니다. 왠지 세컨드스크린이 리모트컨트롤 같다는 느낌이 들죠.
연락처도 이름의 성을 따서 5명까지 등록이 되는 데요. 스마트폰을 켜지않고도 바로 자주 연락하는 사람에게 전화걸기 참 편리하죠.
자주 사용하는 앱등록을 해두고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누르게 되면 최근에 실행한 순서대로 정렬이 되어서 더 편하더라고요.
화면은 꺼진상태로 켤지, 말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은 세컨드 스크린 꺼두고 싶을 수 도 있으니깐 끌 수 있게 옵션으로 빠져 있죠.
항상 켜져 있기 때문에 시간을 보기도 편리합니다.
항상 켜진 상태에서 정보를 전달 해줍니다. 부재중에 전화가 왔군요. 그리고 문자도 왔다고 항상 표시가 되기 때문에 수시로 전화기를 켤 필요가 없다는 말이죠.
사진을 볼때도 항상 켜 있어서 앱간의 멀티태스킹도 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왠지 윈도우 작업바 같습니다.
LG V10 세컨드스크린 동영상 볼때는?
동영상 볼때는 세컨드스크린이 검게 나오긴 하는데, 왠지 거슬릴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다른 화면으로 멀티태스킹하기는 좋지만, 전체화면시 확장되는 건 아니니깐요.
간단히 V10 세컨드스크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