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인치 LG OLED UHD TV 55EG9450추천 셰프끼리 - 이태리편 보는데 생생한 화질감동

 

 

LG전자 올레드 TV만 완벽한 블랙 표현" 이라며 해외 매체가 극찬한 뉴스기사를 읽었는데요. 실제로 55인치 LG OLED UHD TV를 보니 화질과 크기에 압도 되었습니다. 그래서 LG OLED UHD TV로 요즘 한창 뜨고 있는, 일명 요색남(요리하는 남자) 예능을 봤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뛰어난 화질에 대해 호평을 받은 올레드 TV라 그런지 요리 하는 과정만 봐도 선명한 해상도가 눈길을 끕니다.
 
일반 LED TV와 비교했을 때 LG OLED UHD TV는 백라이트가 없어서 TV가 두껍지 않습니다. 5mm대의 초슬림 디자인이라 일명 페이퍼 슬림이라 부르더군요. 상대적으로 공간 차지하는 비중도 더 작습니다. 디자인 덕분에 인테리어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요즘 뜨는 셰프끼리 이태리편을 LG OLED UHD TV 55EG9450으로 보면서 느낀 후기를 솔직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ㅎㅎ (사실 주변에 55인치 TV 구매를 생각 중이라면 자연색 그대로를 표현하는 올레드(OLED)TV 추천을 해주고 싶습니다)

 

 

 

 

 

드디어 저도 세계가 극찬한 LG OLED UHD TV를 만났습니다. 표현하기 힘든 블랙색상마저도 완벽하게 보여준다고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에 선정되기도 했다는데요. 요즘 뜨는 요리프로그램을 볼 때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셰프끼리 이태리편을 보면서 침을 많이 흘렸는데요. 유럽 여행을 가고 싶게 만들어 버린 LG 올레드(OLED) TV에 대해서 더 샅샅이 알아보죠.

 

 

 

 

 

셰프끼리 - 이태리편을 보면서 내 눈앞에 유럽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 기존 LCD TV가 부족해 보일 정도로 자연스러운 색상을 보여 주었습니다. 55인치 TV라 화면도 큰데 OLED라 화질도 최고더군요.

 

 

LG OLED TV는 벽걸이 / 스탠드로 설치가 가능한데, 전 스탠드 스타일이라 테이블 위에 올려 두었습니다. 스탠드 받침대 하단에는 OLED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보면서 곡면의 디자인이 참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LG가 디자인을 참 많이 신경 썻구나! LG로고가 보이는 부분에도 곡면으로 된 TV수신부가 보이네요.

 

 

 

 

얼마나 얇을까?  LG G4스마트폰으로 크기비교를 해서 보여 드리겠습니다. 대략 5mm대로 엄청 얇은 페이퍼 슬림 디자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CD TV의 경우 LCD가 스스로 빛을 내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백라이트라는 것을 넣게 되고 그로 인해 TV가 두꺼워지는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OLED는 전류를 흘려 주면 스스로 빛을 내는 구조라 당연히 얇게 만들 수 있는 것이죠.

 

 

 

거실에 두고 옆에서 보니, LG 울트라 올레드 TV가 정말 얇다는 것을 눈으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리뷰한 LG 울트라 올레드 TV 55EG9450은 곡면형으로 휘어진 화면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정면뿐만 아니라 옆에서 보는 시야각도 참 뛰어납니다. 인체공학 곡면TV로 화면 왜곡을 최소화 시켰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실제로 소파에서 조금 나와 옆에서 봐도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드라마 볼 때 정면에 있는 소파에서 조금 벗어나 음식을 먹으면서 봐도 최적의 시청환경을 제공해주네요. 퍼펙트한 시야각과 올레드로 인해 완벽한 색감과 생생한 화질을 보여줘 거실 어디서 보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 엔돌슨이 즐겨 보고 있는 유럽여행 중인 셰프끼리 프로그램입니다. 요섹남(요리하는 섹시한 남자?)이 뜨면서 TV채널 여기저기에서 요리프로가 많이 뜨더군요. 당연히 음식이 많이 나오는 데, LG 울트라 올레드 TV의 생생한 자연색감 때문에 음식이 더 맛있게 보였습니다 ㅎㅎ

 

 

 

 

 

셰프끼리 이태리편에서 나온 음식을 찍어 보았습니다. 정말 LG 울트라 올레드 TV로 보는 내내 군침을 돌게 만들어 주는 자연색감입니다. 올레드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빛이 약해지거나 왜곡이 없어서 그런 겁니다.

