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LG G4 액정파손 보드침수 수리비 후기 g4 더블케어 적용 안되고

by 엔돌슨 2015. 7. 9.

 

LG G4 액정디스플레이 보드 교체 수리비 후기

 

 

LG G4 사용한지 두달도 안되어서 액정과, 메인보드가 고장이 났습니다. LG G4 액정수리비로 14만원, 메인보드 수리비로 22만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토탈 35만원정도였고 DC를 조금 받을 수 있었습니다. LG G4의 더블케어 쿠폰이 있었지만, 혜택을 받지 못하였던 사연이 있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교대역에서 환승을 하고 자리에 앉았는 데 앉는 반동 때문인지 G4가 지하철 안에서 밖으로 팅겨져 나갔습니다. 신기하게 팅겨져 나가면서 지하철과 역사이의 바닥 틈사이로 떨어진 것입니다.

 

맙소사!

내 LG G4 깨진거 아니야?

 

퇴근 시간이라서 LG G4를 바로 꺼낼 수 없다고 하네요. 적어도 9시이후나 2시에 작업 할떄 꺼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역무원님에게 잘 부탁드리고 다음날 출근할 때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다음날 지하철 역무원사무실에 가니 분실물로 등록되어 있어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고맙게도 잘 닦아 두었고 깨진곳 하나 없더라구요.

LG G4 액정이 파손이 되면 얼마지? 파손되면 안되는데,, 이생각 뿐이였는데 다행히 멀쩡하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것도 잠시 LG G4 배터리를 넣으면 켜지는 듯 한데 디스플레이가 안들어 오는 것입니다. 디스플레이만 불량일까?

LG 모바일AS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AS접수를 하였습니다.

 

기술자분이 이거 LG G4가 침수된거 같다고 하네요. 지하철 바닥에 빠지면 지하수 물이 고여 있는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그물로 인해서 침수가 된것이죠. 그래서 G4더블케어 서비스도 해당이 안되고 파손이 되어야 된다고 하네요.

 

 

LG G4 수리비 총계산

 

LG G4 액정 디스플레이 교체 14만원

LG G4 메인보드 교체 22만 5천원

총 수리비 : 358,500원 DC(6개월이내 제품)

 

영수증 331,700원(세금 30,154원)

- 6개월 이내의 부품의 경우 DC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2달도 안되어서 고장이 나니깐 가슴이 너무 아프네요. 더블케어가 가능하지만, 액정파손시만 해당된다고 하는 것도 황당하더군요.

 

참고로 모테스트에서 LG G4가 2시간동안 방수가 일부 되더군요. 엘지에서 인정한건 아니며, 방수기능이 없지만 2시간정도는 견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지하철 선로에 빠져서 G4가 침수되었는 데, 퇴근시간이 붐비지 않았다면 바로 꺼낼 수 있었다면 괜찮았지 않았을 까 생각도 해봅니다.

 

1시간 조금 더 늦었겠지만, 보드 침수로 녹슬었던건 막을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또 액정의 경우 파손의 경우만 더블케어만 된다니 너무 아쉽네요.

 

 

 

 

 

이건 액정 떨어뜨는 드랍테스트 입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LG G4 낙하 테스트
https://youtu.be/uYx3xTF-bZ4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