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멀티앵글로 편하게 니콘J5 뷰티 셀카후기

 

이번 가평여행을 다녀오면서 미러리스 카메라의 편리한 셀카의 필요성을 또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니콘의 신제품 Nikon 1 J5 미러리스는 뷰티모드가 있어 셀카 찍기 그만입니다. 특히 뷰티모드로 인물 촬영시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주어 자체뽀샵 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니콘 J5의 멀티앵글을 180도 돌리면 화면이 자동으로 위아래가 회전이 되어 셀카 찍기에 그만이더군요. 그리고 셀카시 기본적으로 뷰티모드가 실행되며, 노출계수 조절 선택으로 어두운 곳에서 약간 더 밝게 찍을 수 있습니다. 타이머도 자동으로 UI가 보여 더욱 사용하기 편리하였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를 추천 해주어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보다는 잘나오는 미러리스카메라가 좋고, DSLR 만큼 무거운건 싫은 사람들을 위한 것이죠.

 

가평여행을 다녀오면서 간편히 스냅사진 찍고 미러리스로 셀카 찍기에는 가벼운 니콘 J5가 너무 편리하였습니다. 스트랩을 메고 있어도 무게감이 전혀 없기 때문에 DSLR의 무게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가볍습니다. 이런 가벼움을 가지고 있어 휴대하기 좋다는 것이죠.

 

또한 렌즈교환식 미러리스기 때문에 니콘의 Nikon 1 J5 + 1 NIKKOR VR 10-30mm f/3.5-5.6 PD-ZOOM를 장착하여 30mm까지 줌인해서 사진을 잘 찍었네요. 그럼 니콘 신제품 J5의 셀카 촬영시 어떤 장점, 단점이 있었는 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니콘의 신제품 J5가 Nikon 1 시리즈로 출시되었습니다. 정말 이쁘게 사진 찍기를 원하시는 분을 위해서 뷰티모드가 있어 잡티제거, 매끈한 피부만들기를 도와 줍니다. 사진을 역시 이쁘게 나오는 것이 좋다는 것으로 결론 내리고 싶네요.

 

후보정을 하면 되지만, 후보정이 힘들고 귀찮은 분을 위한 기능이 바로 니콘 J5의 뷰티모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럼 셀카로 찍을 때 어떤 재미가 있었는 지 후기로 남겨 보겠습니다.

 

 

 

 

 

 

가평까사32 리조트의 풀장에 누워서 햇살을 즐기며 셀카를 찍었습니다. 이렇게 남자도 요즘은 셀카를 많이 찍어 올립니다. 여자들이야 두말하면 잔소리가 셀카를 더 많이 찍겠죠?

 

 

미러리스카메라 니콘 J5 셀카를 위한 멀티앵글, 효과기능

 

 

 

 

 

 

셀카를 찍기 위해서 미러리스카메라의 LCD가 어디까지 회전이 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180는 기본으로 되어야 혼자서도 카메라를 들고 셀카를 찍을 수 있기 때문이죠. Nikon J5는 위로 180도, 하향 8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셀카, 하이/로우앵글 잡기 편리 하였습니다.

 

 

 

 

미러리스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사진효과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중 셀카 촬영시 자체 피부보정 효과를 통해서 매끈하고 부드러운 인물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팔레트 모드로 설정후, 야경, POP, 크로스스크린, 어안효과 등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로 뷰티모드가 있습니다.

 

 

 

 

매번 효과를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셀카를 찍기 위해서 LCD를 180도 회전시켜 버리면 자동으로 뷰티모드의 UI가 위의 사진처럼 보이게 됩니다.

 

 

 

 

△ 뷰티모드 촬영후 8종 메이크업으로 보정하기

 

● 8종류의 메이크업 설정이란?


「피부 보정 효과」 「작은 얼굴」 「눈을 크게」 「얼굴을 밝게」 「눈 밑처짐 없애기」 「흰자를 하얗게」 「치아를 하얗게」 「뺨에 홍조 넣기」 가 가능합니다. 다만 뷰티모드로 찍은 사진만 가능합니다.

 

 

 

 

 

 

노출 보정이라고 하여 "밝기의 표현"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셀카 촬영시 카페 같이 어두운 곳에서 조금 더 밝은 사진을 표현하고 싶다면 노출 보정을 + 플러스쪽으로 높여 주시면 더 밝은 사진이 나옵니다.

