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이 액션캠, 스마트웹캠 국내품평회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샤오미의 자회사인 "샤오이"의 액션캠 & 웹캠 런칭쇼를 다녀왔습니다.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며 낮은 가격과 우수한 성능의 액션캠, 웹캠으로 글러벌 시장에서 이슈를 몰고 다니고 있는 샤오이를 만나 보았습니다. 이번에 눈여겨 볼 것은 중국직구를 하지 않고도 샤오이를 국내에서 정식으로 만나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샤오이 웹캠, 액션캠의 가격이 더욱 더 궁금해 하실 거 같습니다. 또한 AS정책은 획기적인 1대1 맞교환이라고 들었습니다.

 

중국직구 후 액션캠 A/S에 걱정도 없고 한국어 지원되는 앱으로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또한 꾸준히 펌웨어도 업데이트 한다니 가격적인 매력과 함께 품질도 같이 따라오게 되었습니다. 그럼 샤오미의 명성을 이어갈 샤오이의 YI액션캠, YI웹캠을 소개합니다.

 

 

 

 

이번에 보고 온 제품은 샤오이의 액션캠과 웹캠입니다. 일단 중국 제품이라 어떨까?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겁니다.

대륙의 실수라고 불릴 정도로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으로 알려져 있죠.

 

이런 제품들이 이제 국내에서 정식 발매가 되었습니다.

 

 

 

 

샤오이는 뭐야? 샤오미 짝퉁이야?

 

 

 

샤오이(XiaoYi) 는 샤오미(Xiaomi)의 협력사로 자회사입니다. 대표적인 제품이 샤오이 액션캠, 스마트 웹캠이 있습니다.

 

 

 

 

샤오이 액션캠, 스마트웹캠을 만나보자

 

 

샤오이 액션캠입니다. 손에 들었을 때 정말 작고 가볍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 취미인 스노우보드 탈때와 자전거 타고 한강갈때 액션캠으로 사용하면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 웹캠입니다. 직접보니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른 웹캠들보다 스타일이 괜찮았습니다. 특이한 점은 벽에도 달 수 있게 접힌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벽, 창문 등 원하는 곳에 달거나 책상위에 놓아 둘 수도 있었습니다. 또 음성도 지원되는 웹캠이라 애완동물 또는 딸아이에게 말을 걸 수 있어서 좋을 거 같습니다.

 

 

 

제품의 스펙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대비 아주 좋습니다. 웹캠, 액션캠 모두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태블릿/스마트폰 연동이 가능하였습니다.

 

음성이 지원되는 웹캠과  F2.0 조리개를 가졌고 약간에도 적외선 카메라로 촬영되는 부분은 참 좋았습니다. 실제 사용해보고 싶더군요.

 

 

 

 

 

실제 발매될 제품의 박스패키지 였습니다. 구성품이 궁금하실 거 같아서 아래 같이 첨부합니다.

 

 

품평회라서 기본 패키지에 대한 이야기만 들어서 자세히는 모르겠군요. 홈페이지를 참고 하여 주시구요.

국내 런칭되는 만큼 다른 악세서리업체와도 협력한다고 합니다.

액션캠에 방수캡, 그리고 스틱정도의 구성이니 꽤나 좋을듯합니다.

 

 

 

 

액션캠은 스노우보드 타시는 분이라면 영상촬영할 때 딱인 제품이죠.

 

 

 

 

자전거 타고 한강 라이딩을 자주 했었는데요. 자전거 블랙박스용으로 사용하기 좋게 앞뒤로 설치한 자전거가 있어서 찍어 보았습니다. 가격만 맞으면 2개를 앞 뒤로 설치하면 딱 좋겠죠?

 

 

 

기본 방수는 안되는 것 같고, 수중촬영을 위해서는 방수캡이 있어야 합니다. 악세러리가 있어서 수중촬영도 즐길 수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샤오이 웹캠 만나보기
https://youtu.be/0J3dSxuJrRs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샤오이 웹캠, 액션캠 만나보기
https://youtu.be/1DmQcdlknGQ

 

 

 


 

 

 

 

 

 

 

 

 

수중촬영을 위한 캡 그리고 헬멧장비 등 다양한 액서사리를 지원해 줍니다.

 

 

설명에서도 나와 있듯이 72g의 정말 가벼운 무게감과 한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드론 및 RC카에도 부담없는 무게 때문에 장착이 용이해 보였습니다.

 

 

앵글은 와이드하게 155도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가운데, 옆면에 모두 촬영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면 빨강색으로 녹화 상태를 알려 줍니다. 상황에 따라서 가로/세로로 쓸 수 있는 데 측면에 모두 녹화 버튼이 있어서 누르기 쉽게 되어 있더군요. 그리고 녹화중은 표시가 되기 때문에 녹화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YI스마트웹캠 살펴보기

 

 

 

스마트 웹캠은 길쭉한 모양으로 생겼더군요.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 녹화된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타임라인이 있어서 과거에 녹화된 영상을 넘겨가면서 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설치가 아주 쉽다고 설명하더군요. 이젠 중국제품이라도 한글화 된 앱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앱을 다운로드 받고 웹캠을 연결하고 와이파이에서 찾아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접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벽, 창문, 문짝 등에 얼마든지 부착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뒤로 완전히 접히는 게 참 좋더군요.

 

 

 

샤오이에서 제공되는 어플은 한글로 지원됩니다. 중국제품이지만 한글지원으로 쉽게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죠.

 

 

 

AS정책은 1대1 맞교환이라고 들었습니다. 국내에 출시하면서 AS도 우수하다는 것을 이야기해주고 싶었나 봅니다. 아무래도 직구를 하게 되면 AS가 문제가 되는데 이를 겨냥한 로컬마케팅으로 보여집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매우 좋죠. 참고로 중국직구한 제품은 AS가 불가 하다고 합니다.

 

 

 

 

http

 

 

 http://xiaoyi.co.kr 

 

위의 사이트에서 샤오이의 제품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한국어 사이트를 오픈하여 국내 소비자들과 함께 소통하는 사이트를 만든다고 합니다. 샤오이가 대륙의 실수를 넘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 쉽게 다가 갈 수 있는 장을 열었는 데요.

 

국내시장에서도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우수한 샤오이의 전략이 통하길 빌어 봅니다.

 

 

  1. Favicon of https://insahara.tistory.com BlogIcon in사하라비밀방문자
    2015.10.16 09:17 신고 edit/del reply

    액션캠이 대세는 대세인 모양이네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써보고 샤오미를 무시할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ㅎ
    액션캠도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