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카메라 후기, 어떤 특별한 재미 G4 카메라
모처럼 인사동에 LG G4를 가지고 나들이를 왔습니다. 인사동 쌈지길은 유명하잖아요. 그런데 DSLR카메라를 너무 많이 들고 다닐 순 없고 간편히 찍기에는 LG G4 만큼 좋은 카메라가 없는 것 같네요. 그리고 전문가모드 LG G4 카메라 촬영을 해보니 야간촬영시 셔터스피드 조절로 2초 정도 노출을 시켜주면 빛으로 재미있는 장난도 칠 수 있네요.
특히 DSLR 처음 입문하였을 때 "불꽃으로 하트 만들기"를 했던 것을 LG G4 카메라로 똑같이 해보았습니다. 손전등으로 LG G4 카메라에 비추어 밤에 찍어 보면 밤하늘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것이죠. 그외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라고 생각되었던 부분이 다소 해소가 되니 보다 재미있는 연출이 가능합니다. 그럼 인사동 쌈지길 나들이를 시작으로 밤에 불꽃 하드 만들기 까지 LG G4와 함께한 즐거운 하루를 기록해볼까 합니다.
폰카메라가 거기서 거기라고?
전문가 모드가 생긴 LG G4 카메라는 일반 스마트카메라와 달리 ISO, WB(화이트밸런스), AE-L(노출고정), 셔터스피드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F조리개값은 1.8로 밝은 렌즈인데 F조리값은 조절은 안되네요. 아웃포컷싱은 그냥 자연스럽게 되는 편이라 DSLR 카메라에서 조작했던 수치를 스마트폰에서도 조작할 수 있는 재미란 너무 즐겁습니다.
LG G4 카메라를 가지고 인사동 쌈지길에서 부터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쉬운 길안내는 유플러스 Navi Real
제 자동차 거치대에 LG G4를 내비게이션으로 이용하는 모습입니다. 스마트폰 내비가 더 빠른 길을 안내하기도 하는 데 그것은 실시간 교통정보가 더 빨리 반영되는 것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또한 지도업데이트가 별도로 필요치 않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홈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U+ Navi Real 앱이 있어서 바로 차에 앉자 마자 스마트폰으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간편함 덕분에 U+ 내비게이션으로 평소 운전을 자주 합니다. 입체적인 3D지도로 운전자가 보기 편리하죠.
인사동 쌈지길 LG G4 카메라로 찍자
우리딸 민아와 함께 인사동 쌈지길을 왔습니다. 우리민아는 첫 인사동 나들이가 되겠네요. 아직 어리지만 많은 것을 함께 하고 싶은데, 이런 아빠와의 추억은 사진으로 라도 간직하여야 겠죠?
오늘 아빠 번개 풀파워로 사진을 찍어 주겠어!
아래의 사진은 모두 LG G4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사진 넓이만 730px 로 줄였습니다. 실제 사진크기는 2988 x 5312 의 해상도로 엄청나게 큰 사진입니다. 인화도 가능한 사진이죠.
인사동 쌈지길의 시작입니다. 층층이 작은 공방들이 모여 있고 예술하는 사람들의 특별한 장식과 물건을 팔고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인사동 쌈지길 가는 길에 있는 붓 동상입니다.
엄청나게 크고 물이 나오게 되어 있더군요. 신기합니다. +_+
△ 일부러 찍어본 역광 사진
HDR은 켜둔 상태이고 일부러 역광에서 찍어 보았는 데 자연스러운 빛 노출이 괜찮았습니다.
△ 가만히 있지 않는 아이들 찍기도 나름 괜찮네요.
△ LG G4 레이저 카메라 퀵샷은 0.276초만에 찍입니다.
엄청나게 빠른 속도의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 G4 전문가모드카메라 WB조절
△ G4 전문가모드카메라 WB조절
WB조절에 따라서 빛의 온도가 달라 색감이 다르게 나옵니다. 홍길동은 아니지만, 빨강색을 빨강색이라고 말하지 못하게 카메라에게 정확한 색으로 표현을 해달라고 WB를 맞추어 찍을 수 있고,
꼭 필터를 먹여 원하는 느낌으로 찍을 수 있게 WB(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G4 카메라 가지고 노는 재미
G4 전문가모드는 아무래도 일반인이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어려워! 진짜 어렵지!
그렇지만 몇가지 조작해보는 재미는 분명히 있습니다. ISO가 어쩌고 이런건 알아가는 재미가 아닐까요.
