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TV도 DTV안테나로 직접수신하세요

 

왜 TV는 거실에서만 보아야 하는 걸까? 저처럼 의구심이 있는 분이라면 아실 겁니다. TV는 거실에서만 보지 않고 내방에서 따로 보고 싶어 한다는 것을요. 가끔 와이프와 보고 싶은 TV채널이 다른 경우 답답하기도 한데요. 이런 경우 딱 좋은 세컨드TV 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돈이 드냐고요? 아니요. DTV안테나 수신방법만 알고 있으면 남는 TV, 컴퓨터를 통해서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세컨드TV 직접수신 DTV안테나로 하나 만들어 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장모님 댁에 주말에 방문하면서 DTV안테나를 하나 설치하고 찍은 사진입니다. 평소 케이블방송 보다는 재미있는 드라마는 정규방송에서 한다면서 KBS, MBC, SBS, EBS, TV를 자주 보시는 장모님을 위해서 설치하여 드렸습니다.

 

많이 좋아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아파트로 곧 이사가게 될 텐데, 그때도 TV시청을 할 수 있냐고 물어보시네요. DTV안테나만 있으면 전국 어디서든지 깨끗한 HD급 화질로 드라마를 볼 수 있다고 알려 드렸지요. 그리고 무료라는 것도요.

 

 

서두가 좀 길었네요. 거실에서만 시청하는 TV가 아닌 내방에서도 시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평소 TV시청은 거실에서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TV가 거실에 위치하고 있는 이유가 가장 큰 것이죠.

하지만 요즘은 올인원PC나 PC컴퓨터, 노트북에서 쉽게 TV시청이 가능합니다.

 

 

 

LG 올인원는 컴퓨터지만, TV튜너가 내장되어 있어서 쉽게 TV시청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컴퓨터로도 사용하다가 TV가 보고 싶다면 리모컨을 조작하여 쉽게 TV를 볼 수 있죠. 거실에는 TV를 통해서 시청하고 내방에서는 컴퓨터로 TV를 보는 것으로 세컨드 TV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세컨드TV 역시 DTV안테나를 통해서 직접수신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겠지만, TV일체형 모니터라면 안테나를 연결하여 KBS, MBC, SBS, EBS,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PC의 경우 별도의 TV수신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후면에 TV튜너가 내장되어 있어서 DTV안테나만 연결하여 주면 시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실내 안테나를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인원PC가 아닌 분은 TV수신기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 이미지 출처 : http://www.dtvkorea.org/wp-content/uploads/2013/05/송파구.png

 

제가 거주하고 있는 송파구의 TV수신율을 볼까요? DTV코리아 사이트를 방문하여 수신율이 어떤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내 안테나의 경우 실외안테나 보다 비교적 수신율이 낮으니 방향을 잘 잡아 주어야 합니다. 남산쪽이 수신율이 쌔니 방향을 틀어서 해주면 더 잘나옵니다.

 

그리고 실내 안테나도 길게 빼서 창문에 걸치거나 실외로 빼주면 더 잘나오니 참고하세요. 혹시 우리집은 순신강도가 센데 왜 안나오지 한다면 밖으로 한번 빼서 채널 탐색을 해보세요. 잘나옵니다.

 

 

● DTV코리아 사이트를 참고 하세요.

http://www.dtvkorea.org

 

 

 

 

 

DTV안테나를 연결한 세컨드TV와 거실TV모두 채널 탐색을 하고 있습니다. 안테나 연결 후, [자동채널 설정]을 통해서 채널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올인원PC를 통해서 TV를 보면 장점이 컴퓨터하드로 예약 녹화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TV에 외장하드 연결하여도 가능하지만, 올인원PC는 프로그램에서 이렇게 매번 녹화하지 않고도 가능하게 지원해주니 편리하네요.

 

 

 

이로써 세컨드TV만들기가 끝났네요. PC컴퓨터 또는 남는 TV가 있으면 세컨드TV로 활용할 수 있겠죠?

 

 

 

 

이제 거실에서만 TV를 보지마세요.

 

와이프와 가끔 보고 싶은 TV프로그램이 다른 경우가 생기거든요. 1박2일이 가끔 재미있는 데, MBC 일밤-진짜 사나이2 와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 보고 싶다던지, 와이프와 항상 취향이 같을 순 없으니 슬그머니 세컨드TV를 통해서 각자 보고 싶은 예능을 볼 수 있으니 좋습니다. 여러분도 세컨드TV로 보고 싶은 채널을 보는 건 어떨까요?

 

 

이벤트에요 이벤트! 노려볼까?

 

 

 

 

 

http://www.dtvkorea.org/?cat=25&p=47206

 

 위의 링크에서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DTV KOREA 콜센터(1644-1077)로 문의하세요.

 

DTV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dtvkorea.org

 

 

 


 

 

  1. 비밀방문자
    2015.07.02 15:31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2. Favicon of http://dd BlogIcon 주니비밀방문자
    2015.07.03 13:15 edit/del reply

    티비를 컴퓨터로 볼 수 있는 좋은 팁이네요. 잘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