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J5 리뷰 후기 고속연사와 편리한 순간 포착캡처, 모션 스냅사진

 

 

작지만 강력한 연사기능과 미러리스 카메라 가지고 노는 재미가 있는 니콘J5 에 대한 리뷰입니다. 오늘은 니콘J5의 모션 스냅사진과 순간 포착캡처 기능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사용할 수록 미러리스카메라라서 휴대성이 가장 돋보이는 카메라가 바로 Nikon J5 라는 생각이 듭니다. 본체무게만 231g으로 가벼워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고 셀카가 자유로운 180도 액정으로 원하는 앵글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4K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스펙과 Full HD 화질에서는 60p 프레임 지원이 가능합니다.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바로 니콘J5의 장점인 고속연사 기능입니다. 고속 연사 후 순간 포착캡쳐로 사진을 골라서 저장할 수 있어 뛰어 다니는 아이들 찍기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더군요.  스펙만 놓고 보면 니콘 J5 단점이 보이지 않네요. ㅎㅎ

 

그럼 뛰는 아이들 찍기 좋은 빠른 고정밀 어드밴스드 하이브리드 AF시스템이 탑재된 초당 20fps의 고속연사와 순간 포착캡처, 모션 스냅사진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는 공부를 해야 한다. 그리고 손에 기능이 모두 익힐 때 쯤~ 카메라 실력이 늘어 난다."

 

니콘 J5는 니콘 1시리즈의 한 모델입니다. 처음 니콘 J5 를 보니 뭐 미러리스카메라 기능이 거기서 거기지~라고 생각했는 데 니콘 J5 후기 쓸 때쯤 보니, 기능에 통달하고 나도 모르게 니콘 미러리스카메라에 익숙해져 있게 되었네요.

 

기능을 잘 알아야 사진도 이쁘게 찍을 수 있는 것이죠. 언제까지나 장비타령만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꼭 익혀야 할 "뛰는 아이들 사진"도 잘 찍을 수 있는 초고속 연사와 모션 스냅사진, 순간포착 캡처 등의 기능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르스 때문에 시끄럽워 외출을 삼가 했지만 집에만 있다가 내가 죽겠어서 나왔습니다. 간만에 롯데에서 커피 한잔을 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니콘 J5를 들고 나왔습니다. 와이프도 가벼운 카메라 무게감에 만족 스러워 하더군요. 아무래도 여자들이 미러리스는 더욱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보입니다.

 

 

 

니콘J5 스냅 모션 사진으로 예술 사진찍기

 

 

 

△ 니콘 J5 미러리스 카메라 [모션 스냅 사진] 으로 찍은 후, 디스플레이 모드에서 본 사진 입니다.

 

 

 

니콘 J5 미러리스 모션 스냅 사진으로 찍은 동영상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니콘J5 미러리스로 찍은 모션 스냅사진 효과
https://youtu.be/dHwjNsj-zSg


 

일단 동영상을 보시죠. 제가 편집했고 니콘 J5 미러리스카메라가 찍었습니다. [모션 스냅 사진] 모드로 찍으면 그냥 예술적인 동영상으로 바뀌게 됩니다.

 

 

 

 

 

 

카메라 다이얼을 돌려서 물결 모양으로 된 [모션 스냅 사진]으로 설정합니다.

 

● 모션 스냅 사진이란?

동영상으로 찍어 주는 데, 느리게 슬로모션으로 찍어 줍니다. 그리고 BGM을 알아서 깔아 주게 됩니다. 위의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BGM은 제가 바꾸었고 모션이 느리게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모드에서 보니 더욱 멋지더군요.

순간을 예술적으로 찍어 보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모드입니다. 참고로 컴퓨터로 옮기면 BGM은 사라집니다.

 

 

 

 

 

뛰는 아이 잡는 고속연사 기능 & 순간 포착캡처

 

 

△ 니콘 J5 고속연사 이후, 20장의 사진이 위의 막대기로 표시가 되며 하단 다이얼을 돌려서 원하는 사진을 셀렉팅할 수 있습니다.

 

 

니콘의 고속연사 기능은 엄청나게 뛰어 납니다. 딸아이를 키우고 있는 아빠로 지금 시기를 좋은 사진을 간직하고 싶은 데, 맨날 찍는 사진은 뒷모습 또는 흔들린 사진 입니다. 절망할 때가 많은데요.