앞서 이야기한 화이트 밸런스(WB)설정에 따른 사진의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색온도란 빛의 온도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색온도를 조절해 흰색에 가깝게 맞춰주는 것이 화이트밸런스입니다. 위의 사진은 따뜻한 느낌이 납니다.
색온도가 높으면 청색, 낮으면 붉은 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G4 카메라에서 WB를 눌러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위의 2개의 사진의 느낌이 확연히 다르죠?
DSLR카메라에 보면 나오는 AWB(auto white balance), 태양광(5200K), 그늘(7000K), 흐림(6000K), 텅스텐광(3200K), 백색형광등(4000K) 등의 WB 조절모드가 LG G4카메라에도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 하였습니다.
SBS 달인에 나온 분이라는 데, 작은 부채를 쓰려고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작고 이쁘더라구요.
어렸을 때 먹었던 불량식품이 한가득 ㅋㅋ
LG G4 셀카 촬영할 때, 제스처 인터벌샷
제스쳐 인터벌샷은 LG G4로 셀카를 찍을 때, 손을 빠르게 2번 주먹을 쥐었다 펴면 앞뒤로 4장의 사진을 찍어 주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셀카 기능에서 조금 더 좋아 진 것이죠.
▲ 요렇코롬(?) 주먹을 쥐었다고 펴면 셀카봉이 없이도 G4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배고파요. 간만에 월남보쌈을 먹었네요.
LG G4 접사 사진입니다. 디테일이 좀 살아있네~ 살아 있어.
비디오LTE70 요금제로 즐긴 스마트폰영화
전 유플러스비디오LTE70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언제어디서든 영화가 공짜입니다.
참고로 LTE Video 요금제는 ‘LTE Video 50’부터 U+HDTV와 유플릭스 무비 서비스를 추가 비용 없이 쓸 수 있고,
전용 데이터도 매일 1GB씩 계속 쓸 수 있습니다.
고화질의 동영상으로 제공되어 더욱 좋습니다.
"유플릭스 무비"에서 다양한 영화를 다운로드 없이 빠른 LTE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빠른 LTE가 있고 요금제가 LTE용량만큼 있어서 굳이 다운로드 없이 즐길 수 있더군요.
HBO미드 특집으로 왕좌의 게임시즌 미드가 있습니다. 요즘 이것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미드 폐인 또는 영화 폐인이라면 "유플릭스 무비"로 매일 영화를 즐기는 재미가 있을 거 같습니다.
유플릭스 서비스를 가입하면 요금제 혜택과 함께 영화를 계속 볼 수 있습니다.
△ 유플릭스 상세한 설명보기 바로가기
G4 IPS 퀀텀 디스플레이로 선명하고 재미있는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G4에는 "IPS 퀀텀 디스플레"가 새롭게 탑재 되었습니다. 스펙상 휼륭하다고 합니다.
G4 카메라로 찍은 야경사진
△ G4 전문가모드로 찍은 야경사진
G4 셔터스피드 조작으로 쉽게 할 수 있는 것 빠르게 지나가는 자동차를 노출 지연을 시켜서 찍어 보는 것입니다. "뭐가 지나갔냐?" 이렇게 빛의 잔상만 남아 있는 느낌의 사진을 이제 찍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DSLR로만 했던 재미를 다른 스마트폰은 안되고 오직 G4만 되는 재미가 있긴 합니다.
△ F1.8 조리개값과 ISO50 , 셔터스피드1초
G4 카메라로 야경을 찍을 땐 ISO를 최대한 낮추고 셔터스피드는 1~2초 또는 더 어두운 곳이라면 더 늦게 찍히게 설정하는 것이 좋더군요. 그리고 WB화이트 밸런스로 느낌을 조금 더 살려 주면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보너스! LG G4 카메라로 불꽃하트 만들기
△ 밤에 찍어본 레온사인 같은 하트
어떻게 G4 카메라로 하트를 만드냐고요?
이렇게 깜깜한 밤에 손전등이나 불꽃폭죽을 들고 빠르게 손을 휘져어 주면서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G4 셔터스피드는 1~2초정도 느리게 설정하면 됩니다. DSLR 처음 입문했을 때 했던 장난인데 연인들 끼리 하트 거려주는 걸 할 수 있네요.
△ 정렬의 불꽃 하트♡♡♡~!!
G4 카메라를 이용하여 다양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카메라가 많이 좋아지긴 했네요. G4 카메라로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좋네요. 아래의 G4 콘테스트는 G4로 찍은 재미있는 사진, 동영상이 있어 같이 소개합니다.
재미있는 G4 콘테스트
https://www.facebook.com/upluscon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