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기능 배워두면 좋은 가상데스크탑 후기

 

윈도우10을 사용한지 꽤나 되었군요. 처음 윈도우10 스토리텔러로 평가 버전부터 사용을 하였군요. 윈도우10이 출시되면서 정식버전을 사용하게 되었는 데, 아무래도 직장인이다 보니 윈도우10의 가상 데스크탑 기능과 OneDrive 클라우드에 관심이 많습니다. 다중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는 가상 데스크탑(가상 윈도우)은 고사양의 CPU를 효율적으로 쓰기 적당하더군요. 윈도우 바탕화면을 사용하다가 머리가 복잡해지면 언제든지 단축키 Ctrl + 윈도우키 + D를 눌러서 새로운 가상데스크탑을 열어 작업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꼭 연습장에 낙서를 하다가 마음에 안들면 다음장에 적어 나가듯 편하였습니다.

 

다들 아직 윈도우10 단축키에 대해서 익숙해져야 할 텐데요. 외워두면 윈도우10 고수처럼 보일 수 있는 IT전문가처럼 보일 단축키 노하우와 멀티작업에 편리한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죠.

 

 

 

 

 

마구마구 늘어나는 윈도우10의 가상데스크탑은 매우 신선하였습니다. 컴퓨터 하드웨어는 점점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큰 모니터 하나에 (또는 2개정도) 가상 데스크탑을 늘려가면서 작업을 분류해서 사용하는 방식은 상당히 효율적이였습니다.

 

해야하는 작업을 나름의 기준에 따라서 구분지을 수 있고 가끔하는 딴짓(?) 할때도 참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죠.

작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고안된 가상 데스크탑은 꼭 알아 두어야 할 윈도우10 기능이였습니다.

 

 

 

 

 

MS에서 만든 윈도우 10 출시일은 2015년 7월 29일으로 아직 따끈따끈한 기능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그중에서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다이렉트X12을 꼽을 수 있습니다.

 

 

 

 

 

DirectX 진단도구로 보니윈도우10에서 다이렉트12가 잘 동작중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GTX 750TI 그래픽카드입니다. 그래픽카드의 성능만큼 운영체제에서 지원되는 그래픽의 호환성이 중요합니다. 윈도우10은 다이렉트X 12와 연결되어 있고 게임을 해본 사용자라면 다이렉트X 를 들어 보았을 것이죠.

 

이번 다이렉트X 12의 특징이라면 PC게임을 더 빠르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높은 수준의 하드웨어적인 요소를 요구하기도 하지만, 이제는 소프트웨어적으로 최적화하여 낮은 수준으로 하드웨어를 액세서를 지원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른 속도를 느낄 수 있는 것이죠.

 

 

 

 

윈도우10 앱 게임중에서 레이싱게임을 몇가지 검색해 보았습니다. 즐겨하는 GT 레이싱2 : The Real Car Experience 가 있는데요. 그래픽적인 요소를 느끼기와 속도감을 보려면 레이싱 게임만한게 없지요.

 

 

 

 

 

 

윈도우10에서 게임을 할때 역시 빠르게 실행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점 윈도우에서 PC게임하기가 더 편해지는 것처럼 앞으로도 S/W 소프트웨어적으로의 지원이 더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뿐만 아니라 다른 장치에서도 윈도우10이 탑재된다는 말은 다이렉트X 12가 지원된다는 말로 상통합니다. 그것은 MS가 "윈도우 에브리웨어" 전략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죠.

 

곧 윈도우10 스마트폰, 엑스박스 원(Xbox One)에서도 다이렉트X가 탑재될 예정이라니 기대가 되네요.

 

 

 

멀티작업 편하게 하는 가상 데스크탑(Virtual desktop)&화면분할 팁

 

 

 

 

지금 작업중인 앱들을 이렇게 데스크탑을 만들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여러작업을 동시에 하더라도 일을 척척 분류해두면 작업하기 수월합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놀라웠던 것이 앱을 키보드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은 컴퓨터를 조작할 때는 키보드가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축키는 아주 중요합니다.