 

니콘 J5의 고속연사 기능으로 찍게 되면 이렇게 20장의 연사사진 중에서 원하는 사진을 골라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놓치는 사진이 없죠.

 

 

 

 

 

순간포착 캡처 기능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액티브 셀렉트, 스마트 포토 셀렉트, 느린 재생 이렇게 3가지로 놓치는 사진이 없게 촬영을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다이얼을 돌려서 네모에 반짝이는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여 줍니다.

 

 

 

 

"F"라고 되어 있는 기능키를 눌러 줍니다. 상단의 다이얼을 돌리고 모든 모드에서 기능키를 누르면 더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순간 포착캡처 모드로 들어왔고 보시는 것처럼 총 3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액티브 셀렉트 모드 

연사로 찍은 사진 중에서 가장 잘 나온 사진을 골라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느린 재생

슬로우 모션으로 가장 잘 나온 사진을 선택합니다.

 

 

스마트 포토 셀렉터

가장 잘 나온 사진을 선택하여 줍니다.

 

 

 

 

 

제가 막 움직일 때 와이프가 사진을 연사로 찍었습니다. 연사는 뛰는 아이들이나 놀이동산 가서 놀이기구를 탈 때, 축구 경기 같은 스포츠를 할 때 괜찮은 기능입니다.

 

이렇게 막 움직일 때 찍은 사진의 상단에 연두색으로 체크 된 것이 보이죠. F펑션키 있는 다이얼의 아래를 눌러서 사진을 선택한 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니콘 J5미러리스의 20장 고속 촬영 후 원하는 사진을 골라서 저장하니, 흔들린 사진은 애초에 없애 버릴 수가 있네요.

 

 

 

 

 

 

 

고속 촬영 후 저장된 사진은 이렇게 연사 보기도 지원이 됩니다. 볼 때는 움짤처럼 연사로 찍은 사진이 이어서 보여지게 됩니다.

 

 

 

 

△ 고속 연사 모드로 찍은 사진 중 하나입니다.

 

 

 

△ 고속 연사 모드로 찍은 사진 중 하나입니다.

 

 △ 고속 연사 모드로 찍은 사진 중 하나입니다.

 

 

△ 고속 연사 모드로 찍은 사진 중 하나입니다. 

 

 

 

 △ 고속 연사 모드로 찍은 사진 중 하나입니다.

 

 

△ 고속 연사 모드로 찍은 사진 중 하나입니다.

 

 

 

△ 고속 연사 모드로 찍은 사진 중 하나입니다.

 

연사로 찍고 20장 중 원하는 사진을 가려서 저장할 수 있으니 흔들린 사진 없이 아이들 사진도 저장할 수 있어 마음에 드네요.

 

 

 

 

 

 

 

 

 

 

 

 

△ 분위기가 좀 있어 실내가 어두웠던 레스토랑에서 찍은 음식 사진입니다. (저조도 테스트)

 

 

 

 

 

 

 

 

 

△ 괌에서 슬라이드 타면서 물놀이 할때 찍은 사진 (순간을 잡는 니콘 J5)

 

 

 

 

 

 

 

 

 

여기까지 니콘 J5로 찍은 사진입니다.

 

 

 

니콘 J5로 2500장 정도 찍은거 같습니다. 니콘 J5 후기를 작성하면서 고속연사 기능이 왜 필요할까? 생각해보았습니다.

 

빠른 AF로 원하는 순간을 잡아주는 기능이야 말로 정말 최고라고 생각이 됩니다. 물런 장비탓을 하면 안되지만, 우리 아이가 뛸 때는 연사모드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그냥 AUTO모드로 촬영하는 것보다 좋더군요.

 

자동모드로 촬영하면 야간/인물 등의 모드는 인식하는 데, 순간 포착 캡처 같은 연사 기능으로 촬영이 안되니깐요. 확실히 니콘은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빠른 AF로 칼핀으로 20fps (20장)을 셔터 한번에 찍어 주네요. 원하는 사진을 매번 셀렉팅 할 수 있고, 그것이 귀찮다면 모드에서 [스마트 셀렉트]로 잘 나온 사진을 자동으로 선택하게 할 수 있습니다.

 

편의 기능은 미러리스가 엄청나게 편리합니다. 아직 자신이 쓰고 있는 미러리스카메라의 기능을 모른다면 팁보고 알아 두시면 다음에 사진 찍을 때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