 

 

 

음식이 나오는 순간 마다 군침을 돌게 해주는데요. UHD TV에서만 맛볼 수 있는, Full HD 화질의 4배에 달하는 해상도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물론 UHD 방송 송수신이 되는 영상이어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혹시 영화 프로그램 있다면 꼭 4K로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4K가 주는 감동에 푹 빠지실 겁니다.

 

 

 

 

LG 울트라 올레드 TV 55 EG9450은 곡면형이라 정면에서 약간 벗어난 시야각에서도 좋은 시청환경을 제공하여 줍니다.

 

 

 

 

다양한 색감의 화질을 즐기고 싶다면 영상 설정을 통해서 자신이 선호하는 색감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음식 프로 볼 때는 더욱 [선명하게] TV를 볼 수 있고 드라마 볼 때는 표준으로 설정하여 상황에 맞는 설정이 필요 합니다.

 

 

 

선명한 영상, 전문가 영상1/2, 영화, 스포츠, 에코 등의 다양한 화면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설정 이후 색감의 차이가 났는데요. 조금 진한 색감의 음식 또는 다큐 화면을 보고 싶을 경우 ‘선명한 영상’ 모드로 셋팅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LG 울트라 올레드 TV 고급설정에서 눈이 편한 영상 기능을 키면 눈의 피로도를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태블릿도 이런 모드가 있던데 올레드TV도 이런 편의 기능이 있더군요.

 

 

16대9가 동영상 보기 좋은 비율입니다. 하지만 시네마 줌1 또는 특별한 화면크기로 지정하여 영상 크기를 조절하여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크기가 크지 않다면 비율조절이 필수죠. 이런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B 티비의 셋터박스를 사용하고 있는 데, HDMI케이블로 연결하여 IPTV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일반 컴포넌트보다 HDMI가 간편하죠.

 

 

 

LG 울트라 올레드TV로 보니 확실히 이전 LCD TV와 달리 색이 약해지거나 왜곡이 없이 자연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셰프끼리 요리프로그램을 보면서 더 자연스러워진 색감으로 TV를 시청할 수 있는 점이 잘 느껴졌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LG 울트라 올레드OLED TV 55EG9450 간단리뷰
https://youtu.be/muf-1iXRozM


 

 

 

 

 

 

 

 

 

즐겨보는 복면가왕 프로입니다. 전에 LCD티비로 볼 때와 또 다른 기분이 드네요. 지상파 UHD 도입으로 앞으로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는 콘텐츠는 더 많아 진다고 합니다. TV 보는 재미가 더 많아질 것 같네요~


 
화질에서 전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은 LG OLED UHD TV를 실제로 써보니 일단 자연스러운 색감 때문에 눈이 가장 편안했습니다. 색감이 왜곡되지 않고 자연스럽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얼마 전까지 일반 LCD TV를 쓰다가 바꿔서 그런지 영상에 대한 확연한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요즘 신혼부부들은 TV를 구매하면 5년이상 사용하는 TV로 OLED패널의 TV를 많이 선택한다고 합니다. 제품 수명도 길고 처음 선택에서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만약 제가 다시 TV를 사라고 하면 무조건 OLED인 TV를 사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특히 LG OLED UHD TV 55EG9450는 55인치의 탁 트인 크기뿐 아니라 자연색 그대로의 색감이 TV프로그램을 볼 때 더 생생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 만족합니다

 

 


 

 

 

  1. Favicon of https://insahara.tistory.com BlogIcon in사하라비밀방문자
    2015.09.18 10:17 신고 edit/del reply

    셰프끼리 저도 참 즐겨 보는 프로입니다ㅎ
    OLEDTV로 이탈리아의 면면을 생생히 들여다 볼 수 있겠네요ㅎ

  2. Favicon of https://blackholecafe.tistory.com BlogIcon נים비밀방문자
    2016.01.10 23:27 신고 edit/del reply

    저도 이 티비에 관심있어서 알아보고 있는데 최대 몇 개월 할부까지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