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 보호필름 추천! 엑스블루 블루라이트 LG G4 보호필름
LG G4 개봉하자마자 달려 있던 보호필름은 엑스블루 블루라이트차단 보호필름으로 바꾸었습니다. LG G4 전용 보호필름이고, 장점이라면 블루라이트차단으로 눈의 피로도가 감소한다는 것이죠. 그외 G4 보호필름에 지문번벅이 되지 않게 손자국 방지가 됩니다.
퀀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LG G4가 화면의 색감과 화질은 쩝니다. 하지만 서른 넘고 장시간 볼 경우 나이먹어서 그런가? 스마트폰, 태블릿 모두 장시간 볼 경우 블루라이트로 인한 눈 손상이 걱정되더군요. 한동안 뉴스에서도 이슈였던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보호필름이 나와서 같이 사용해 보았습니다. 메뉴얼을 꼭 믿는 편은 아닌데, 확실히 이전 보다 눈이 편해진 느낌이 듭니다.
그럼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으로 G4로 동영상 자주보는 분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였으면 하네요.
눈이 아프다. 그것도 그런것이 회사에서는 컴퓨터, 출퇴근할 때 그렇게 LG G4 동영상 본다고 잡고 있으니 눈이 안아플 수가 없지!!
모든 전자제품의 디스플레이에는 "블루라이트"라는 파장이 발생한다? 문제는 일반적인 가시강선과 달리 파계력이 있는 블루라이트는 눈에 피로도를 증가 시킨다는 데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찾아본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블루라이트 차단 보호필름들 별거 다 많지만 그중 독보적인 엑스블루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엘지 G4 스마트폰의 요금제가 "비디오LTE70" 이라서 그런가? 집에 있는 나스, 유플릭스비디오 등 동영상 볼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하루종일 잡고 잠들 때까지 보는 페이스북도 문제죠. 이렇게 자주 보는 데 보호필름 정도는 비싸고(?) 좋은 걸 써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왕이면 눈이 편안한 보호필름으로 말이죠.
엑스블루 엘지 G4 보호필름
블루라이트 차단 하는 보호필름인 X-Blue 입니다. LG G4 라고 라벨이 붙여져 있꼬, 영어로 뭐라고 쓰여 있는 데, 흠~ 뭐라는 거지.
영어 울렁증까지는 아니고 이정도는 읽을 수 있지. 좀 읽어 보니 블루라이트 차단이 가능한 제품이며 100% 차단이 아닌 20~30% 차단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00%하는 건 힘들고 보호필름이 비싼걸지도... 아무튼 차단이 가능합니다.
기술적인 설명보다, 일단 엑스블루 보호필름은 수면장애, VDT증후군, 안구건조와 시력저하, 두통유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IT개발자다 보니깐 VDT증후군 걸려서 고생한 기억이 생각 나네요.
기술적인 중요한 설명은 블루라이트는 가시광선 중에 380nm ~ 495nm(나노미터)의 푸른빛인데 에너지가 가장 높아 눈의 각막이나 수정체에 흡수되지 않고 망막까지 도달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망막의 기능 저하를 이르켜 문제가 됩니다.
이 블루라이트를 잡아주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G4 보호필름 시공 시작~!
△ LG G4의 보호필름은 2장 들어 있습니다.
극세사천으로 G4 화면을 전체적으로 깨끗이 닦아 이물질을 제거 합니다.
훗! 깨끗해졌군요.
이것은 용도는? 왠 스티커?
천으로 제거하고 스티거로 콕 찍어서 남아 있는 먼지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또 보호필름을 붙이고 보니 먼지가 중간에 들어가 있다면 그것도 스티커로 콕 찍어서 빼내면 됩니다.
자외선 차단, 블루라이트 차단 코딩, 표면강도 2~3H, 터치감 괜찮음, 선명하고 또렷한 편이고 지문방지로 얼룩지지 않는 보호필름입니다.
2장이라 실패시 다시 도전? 한번에 성공해야지요.
1번/2번 번호가 있어 순서대로 때어서 붙이면 됩니다.
붙인 후 이렇게 밀개를 이용하여 공기가 들어간 부분은 밀어서 밖으로 빼어 내세요.
위쪽은 카메라와 스피커쪽에 맞추어 잘 붙였네요. 선명하고 또렷합니다. 일단 만족
전체적으로 X-블루 보호필름이 잘 붙였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그효과는?
동영상을 좀 볼까? 우리와이프가 자주 보는 동영상을 나스로 끌어다가 잠깐 재생해보니, 화질 우수합니다. 투과율이 좋아 붙이지 않은듯하게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블루라이트 보호필름에서 제일 중요한 건 눈의 피로도가 발생하느냐? 당연히 발생합니다.
다만 전에 보다 덜 피곤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터치감. 보호필름 붙이고 뻑뻑한 터치감으로 짜증이 날 수 있는 데, 엑스블루 보호필름은 그렇지 않고 매끈하게 터치가 잘되었습니다. 전 터치감 + 기능성(블루라이트차단) 2가지 관점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런점에서 보호필름을 교체후 G4 로 동영상과 잦은 SNS를 했지만 눈의 시력보호를 어느정도 해주는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기능성 보호필름이라서 일반 보호필름에서 느낄 수 없던 기능성이 작용하였습니다. 자주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는 분이라면 블루라이트 차단이 가능한 기능성 제품이 좋을 듯합니다. 저도 그런생각으로 바꾼 것이거든요.
△ 눈시력보호용 엑스블루 블루라이트 보호필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