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리스카메라 추천, 니콘J5 필터효과 크리에이티브 14가지

 

요즘 미러리스카메라 추천한다면 니콘J5 만큼 HOT한 카메라가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특별한 필터기능으로 크리에이티브 14가지 사진을 만들어 내기 때문이죠. 괌 여행할 때 니콘J5의 가벼운 무게감과 휴대성을 느끼면서 니콘J5 렌즈 교환식의 장점, 단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필터기능을 활용한 사진을 많이 찍어본 후기를 다루어 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POP모드 효과로 색상이 두드러지게 나오게 하는 사진이 인상적인데요. 특히 파란 하늘을 더욱 더 파랗게 바다도 더 파랗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필터기능은 니콘 J5 미러리스카메라의 장점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럼 미러리스 카메라가 처음인분을 위해서 준비한 샘플사진과 [크리에이티브]로 즐기는 14가지 모드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습니다.

 

 

NIKON J5 미러리스카메라 & 렌즈 교환식 카메라

 

니콘 J5의 장점이라면 요즘 추세에 맞는 렌즈교환식 카메라는 것입니다. 단순 미러리스카메라라면 DSLR의 장점과 미러리스의 휴대성을 모두 지니지 못할 테지요. 니콘 1시리즈 J5로 사진을 많이 찍어 보니, 다양한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서 그 매력에 금새 빠질 수 있었습니다.

 

 

 

 

▲ [크리에이티브] 모드

 

다이얼을 돌려서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설정을 합니다. 그리고 (F) 다이얼표시를 눌러서 보면 14가지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메뉴가 보여집니다.

 

쉽게 "C"라는 알파벳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니콘 J5 제품설명 링크

 

위에 보여지는 크리에이티브 모드를 모두 즐길 수 있었습니다. A 자동모드의 경우 현재 상황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야경, 클로즈업 등을 촬영도 해주네요.

 

 

 

 

▲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토이카메라 모드

 

 

 

 

 

 

 

▲ POP 모드는 바다, 하늘, 색상이 다채로운 곳에서 더욱 색상이 도드라지게 강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파란 하늘, 바다를 표현하거나 약간 더 색상이 왜곡되게 보여지게 하기 괜찮네요.

 

 

 

 

괌에서 유명하다는 DOS 햄버거 매장입니다. 빨강, 노랑 모두 강조되어 표현됩니다.

 

 

뿌띠프랑스인데 색상이 더 강조되어 보여집니다.

 

 

 

비행기를 타고 가다가 하늘 위의 구름과 같이 찍어 보았습니다.

 

 

 

 

 

 

 

 

 

 

 

 

 

POP모드는 특히 바다와 하늘을 찍을 더 더 파랗고 멋지게 나와서 좋았습니다. 괌 리티디안비치인데 포토샵의 후보정 없이도 색상을 강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인물사진도 POP모드에서도 괜찮네요.

 

 

 

 

▲ RETRO 효과

 

분위기 甲 입니다.

 

 

 

괌 여행시 묶었던 하이얏트 호텔에서 해변을 바라보면서 찍으 사진입니다. 분위기 있게 필터가 적용된 사진을 찍어 줍니다.

 

 

 

 

 

 

레트로 효과는 약간 오래된 사진느낌처럼 나오며 몽환적인 느낌을 줍니다.

 

 

 

 

▲ 빛이 찬란하게 들어오게 앵글에 담을 수 있는 크로스스크린

 

야간 사진에 빛이 찢어지는 효과를 내기 위해서 조리개를 쪼우고 F값을 조절하는 등의 번거러움이 없어집니다. 그냥 반짝이가 알아서 달리죠.

 

 

가평에 까사32 리조트에서 촬영한 야경입니다. 밤에 보여지는 불빛을 더욱 강조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빛이 산란되어 비쳐지는게 알아서 표현됩니다.

 

 

 

 

 

▲ 피부보정 효과로 매끈한 얼굴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 어안효과로 물고기렌즈라고도 하죠.

 

동그랗게 모아서 표현해주는 효과 때문에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줍니다.

 

 

 

 

 

 

 

 

 

 

 

▲ 미니어쳐 효과

 

실제와 달리 장난감처럼 보여진다. 풀장에 꼭 장난감 모형처럼 나옵니다.

 

 

 

 

 

 

 

 

 

 

 

 

 

 

 

 

 

 

 

 

 

 

 

 

 

 

 

 

 

 

 

 

 

 

 

 

 

 

 

 

 

 

 

 

 

 

 

 

 

 

 

 

 

 

 

 

 

 

 

 

 

 

필터를 적용한 사진과 일반 사진입니다. 니콘J5의 14가지 크리에이티브한 효과를 알아보았습니다. 크리에이티브로 필터적용을 통해서 보다 특별한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단점이라면 실수로 여행지에서 토이카메라로 해둔걸 까먹고 그냥 계속 찍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원본사진은 따로 저장이 안되기 때문이죠. 원본사진을 후보정한 효과가 아니라 효과를 바로 적용한다는 점에서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의 모든 미러리스카메라들이 원본 저장보다는 효과준 사진을 저장하니깐 촬영시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와이프가 괌 바다사진이 일반DSLR로 찍은 것 보다 더 파랗고 이쁘게 나오니깐 왜 달라? 라고 이야기한 것이 기억이 나네요. POP모드 효과를 통해서 보다 색체감을 강조할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적절한 효과로 재미있는 사진을 찍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니콘 정품 가방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 9월 13일까지 구매하고 경품 신청을 하면 니콘 J5 정품 가방을 받을 수 있네요.

혹시 경품 신청 안하신 분이 있다면 응모해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