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지상파방송 DTV 안테나 보기 - DTV서포터즈3기 발대식현장

 

안녕하세요 DTV지상파 방송 서포터즈 3기인 엔돌슨입니다. 오늘은 지상파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화질은 고화질로 HD급으로 TV시청이 가능합니다. 향후 UHD 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그냥 DTV안테나만 달면 집에서 공짜로 TV를 볼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목동에 위치한 DTV코리아에 발대식으로 오늘 다녀왔습니다. DTV안테나로 TV를 보고 있기도 했지만, 몰랐던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유익한 블로거 간담회였습니다. 우선 DTV서포터즈로 활동하기 위해서 지상파방송에 대한 이해를 위한 세미나 같은 자리였습니다. 궁금한 것도 질 문할 수 있었고, 어떻게 지상파방송을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DTV안테나만 달면 누구나 쉽게 지상파 방송을 볼 수 있어요!

 

이게 핵심입니다. 우리가 그 동안 제공해주는 혜택이지만 몰랐을 겁니다. 실내 안테나, 실외 안테나, 공시청 설비 이렇게 3가지 방법을 통해서 지상파방송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지만, 가계부담도 없이 안테나만 달면 볼 수 있습니다. 또 화질은 HD급을 제공하여 이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TV로 넘어 올 때, 연예인들 잡티랑 모공까지 볼 수 있다고 했던 화질이죠. 이젠 UHD도 구매하시는 분들이 종종 보이는 데, 역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미나 같은 자리라 DTV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있게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궁금한 게 많은 지라 질문을 통해서 다른 참가자들도 궁금한 걸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3기는 회사원, 주부, 싱글남녀 등 지상파 TV를 자주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모집이 되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DTV의 유익성과 여러 TV사용자, 컴퓨터로 TV보는 사용자, IT정보 빈곤층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할 수 있어 기쁘네요.

 

 

 

 

DTV코리아 지상파방송이란?

 

 

 

 

 

 

DTV코리아는 목동에 위치하고 있어서 오목교역에서 내려서 몇 분 걸어서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KBS, MBC, SBS, EBS 지상파방송을 즐길 수 있는 것을 관장하는 한국지상파디지털방송추진협회가 있는 곳인데요. 오늘 발대식을 통해서 DTV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을거 같네요. 그럼 뜨거웠던 지상파 방송 서포터즈 발대식 현장속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친근한 송해 아저씨

 

나 어렸을 때도 아저씨였는 데, 지금도 아저씨네요. 정정하시네요^^

 

 

 

귀여운 아역배우 박민하

 

말도 잘하고 귀엽더만 DTV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DTV 지상파 디지털방송 직접수신
https://youtu.be/L1YOU8c-T7Y


 

 

지상파 방송 홍보영상을 잠깐 봤어요.

 

지상파 방송을 그냥 안테나만 달면 나온다고 하네요. 그럼 어떻게 나오게 할까?

 

 

 

지상파 방송이란 KBS1, KBS2, MBC, SBS, EBS1, EBS2 방송을 말합니다. 송중계소에서 주택이나 아파트 등에 공시청안테나/직접 수신 안테나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게 쏘아 줍니다.

 

하지만 우린 유료케이블 시청을 해놓고 실제로는 KBS1,KBS2, MBC, SBS, EBS의 지상파 방송을 더 많이 보게 됩니다.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결론은 시청자들이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 어떻게 시청할 수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실내 안테나로 DTV지상파 방송보기

 

 

 

 

 

 

DTV 실내 안테나

 

접시처럼 생긴 것이 실내 안테나 입니다. 실내에 안테나를 두면 지상파방송을 직접수신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실내는 전파가 1/20 ~ 1/100정도 신호가 약하기 때문에 잘 안잡힐 수 있기 때문에 창가쪽에 설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실외 안테나로 DTV방송보기

 

 

 

 

DTV 실외 안테나

 

좀 크죠? 실외 베란다나 벽면에 설치할 수 있는 실외 안테나 입니다. 경험상 실외에 설치하면 왠만한 곳에서는 다 수신율이 높게 잘 잡힙니다.

 

 

 

공시청설비로 DTV방송보기

 

 

 

 

 

 

 

빌라나 아파트에 벽면에 보면 공시청 설비가 되어 있습니다. 벽에 안테나 선만 꽂으면 TV를 볼 수 있게 해둔 것이죠. 하지만 공동주택이지만 공시청 설비가 안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관리사무소나 입주자대표회의를 통해서 공시청 설비 개보수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 내에 이런 시설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안테나 선만 꽂으면 TV를 볼 수 있는 것이죠. ^^

 

 

 

DTV안테나만 있으면 쉽게 지상파 방송 볼 수 있어요

 

 

 

 

 

 

 

 

 

 

 

안테나는 모양이 제 각기이지만 DTV수신하는 것은 상관이 없습니다. 온라인에서 "DTV안테나"라고 검색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수신율에 따라서 잘 잡히고 안잡힐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집은 수신율이 어떨까? 아래의 링크를 눌러 DTV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TV코리아 지역별 수신율 보기

http://dtvguide.kbs.co.kr:8080/dtvkorea/dtvmap.jsp

 

DTV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dtvkorea.org

 

 

 

TV의 뒷면에 안테나 입력에 연결해주면 됩니다. 브랜드와 상관없이 모든 TV는 안테나 입력이 있습니다.

요즘은 올인원PC에는 TV튜너가 있어서 컴퓨터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TV 잘나오네요! 화질도 너무 좋네요.

 

 

 

 

 

베란다 등에는 TV선을 실외 안테나에 연결하려면 샤시에 구멍을 뚫어야 합니다. 이건 좀 불편하면 이렇게 얇게 생긴 안테나케이블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여러대의 TV를 연결하는 방법이 궁금하였는 데 이렇게 분배기로 해결 할 수 있네요. 요즘 집에 TV가 1대 이상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방에서 TV를 시청할 때 분배기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 데, 장애인 같은 소외계층에게도 좋은 정보가 있네요. 바로 디지털 자막 설정인데요. 자막설정을 켜니 하단에 자막이 같이 나옵니다. 청각에 장애를 가진 장애인을 위해서도 좋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네요.

 

 

 

DTV안테나를 통해서 쉽게 TV를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쉽죠?

DTV코리아는 방송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비영리기관으로 2008년도에 공식 출범되었다고 합니다. 지상파 직접수신에 대해한 정보제공과 연구, 조사, 공공복지의 증진을 위해서 공헌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좋은 이야기 많이 들었는 데,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집에 여러대의 TV를 시청하고 싶은 분이나, 컴퓨터로 TV를 시청하고 싶은 사람, 무료로 TV를 시청할 수 있는 걸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네요. IT정보 저소득층은 이런 정보를 모르면, TV마져도 못즐길 테니깐요.

 

그리고 굳이 케이블 TV로 보지 않더라도 가계부담없이 TV를 디지털로 시청할 수 있다는 걸 알았네요. ^^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를 솔찍하게 전하는 지상파 DTV 서포터즈 3기로 활동하겠습니다.

 

 

지상파 방송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www.dtvkorea.org와 지상파방송콜센터1644-1077 으로 문의하세요!

 

 

DTV코리아의 마스코트인 디코 입니다.

앞에서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1. Favicon of https://tm7rl1.tistory.com BlogIcon 착한곰돌이비밀방문자
    2015.04.13 10:02 신고 edit/del reply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주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