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의 MRS, 효과적인 IT 인프라 통합관리솔루션이란?
기업들은 돈 먹는 부서를 별로 안 좋아 하죠. 관리측면에 있어서도 통합관리솔루션으로 최대한 비용을 낮추려고 노력을 하게 됩니다. IBM에서 출시한 매니지드 리질리언시 서비스(MRS, Managed Resiliency Services)라는 것이 있는 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서비스를 실행하는 데 있어서 설치, 관리 작업을 잘못하게 되면 치명적인 데이터유출과 보안상의 위협요소가 됩니다. 그로 인해서 IT비용은 증가하게 되는 데, 그건 기업에 있어서 비즈니스적 성공에 치명적인 실패 요인이 되죠.
그럼 어떻게 해서 IT비용을 감소 시킬 수 있을까요?
요즘 대세인 IBM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여 전문인력도 필요치 않고 안정성도 보장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폭넓은 호환성으로 이미 다양한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IBM의 MRS는 기업의 다양한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관리 매니지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여 줍니다.
그럼 관리가 더욱 용이하면서도 IT비용은 감소되고 비즈니스 성공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요인이 되는 것이죠.
그럼 IBM의 매니지드 리질리언시 서비스인 IT인프라 통합관리솔루션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비즈니스적인 성공요소를 위한 IT인프라 통합관리 솔루션 도입은 어떨까요?
IBM의 매니지드 리질리언시 서비스 MRS 서비스를 보면서 관리하는 방법이 아주 심플해졌구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보실까요?
관리직, 사장님들이 고민하는 것이 바로 회사운영상 등장하는 외적인 요인 중 "기술요인"을 꼽을 수 있습니다. 2013년까지 그래프를 보시면 꾸준히 기술 요인이 증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안상, 관리상 기술적인 요인을 해결하여야 하는 것이죠.
최소 6~9개월 새로운 솔루션을 도입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며 빠를 수록 좋다는 것이죠. 이를 이용하여 3년안에 클라우드 인프라에 성공적으로 안착될 확률이 45%라는 말입니다. 그럼 2020년 까지 IT인프라비용으로 활용했던 예산이 IT외 부서로 이전율이 90%로 비용이 증가하게 됩니다.
결국 기술적인 요인의 비용이 계속 증가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BM MRS 매니지드 리질리언시 제안
IBM의 MRS를 통해서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제안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이전에 대한 비용과 도입에 대한 효과를 빠르게 거두어야 성공할 수 있는 것이죠.
△ MRS 구성도
IBM의 MRS 구성도는 고객이 클라우드 환경에 구축된 IBM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 인프라가 아니라 고도화된 매니지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여 줍니다.
보안, 안정성, 데이터 보호 및 복구 기능까지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은 단지 이용만 하면 되는 것이죠.
그럼 IBM의 매니지드 리질리언시 서비스로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위의 모듈처럼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Plug &Play = 신속하고 유연한 대응
2) Pay as you Go = 효과적인 IT예산 운영
3) Experts on-Demeand = 고품질의 서비스와 전문기술 역량 확보
3가지 중 Plug &Play(신속하고 유연한 대응)을 살펴보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도입 또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확장, 관리에 필요한 예산과 인력이 부족하여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MRS를 통해서 사용자의 변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Plug & Play
비용은 Y축으로 증가되며, 설계/구현/운영개시/운영지원및향상 까지 X축 시간 지나면서 증가되는 것을 최적화된 솔루션을 반영할 경우
감소와 빠른 진행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기업이 IBM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래퍼런스를 보더라도 많은 구축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회사를 운영에 있어서 IT자원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서 IT인프라 통합솔루션을 도입하게 되는 데 IBM의 MRS는 매우 고도화된 솔루션으로 Plug & Play에서 살펴본 것처럼 도입에 따른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관리가 뛰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현 비용의 최소화로 구축시간의 감소와 운영에 따른 비용이 감소되는 것을 앞서 그래프에서 볼 수 있었는데요. 이 모든 것이 IBM의 최적화된 MRS 솔루션의 도입인 것이네요. 자동화된 셀프서비스 프로비저닝을 통해서 새로운 이미지의 VM/DB/MW를 수분안에 구현할 수 있고 패턴 프로비저닝으로 개발, 테스트, 교육까지 잦은 IT자산 재설치도 쉽게 이루어 집니다.
IBM 매니지드 리질리언시 서비스 자세히보기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