 

 

 

 

 

정말 가볍다. 한손에 들고 그냥 회전 시켜서 사진 찍기에 그만이 크기와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행시 가볍게 다니려면 미러리스가 정답인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LCD는 터치화면이기 때문에 넘겨서 촬영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터치를 통해서 라이브 화상 보정도 가능하며, 촬영도 가능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팔레트 모드로 창의적인 사진찍기

 

 

 

 

크리에이티브 팔레트로 카메라를 설정합니다. 효과를 주기에 그만인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어안효과" 로 동그랗게 건물이 휘어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안렌즈가 있다면 좋지만, 비싸죠? 그냥 어안효과로 동그랗게 휘어진 재미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네요.

 

 

 

 

 

 

 

△ 효과

 

 

 

△ 토이카메라 효과

 

 

 

△ 어안효과로 강아지도 동그랗게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 크로스스크린 효과로 야경촬영시 빛은 자동적으로 반짝임 효과로 표현됩니다.

 

빛부분만 반짝이게 표현하고 싶을 때 쓸 수 있는 크로스스크린 효과입니다. 특히 야경 촬영시 이쁘게 표현이 되네요.

 

 

 

△ POP효과로 색상이 도드라지게 표현해줄 수 있습니다.

 

"팝" 효과는 색상이 다채롭게 강하게 표현되는 재미가 있습니다. 뿌띠프랑스 가서 색색이 파스톤 느낌의 건물을 찍어 보았습니다.

 

 

 

 

카메라효과 D-Lighting

 

 

 

사진촬영 후 D-Lighting 기능을 통해서 어두운 사진을 밝게, 밝은 사진은 어둡게 보정 할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찍은 어두운 사진을 D-Lighting 기능을 통해서 [높음] 설정으로 밝은 사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친구녀석 결혼식인데, 결혼식장이 어둡더군요. 이 사진 역시 D-Lighting 기능으로 [높음]설정으로 밝은 사진을 만들었습니다.

 

 

 

 

반대로 D-Lighting 기능으로 너무 밝게 찍은 사진도 [낮음] 설정으로 사진보정이 가능합니다.

 

 

 

 

 

찍은 사진은 위의 견장(!) 다이얼을 돌려 주면 다이어리처럼 달력 형태로 나오게 됩니다. 여행시 찍은 사진을 한번에 보기에는 월달력 형태가 편리하였습니다.

 

 

 

 

 

 

 

△ 부드러운 분위기의 효과 사진으로 몽한적인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재미있습니다.

 

 

 

 

니콘J5 카메라의 크리에이티브 팔레트를 통해서 다양한 효과의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크리에이티브 팔레트 효과와 셀카, Auto 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인사동과 가평여행을 다녀오면서 딸아이와 찍은 사진을 올려 봅니다.

 

 

 

 

 

 

 

 

 

 

 

 

 

 

 

 

 

 

 

 

 

 

 

 

 

 

 

 

 

 

 

 

 

 

 

인사동과 가평여행을 다녀오면서 찍은 니콘 J5 사진을 몇장 올려 보았습니다.

 

 

 

 

 

 

니콘 1시리즈의 J5는 너무 가볍고 여행시 들고 다니기 편리하였습니다. 배터리도 오래 가는데, 켜둔 상태면 알아서 자동적으로 배터리절약을 위해서 꺼지더군요. 따로 끄고 켜지 않아도 됩니다.

 

가평여행시 사진을 엄청나게 찍었는 데 역시 미러리스의 가벼움과 빠르게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미러리스가 가져야 할 셀카를 위한 LCD각도와 효과모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와이프가 뷰티모드로 많이 찍었는 데, 자체뽀샵과 8종류의 메이크업 설정
「피부 보정 효과」 「작은 얼굴」 「눈을 크게」 「얼굴을 밝게」 「눈 밑처짐 없애기」 「흰자를 하얗게」 「치아를 하얗게」 「뺨에 홍조 넣기」으로 보정을 할 수 있어 셀카를 자주 찍으시는 분에게는 더욱 좋은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미러리스의 셀카를 위한 뷰티모드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