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카메라 여행할때 좋은 미러리스라구요!

 

가벼운 미러리스카메라인 니콘J5를 가지고 여름휴가에 괌여행을 다녀왔었는데요. 그때 배터리1개로 4K 동영상 촬영과 사진까지 하루종일 딱 맞추어 풀로 촬영하였습니다. 아마 여행갈때 가벼운 카메라를 원한다면 새로나온 니콘J5 같은 카메라로 4K 동영상부터 사진까지 찍어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소녀시대카메라로 알려진 니콘J5는 상당히 가벼워 셀카찍기도 좋은 카메라입니다. 소녀시대의 유리(우리 율♥)이사용하고 있는 카메라 바로 니콘J5 입니다. 카메라 좀 아시는 분은 아셨겠지만, 니콘 1시리즈의 J5 미러리스카메라입니다. 렌즈교환도 되고 셀카촬영이 가능하게 180도 상향이 가능하여 셀카 찍기 좋은 카메라죠.

 

채널소시에 소녀시대카메라로 유리와 함께 여행하면서 자주 등장하던데요. 저 역시 여행할때 간편한 걸 선호하는 사용자라면 미러리스카메라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셀카부터 외국 여행풍경 사진까지 찍어 볼만 합니다.

 

제 괌여행시 니콘J5로 촬영한 사진과 후기도 같이 링크를 올려둘 테니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보시죠.

 

니콘 J5와 함께 괌여행 사진 후기

http://ndolson.com/3414

 

 

 

 

소녀시대 유리가 뉴욕여행시 들고 간 카메라입니다. 사진 찍고 바로 SNS 공유도 쉽게 할 수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죠. 그럼 니콘J5 카메라로 여행 때 얼마나 편리한지 볼까요?

 

 

 

 

큰 DSLR은 기내에서 사진찍기 힘든데 작은 니콘J5로는 쉽게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괌 여행 시 셀카를 많이 찍고 놀았는 데요. 기내에서 할게 따로 없어요. 기내식 찍고 우리 비행기 탄 사진찍고요. 셀카 놀이야 말로 재미있는 거 같아요.

 

참고로 니콘J5는 비행기모드가 따로 있어서 비행기 비행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

 

 

 

 

우리 율이 뉴욕간다고 셀카를 찍었네요. 아래의 사진은 셀카 사진인데 좁은 공간이지만 사진 잘찍었네요.

 

비행기 기내에서 셀카를 찍어 주었네요. 여행할 때 기내사진이 빠질 수 없으니깐요. 쉽게 찍을 수 있는 미러리스카메라가 사랑 받는 거 같네요.

 

 

NIKON CORPORATION | NIKON 1 J5 | Not defined | Pattern | 1/800sec | F/5.0 | 0.00 EV | 10.0mm | ISO-160 | Flash did not fire, auto mode | 2015:06:03 11:20:40

 

괌여행 갈 때 찍어본 비행기 밖 풍경입니다.

너무 아름답죠?

 

 

 

 

 

와이파이카메라? SNS가 쉬운 스마트폰 연동카메라

 

 

 

 

뉴욕에 도착한 유리가 셀카를 찍고 있네요. 소녀시대 중에서도 우월한 기럭지 집단에 속하는 유리는 긴 팔을 쭉 뻗어서 셀카를 찍어 보고 있네요. ㅋㅋㅋ 역시 기럭지가 우월해야 셀카를 찍기도 좋답니다.

 

 

 

180도 미러리스카메라의 미러가 올라가기 때문에 셀카찍기 좋습니다.

 

 

셀카에 적합하게 180도로 상향이 가능하며 밑으로도 하향80도까지 가능합니다.

 

손을 뻗어 공연장에서 하이앵글도 가능하며,

길바닥 눈높이로 찍는 로우앵글도 쉽게 미러만 내려서 찍기가 가능합니다.

 

 

 

 

니콘J5 카메라는 와이파이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원하는 사진만 골라서 스마트폰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켜지 않고도 가능하죠.

 

 

 

니콘J5 미러리스로 찍은 사진 스마트폰으로 쉽게 복사하기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니콘 J5 와이파이로 스마트폰으로 사진복사 하는 방법
https://youtu.be/7fh4zxR6eDk


 

스마트폰으로 복사해서 쉽게 SNS로 공유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

 

 

 

 

 

 

유리가 뉴욕여행을 하면서 사진을 많이 찍었네요. 항상 니콘J5를 휴대하면서 사진을 찍었군요.

사실 저도 괌여행하면서 목에 스트랩으로 메고 다니면서 찍었습니다. 무게감이 없고 와이프에게 찍으라고 줘도 가벼워서 상당히 만족하였습니다.

 

무게감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여자들이 더 만족하는 카메라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유리가 다리가 길어보이게 쭉 들어서 찍었군요. 역시 사진도 느낌 있게 찍어야 해~

 

저도 유리처럼 여행할 때 니콘J5를 사용하면서 무게감과 사진 완성도에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여행사진은 풍경, 셀카, 음식사진이 대다수라 이런 점에서 색감과 사진 사실감 표현력이 중요한데, 니콘 사진은 리얼사진이라 색감에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혹시 괌여행 사진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서 봐주세요.

 

니콘 J5와 함께 괌여행사진 후기

http://ndolson.com/3414

 

 

 

 

니콘J5 미러리스카메라로 찍은 사진들

 

 

 

 

 

 

 

 

 

 

 

 

 

 

 

 

 

 

 

 

 

일반모드와 POP모드로 찍은 사진.

 

 

 

 

 

 

 

 

 

 

 

 

 

 

 

여행할때 니콘J5를 가지고 가서 많은 촬영을 하였습니다. 지금도 여행시 항상 서브겸 메인으로 같이 들고 다니는 데요. 일단 무게감에서 부담이 없습니다. 또 배터리는 조금 아쉽지만, 동영상 사진 아쉽게 않게 막찍어 딱 아침부터 저녁까지가 가능하였습니다.

 

니콘 J5는 USB충전이 안되기 때문에 별도의 충전기 어답터는 꼭 들고 다녀야 합니다. 더불어 여행팁이라면 만능충전기를 한개 들고 다니면 모든 카메라 배터리,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여행시 전자기기가 많아 충전기 챙기기 귀찮다면 만능충전기 사용해보시면 도움이 될거 같네요.

 

그리고 여행시 스트랩은 필수 인거 같습니다. 보통 전 목에 걸고 다녔는데, 셀카 찍을 때만 손목에 감았습니다. 그외에는 소지품을 분실하지 않게 목에 메고 다녔고 무게감이 없어서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또 셀카는 뷰티모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촬영후 눈크기 조정, 턱가름하게 하게가 가능하니 여자분들이 더 좋아 하실 거 같네요.

 

꼭 동영상은 4K로 찍어 보세요. 여행에 있어서 동영상이 빠질 수 없는데, 캠코더 없이도 미러리스로 가능합니다.

 

 

 

  1. Favicon of https://insahara.tistory.com BlogIcon in사하라비밀방문자
    2015.09.23 11:21 신고 edit/del reply

    미러리스가 대세는 대세인가봅니다~
    애기 너무 귀여워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