 

윈도우 고수, 전문가로 불리려면 단축키를 많이 알아야 하는 것처럼 말이죠. 단축키를 많이 알면 숨은 기능들을 속속들이 사용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 윈도우 가상 데스크탑 만들기 단축키

Ctrl + 윈도우키 + "D"

 

▲ 윈도우 가상 데스크탑 삭제 단축키

Ctrl + 윈도우키 + "F4"

 

▲ 전체 가상 데스크탑 보기

윈도우키 + Tab

 

 

 

▲ 궁극의 윈도우10 키보드 단축키 가이드 모음

http://reviews.gizmodo.com/the-ultimate-guide-to-windows-10-keyboard-shortcuts-1720656591

 

자세한 정보는 펼쳐보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멀티태스크 작업을 위해서 여러개의 데스크탑을 띄워 두었습니다. 무려 300개가 넘어가고 있네요.

컴퓨터 사양만 바쳐 준다면 이렇게 많은 가상 데스크탑을 띄워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을 하다가 다른 가상 데스크탑으로 프로그램(앱)을 드래그 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작업분류를 하고자 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데스크탑을 삭제하여도 실행중인 프로그램은 종료되지 않고 다른 가상윈도우창으로 이동한다는 것입니다. 실수로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일이 없습니다.

 

또한 현재 실행중인 포토샵 프로그램이 어느 가상 데스크탑에 있는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포토샵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주면 실행중인 곳으로 이동을 하게 되어 있네요.

 

 

 

 

 

 

화면에 파워포인트와 엑셀을 띄워두고 어떤 문서를 보고 쳐야 할때 화면분할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듀얼모니터로 되어 있지만, 1개의 모니터라면 창을 양쪽을 동일하게 띄우기도 쉽게 할 수있네요.

 

모니터를 4분할로 구역을 나누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앱 이동하기 : Ctrl + 윈도우키 + 방향키(상하좌우)

 

앱을 빠르게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모니터에서 문서를 나누어 볼 때 특히 편리하더군요.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윈도우10 멀티태스크 작업 쉽게하는 팁
https://youtu.be/n4Wc70syhFY


 

 

 

 

엣지 브라우저 쉬운 원노트 메모방법

 

 

엣지 브라우저가 출시되면서 기능에 익숙해지려고 노력중인데요. 특히 웹서핑을 하다가 기록해두고 싶은 정보를 정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더군요. 상단에 보이는 [공유기능]을 이용하면 웹페이지의 내용을 원노트로 저장할 수있습니다.

 

 

 

원노트로 웹페이지의 내용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엣지 브라우저는 펜으로 그려서 메모를 남길 수도 있어서 기존 IE브라우저와는 태생부터가 다릅니다.

 

 

 

보시는 것처럼 방금 윈도우10 단축키에 대한 웹페이지의 내용이 OneNote(원노트)에 저장이 되었습니다. MS 도구인 원노트는 무료이기 때문에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원노트 어플을 깔아 두고 메모를 기록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한 도구입니다. 또한 우리팀은 아니지만 다른 팀은 회사내에서 공유메모장으로 사용하고 있더군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원노트를 꼭 한번 사용해볼 것을 권해 드립니다.

 

 

클라우드 하면 OneDrive 지

 

 

 

 

 

 

탐색기에 원드라이브가 기본적으로 노출됩니다. 클라우드 공간이 원드라이브에 회사문서를 공유하고 있는 데요. 탐색기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르고 바로 링크 공유를 눌러 주면 됩니다.

 

클립보드로 복사되었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 붙여서 공유링크로 전달해주면 되죠.

 

 

 

메일로 다른 사람에게 문서를 보낼 때 대용량 문서라면 굳이 첨부하지 않고도 공유로 보내 줄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가 지금 100GB 용량이 있는 데 자유롭게 대용량 문서를 공유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폴더 전체를 공유할 수 있으니 업무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윈도우10 앱은?

