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패드8.0 태블릿 추천 Q페어 연결후 카카오톡 알람보기

 

사람들은 말합니다. 스마트폰은 커야 한다고! 그런데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거든요. 큰 스마트폰보다 더 크게 보고 싶은 사람이 있죠. 게임을 할 때는 엘지 G패드8.0 같은 큰 8인치 태블릿이 더 편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따로 태블릿 따로 조합하는 형태를 좋아하게 됩니다.

 

LG G패드8.0 V480 모델의 경우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궁합을 위해서 Q페어라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에 온 카카오톡, 문자, 전화, SNS알림까지 모두 태블릿으로 받아 볼 수 있는 기능이죠. 태블릿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Q페어 태블릿 기능을 추천합니다. 정말 편하게 태블릿으로 알람을 받아 볼 수 있거든요.

 

태블릿 추천하는 사이즈 크기는 얼마 정도일까요? 개인적으로 8인치 제품은 모두 옳다고 봅니다. 휴대성과 크기의 2마리 토끼를 사로 잡은 제품이죠. 그 중에서 G패드는 동근 외형과 감성적인 디자인이 돋보이긴 합니다. 손에 잡았을 때 편안한 그립감을 주기 때문이죠.

 

G패드 8.0 V480 스펙 역시 게임과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적인 요소를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스마트폰과 조합이 좋은 LG G패드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주변 분에게 태블릿 추천이나 구매를 원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스펙과 디자인 모두 갖추었고 네트워크는 와이파이 전용으로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400 MSM8226,  CPU는 ARM홀딩스 코어텍스 A7, 1.2GHz 쿼드코어를 탑재하였습니다.

 

GPU는 퀄컴 아드레노305, 사운드칩은 AP 내장형 퀄컴 WCD9310을 사용하였습니다.

 

LG G Pad 8.0 V480 제품의 스펙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제품명

 LG G Pad 8.0 (V480)

 AP

 퀄컴 스냅드래곤 400

 CPU

 쿼드코어 1.2GHz

 램

 1GB

 저장공간

 16GB, MicroSD 최대 64GB 확장 가능

 화면크기

 8인치

 해상도

 1280 x 800 (WXGA)

 카메라

 후면 5MP / 전면 1.3MP

 네트워크

 와이파이 802.11 a/b/g/n(Dual Band), 블루투스

 배터리

 4200 mAh

 제품크기

 210.8 x 124.2 x 9.95 mm

 무게

 342 g

 

 

 

8인치의 넓찍한 화면!

 

 

 

 

얇고 가벼운 무게감!

 

 

 

후면의 카메라가 있어서 쓸만합니다.

 

 

 

 

210.8 x 124.2 x 9.95 mm의 크기와 342g의 가벼운 무게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잠금해제는 엘지 G3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채택된 UX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나만 알고 있는 노크코드 패턴으로 화면을 터치하면 잠금이 해제됩니다. 노크코드란 화면을 켜지 않고도 패턴대로 터치를 해주면 잠금해제가 됩니다. 단순 안드로이드 잠금해제와 달라 다른 사람이 옆에서 본다고 패스워드를 알지 못해서 더 편리하더군요.

 

 

 

 

개인 나스장치에 접속시켜두고 멀티미디어 및 개인 사진을 보고 있습니다.

 

 

 

 

역시 태블릿은 동영상 감상과 게임용도 아닐까요?

 

동영상 보기에 딱 좋은 8인치 화면사이즈는 상당히 좋네요. 해상도는 1280 x 800 으로 IPS패널 TFT LC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IPS라서 자연스러운 색감 출력과 눈이 편안하네요.

 

 

 

태블릿은 멀티태스킹 용도로 참 좋습니다. 창은 Q윈도우로 띄워놓고 웹서핑도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작은 창은 오른쪽에 띄워두고 실제로 이렇게 멀티태스킹 용도로 사용합니다.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궁합이 좋으려면?

 

 

 

웹서핑하고 놀고 있는 데, 여친님의 전화가 울리네요.

 

사실 퇴근길에 스마트폰은 가방에 넣어두고 태블릿으로 동영상 보거나 게임하고 있으면 전화가 왔는지, 카톡이 왔는지 알 수 없습니다. 집에 가면 왜 내 카톡 안 봤냐고 하고 난감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태블릿으로 게임에 몰두하고 있어도 스마트폰의 문자, 알림을 쉽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Q페어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의 알림, 카톡, SNS 알림 전화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문자가 오면 바로 G패드에 표시가 됩니다. 얼마나 편리한지 모릅니다.

