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블루투스 스피커 빅뱅 제대로 Hi-Fi 스피커를 즐기다
제이비랩 저음괴물이라고 불리는 Hi-Fi 스피커를 즐겨 보았습니다. 역시 JBL 블루투스 스피커 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묵직한 이녀석은 사운드가 정말 좋습니다. 10w x 2 스피커 구성으로 정격 20w, 최대출력 60w 출력을 갖춘 빅뱅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Handsfree 핸즈프리라고 되어 있지만 약간의 무게감에 묵직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JBL 빅뱅 블루투스 스피커는 블루투스라서 어디에 두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ux 잭을 이용하여 전 컴퓨터와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야외에서 사용하기 정말 좋았습니다.
그래서 고가의 블루투스 스피커보다도 가성비로 따져서도 10만원대 이하의 제품 중 저음괴물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는 JB.lab 빅뱅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제이비랩 빅뱅, JB.lab BIGBANG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제이비랩 빅뱅 vs JBL 차지2 블루투스 스피커 비교(JB.lab BIGBANG vs JBL charge2)
https://youtu.be/SDoAwMpnB18
블루투스 스피커는 음악감상을 더 편하게 해줍니다. 꼭 야외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다도 됩니다. 실내, 실외 모두 선이 없는 편안함 때문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이번에 애용하게 된 JBL 빅뱅 스피커는 사운드에서 느껴지는 밀도가 높은 사운드감에 만족스러웠습니다. 10만원대의 저렴한 블루투스 스피커지만, JBL 의 사운드 고급기술자들이 손댄만큼 그 명성에 걸맞는 사운드를 선보여 주었습니다.
JBL 빅뱅 블루투스스피커 제품박스를 개봉하려고 합니다. 옆면에는 BIGBANG 이라고 크게 쓰여 있네요. Hi-Fi 블루투스 스피커라고도 쓰여 있군요. 앞서 이야기 드린 것처럼 20w 정격 출력에 최고 출력 60watt 로 상당히 소리가 큰 편입니다. 야외에서 듣고 싶은 분을 위한 빅뱅 사운드가 맞습니다.
BIGBANG 블루투스스피커의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안전하게 개별패키지 되어 있는 비닐이 보여 지네요.
핸즈프리, 손이 자유롭다는 말이죠. 하지만 이렇게 손으로 들어보면 꽤나 묵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속 들고 다니기 보다는 약간의 무게감에 책상위 등 어디에 올려두고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전체적인 외형은 미끈하게 잘빠진 전형적인 사운드바 모양입니다. 참 이쁩니다.
상단에 버튼이 위치하여 있고, +, - 버튼은 곡이동 및 소리를 줄이고 키워 줍니다.
위쪽의 광택부분은 상당히 블링블링한 외형으로 힙합하는 분위기와 참 잘어울린다고 보여집니다. 딱히 스크래치 신경쓰지 않지만 애지중지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사운드감을 더 느낄 수 있게 오픈된 그릴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옆에서 보면, 측면에 NFC 지원 마크도 보여지네요. 스피커 부분이 도드라지지 않고 정말 FM처럼 이쁘게 생겼습니다.
Aux 잭과 DC 5V 충전 부분이 있습니다. Aux 잭과 연결하여 바로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전 컴퓨터의 스피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원버튼을 눌러서 켜보았습니다.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전용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JB.LAB BT Reader 을 검색후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냥 버튼을 길게 눌러 블루투스 연결하셔도 무방합니다.
하단부는 미끄럼방지 고무재질의 받침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지만 Aux 잭과 함께 연결하면 함께듣기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뜬 것처럼 블루투스 기기와 이어폰을 함께 연결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Aux 잭을 이용하여 카오디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에 제자동차에 Aux로 연결해서 사용해보았는 데 고정해서 듣기 좋더군요.
전 Aux 잭을 이용하여 컴퓨터 스피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JB.lab 사운드 장인들이 만든 제품이기에 더 믿음이 가는 블루투스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으로 다되는 세상이라 음악감상도 스마트폰으로 즐기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음악 감상할때 곡 선별과 사운드 조절은 +, - 버튼으로 가능합니다.
+, - 버튼을 길게 누르면 사운드 조절
+, - 버튼을 짧게 누르면 곡 선곡이 가능합니다.
어떤분이 단점이라고 적은 것 같은데 곡선별이 안되는 게 아니라 짧게 길게 누르면 가능합니다.
악세서리로 aux잭 이외에도 빅뱅 전용 파우치가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융단천으로 감싸고 있어서 휴대할 때 스크래치 위험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빅뱅 블루투스스피커 단점
- 처음 켤때 최대치의 사운드로 뚜둥~! 하는 소리가 나고 음악을 세팅하는 데 약간 거슬릴 수 있습니다. 다만 힙합 느낌의 블루투스 스피커라 경쾌함을 줄 수 있어서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가 생각됩니다. 옵션으로 끄고 켜고는 하면 되지 않을까요.
- 별도의 거치대는 없습니다. 핸즈프리만 가능하죠. 빅뱅2 후속버전에 기대해보면 어떨까요?
- aux 잭과 충전 5v 잭사이의 간격이 좀 좁네요. 정말 딱 맞게 끼워짐(ㅎㄷㄷㄷ)
- 뻔하지만 상단은 광택의 블링블링한 재질이라 지문에 약함
빅뱅 블루투스스피커 장점
- 정말 FM이다 잘정돈된 외형에 이쁘다는 생각이 든다.
- 전용 앱으로 카톡, 문자도 읽어준다
- 큰 사운드에서 진동이 나도 하단 진동패드가 잘 잡아준다.
- 가격대비 밀도가 높고 우수한 사운드 스피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