 

 

 

 

윈도우10은 유일하게 MS가 계속 지향해온 1OS 체제입니다. 모바일도, 태블릿도, PC도 모두 1개의 OS로 지원이되죠. 더 대단한건 데스크탑에서 앱이 동작한다는 것이죠. 추천할 만한 여러가지 앱이 있는 데 몇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회사에서 팀뷰어 라이센스를 구매하면서 더욱 익숙해지게 된 "TeamViewer" 입니다. 앱으로도 있고 PC용으로도 있습니다. 원격지의 컴퓨터를 제어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계정을 만들어 두면 연동된 원격지 PC 의 켜짐 꺼짐 상태도 함께 알 수 있습니다. 외근, 출장 중에서도 원격 컴퓨터 연결이 필요하다면 팀뷰어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모바일로 접속해서 제어하기도 합니다.

 

 

 

영어 공부용으로 많이 사용하였는 데 TuneIn Radio(튠인 라디오) 앱입니다. 전세계의 다양한 라디오 채널에 접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한국 방송 뿐 아니라 팝송 까지 애청할 수 있으니 상당히 좋은 어플입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아무래도 여러작업을  빨리 할 수 있는 "가상 데스크탑" 기능과 "앱 이동"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몇가지 단축키를 알아 둔 것 덕분에 윈도우10을 빠르게 조작할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작업을 할때 꼭 한번 사용해보길 권해 드립니다.

 

 

Windows 10 알아보기

 

윈도우 10 소개 http://bit.ly/features_win10
윈도우 10 자주 묻는 질문 및 팁  http://bit.ly/FAQ_win10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http://bit.ly/howtoupgrade_win10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등록 안내  http://bit.ly/account_win10
마이크로소프트 헬프 트위터   http://bit.ly/help_win10

 

윈도우10, DX12 ,가상 데스크탑, 창정렬, 윈도우10 후기 ,앱 추천,다이렉트12,DirectX12,윈도우10 DX12 가상 데스크탑 창정렬로 사무용 PC 마스터하기를 해 보겠습니다. 다이렉트X 버전은 계속 증가해왔는데요. 이번에 12버전으로 올라가면서 DX11에 비해서는 성능이 현격하게 올라갔습니다. 그전에 맨틀이 나오면서 성능향상이 있었는데 그것보다 윈도우10 DX12는 훨씬 더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DirectX12는 기존에 DX11이 그래픽을 구현 시 CPU에서 특정 코어에 역할이 집중되어서 모든 자원을 다 활용하지 못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모든 코어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므로 오버헤드가 줄어들고 좀 더 부드럽게 작업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은 같은 사양에서도 윈도우10을 이용하는 것 만으로도 성능향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Ati 맨틀에 비해서도 성능향상이 더 좋아졌는데 특히 Ati 그래픽카드에서의 성능 향상에 눈에 띕니다. 물론 Nvidia 그래픽카드도 DX12를 지원합니다. 기존 성능에 비해서 좀 더 성능차이가 있는편이 Ati 일뿐 Nvidia라고 해서 성능이 떨어지는건 아닙니다. 성능은 가격에 비례할 뿐이니까요. 멀티 어댑터 기술이 적용되어서 그래픽카드를 사용시 CPU에 있는 내장 GPU를 이용해서 성능향상을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이 필요한 작업에서는 별도로 장착한 그래픽카드가 역할을 담당하며, 조금은 단순한 작업에서는 내장 GPU가 역할을 나눠서 담당함으로써 성능향상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부분이 성능향상을 엄청나게 올리진 못할겁니다. 하나의 더 빠른 그래픽카드가 성능향상이 더 크긴 하니까요. 하지만 내장 그래픽을 이용해서 작업을 분산해서 좀 더 부담을 줄일 수 있는점은 앞으로 볼 때에도 점점 장점으로 와 닿을 것 입니다. 내장 그래픽의 성능은 점점 좋아지고 있기 때문이죠.이 외에도 가상데스크탑과 창정렬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모니터 1개만 사용해도 모니터를 여러대 사용하는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작업을 분산해서 작업할 수 있어서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저도 직접 사용해봤는데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별도로 프로그램을 서맃해서 가상데스크탑 환경등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도 있겠으나, 그것보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이 성능도 빠르고 더 간결합니다. 단축키를 이용하는 부분도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윈10스토리텔러, #win10storytel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