 

◎ Q페어 카카오톡 연동하는 방법 또한 동일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 ▶ 접근성 ▶ Q페어 [SNS알림] 에서 기능을 ON으로 켜줍니다.


 

 

설정은 쉽죠! 일단 G패드에 Q페어 어플을 실행시켜 줍니다.

 

 

 

 

스마트폰에도 Q페어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해 줍니다.

 

어플 설치 후 서로간의 기기 확인을 통해서 블루투스 장치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알람은 전화, 메시지, SNS 등의 설정을 통해서 어떤 알람을 켜고 끄고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SNS알림은 태블릿에서 받지 않고 문자 메시지, 전화알림, 카카오톡 알람은 받게 설정하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제 갤럭시S5와 연동이 되었네요. 이제 스마트폰에 오는 문자, 전화, 카카오톡 등의 SNS 알림은 쉽게 태블릿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누구 아이디어인지 참 좋네요!! 태블릿과 조합을 위해서 이런 연동 기능은 참 편리하세요.

 

 

 

 

 

전화가 왔다고 부재중 전화가 바로 알림센터에 표시가 되네요. 이제는 퇴근 중에 태블릿만 보고 있어도 전화 온걸 알 수 있습니다.

 

 

 

 

큰화면으로 즐기는 재미

 

 

 

 

스마트폰보다 큰 화면으로 즐기다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큰 8.0인치 LG G패드로 보다가 스마트폰으로 보면 왜 이렇게 작은지!!

 

사진을 볼때도 예외는 아니네요. 우리 아기 사진을 보고 있는 데 큰화면을 보니 더 편합니다.

 

 

 

 

 

개인 나스장치에 붙여서 그간 찍은 사진을 보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고 편집할 때도 태블릿으로 쉽게 할 수 있어 편리하고 좋네요.

 

 

 

 

퇴근할 때 인터넷 서핑도 자주 즐기는 편입니다. 한쪽을 잡고 들기 좋은 LG G패드는 인터넷을 즐기기도 편안하네요.

 

 

큰 화면으로 즐기는 게임감

 

 

 

 

낚시왕 게임 너무 재미있습니다. 단 5인치 스마트폰으로 즐기기 보다는 큰 태블릿으로 즐기기는 걸 좋아합니다. 큰 화면으로 즐기다가 작은 화면으로 게임을 하면 하는 재미가 안나죠!

 

그래서 태블릿은 게임용도인거 같습니다. 그럼 폰은 전화기?? 아무튼 게임감을 즐기기는 큰 화면의 LG G패드가 스릴감이 더 좋네요.

 

 

 

 

 

 

 

 

 

 

대서양에서 대어를 낚았습니다. 손으로 감아채는 느낌이 그대로 전해지네요. 엄청 큰 돛새치 물고기 입니다.

 

 

 

 

와이키키로 다들 낚시하러 가시죠. 태블릿은 손맛입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LG G패드 낚시왕으로 느껴보는 손맛! 게임감!!
http://youtu.be/ykI05F3Ffws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 또 있죠! 바로 축구지존 FIFA 게임입니다. 조작감과 게임감을 즐기기에 최고라고 할 수 있네요.

 

 

 

큰화면으로 즐기는 네비게이션

 

 

김기사, 아틀란3D 등 태블릿용 네비게이션 어플은 많이 있습니다. 전 3D 그래픽감이 느껴지는 네비게이션 어플을 좋아합니다. 어린이 대공원으로 길안내를 모의주행해 보았습니다.

 

 

 

 

 

 

 

차량에 부착되어 있는 네비게이션은 보통 7~8인치정도 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많이 사용을 하죠. 단점은 스마트폰은 작다는 것이죠. 그래서 태블릿으로 확장을 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이런분을 위해서 서브용으로 확장해서 사용하기 괜찮은 용도라고 봅니다.

 

스마트폰보다는 크게 차량용네비보다는 어플로 사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할 수 있겠네요.

 

 

 

 

 

 

 

LG G패드8.0 와이파이전용 V480 태블릿을 알아보았습니다. G패드 시리지는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LTE를 지원하는 모델도 있고 앞서 살펴본 V480처럼 와이파이전용도 있습니다. 물런 통신사요금과 가격이 걸리는 것이죠.

 

다양한 G패드는 사이즈와 성능에서 조금 차이가 납니다. V480은 와이파이로 가격적인 부담이 적고 가성비가 좋은 태블릿으로 추천 드리고 싶네요. 게임과 동영상 시청을 주로 하는 편인 저한테는 스마트폰 보다는 태블릿이 좋다고 봅니다. 자신의 성향을 보시면 작은 답답한 화면보다는 큰 태블릿이 편리함을 곧 느낄 수 있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