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플렉스2 가격 1주일 사용해본 지플렉스2 사용 후기
엘지전자의 2015년 최신 전략스마트폰 지플렉스2 가 출시되었습니다. CES2015 에서 공개는 되었지만, 궁금한 점이 많으리라고 봅니다. 일단 g플렉스2 가격은 8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고 단통법 이후, 보조금 지원으로 이전 g플렉스1 가격 보다는 10만원정도 저렴하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g플렉스2 가격 이야기를 먼저한 이유는 커브드라는 기술적인 곡면 디스플레이를 구현하였지만, g플렉스2 가격은 비싸게 형성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죠. g플렉스2 가격과 스펙을 고려한다면 나쁘지 않지만 커브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아직 부족하여 조금 더 신청할 필요는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6 플러스가 5.5인치를 가만할때, 지플렉스2 와 아이폰6+를 동시에 잡아 보면 커브가 들어간 g플렉스2가 더 그립감이 좋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스마트폰은 그립감이 좋은 커브드를 적용한 스마트폰이 계속 출시될 것이라는 것이죠. 그리고 지플렉스2 화면의 커브드는 4각의 모서리 후면까지 곡면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존의 커브드와 차별화를 시도되어 곡면의 기술을 구현하였다는 평가를 받았죠.
그럼 1주일 가량 사용해본 지플렉스2 후기를 풀어 볼까합니다.
1주일 사용해본 지플렉스2 후기
지플렉스2는 곡면의 예술적인 디자인이 너무 멋졌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이야기하는 것을 유심히 들었는 데 , "독특하다", "신기하다" 라는 평을 받더군요.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의 차별화를 위해서 디자인 역시 변화를 줄 필요가 있는 시점에서 커브드는 또 하나의 디자인 혁신이 분명합니다.
지플렉스2 후기로 그립감이 좋다고 이야기 하니, 누가 그러더군요. 곡면 조금 준거 가지고 그립감이 좋나요?
실제 갤럭시노트4(5.7인치)와 아이폰6 플러스(5.5인치)와 g플렉스2 를 들어 보면, 평평한 폰보다는 곡면을 준것이 더 편하였습니다.
같은 5.5인치이지만 크기와 달리 손으로 들기는 편하고 화면을 볼 때는 크게 느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심지어(?) 주머니에 넣었을 때도 차이가 조금 납니다. 이런 차이를 원한 건 아닐꺼 같고,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은 좋더군요. 사람들이 그립감을 보고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것을 고려 한다면 이런 점은 매력적이라고 봅니다.
글랜스뷰로 화면을 켜지 않고도 쉽게 시간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스마트폰 시간을 확인하는 저한테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네요. LG 스마트폰만 가지는 특별한 UX기능이라고 봅니다. 노크코드 이후에 화면에 대한 또 하나의 편리 기능이네요.
지플렉스2 셀프힐링 기능
스마트폰 후면을 동전으로 긁는다. 스크래치가 난다. 큰일 났다!
지플렉스1 때도 있었지만 후면커버가 가지는 셀프힐링 기능은 상당히 대단한 기능이였습니다.
이제 18배로 강력해진 셀프힐링이 가능해졌습니다. 최단시간 10초에 스크래치가 자연적으로 복원된다고 합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G플렉스2 셀프힐링 테스트 동영상
엘지전자 지플렉스2 헬프힐링 기능 설명입니다. 지플렉스2 백커버의 셀프힐링 기능이 18배나 좋아졌다는 것이죠.
이제는 커버 없이 쓰는 스마트폰이 가능해지리라고 봅니다. 하지만 제가 테스트할때 심하게 긁은 스크래치는 회복이 안되더군요.
주머니에 넣고 실생활에서 사용할때 약하게 생기는 스크래치는 해결 되지만 아스팔트에 떨어 뜨려 긁힌 스크래치는 아무래도 회복이 쉽게 안될거 같더군요.
심한 스크래치가 평상시 자주 생기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케이스로 사용하고 있지만, 스크래치에 대한 부담은 적었습니다.
힘주어 눌러 지플렉스2가 커브드가 평평하게 되어도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런 커브를 눌렀을 때 부러지지 않나요?" 라는 질문을 받아 실험해 보았습니다. 곡면이 평평하게 되었지만 멀쩡하네요. 반대로 더 휘어 보니 후면 커브가 빠졌지만, 별다른 문제는 없었습니다.
결국 엉덩이로 깔고 앉아도 멀쩡할거라는 결론이 납니다.
최신사양의 지플렉스2 스펙
안드로이드 OS 최신버전인 5.0 롤리팝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오면서 배터리효율도 더 좋아졌습니다. 컴파일러가 변경되었기 때문이기도 하죠.
또한 x64비트를 지원하는 운영체제와 퀄컴 칩셋으로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발열에 대해서 간단히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아스팔트8 레이싱 게임과 레이싱 모토, 노바3 3D게임을 즐겨 보았습니다.
게임 그래픽감은 멋지네요. 아무래도 화면의 커브 덕분에 더욱더 큰 화면으로 느낄 수 있다는 느낌입니다.
일반 화면보다 같은 5.5인치지만 커브드가 되면 화면의 몰입도가 크고, 큰 화면으로 보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커브드 스마트폰, 커브드 TV 기술이 적용되고 있는 것이죠.
발열측정을 위해서 게임을 15분 진행하였고 열센서를 못찾아 측정은 바로 못하였네요. 입술에 가져다 대었을 때 약간의 미열이 발생하는 정도였습니다.
커브드의 기술은 초기 구현이 힘들다고 하였지만, 지플렉스2는 FHD로 화질까지 구현이 되었습니다. 끝으로 갈 수로 얇게 되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을 좋게 하기 위해 여러가지 곡면의 각도가 들어 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머니에 넣었을 때도 곡면이라 오히려 불편함이 적네요.
지플렉스2 디스플레이 화질은?
XTM의 자동차 경매 프로그램을 보고 있습니다. 화질은 정말 멋집니다. 집에 곡면 스마트TV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 느낌을 받게 됩니다. 5.5인치의 화면으로 작아졌지만, 결코 작은 스마트폰 화면크기가 아니죠.
HDTV 앱을 이용하면 고화질의 TV를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요즘 재미있는 케이블TV도 볼 수 있어 손안에 고화질 TV가 가능합니다.
유플릭스는 영화를 좋아 하시는 분을 위한 어플입니다. 영화를 즐겨 보는 걸 꼭 드라마 보듯이 부담없이 볼 수 있다는 것이죠.
화질이 좋은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이 계속 출시되고 있는 시점에서 꼭 영화관이 아니라도 손안에 스마트폰으로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스펙에서도 나와 있듯이 플라스틱 OLED(P-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화질은 FHD로 즐길 수 있고 디스플레이도 백라이트가 없어 휘어진 형태로 구현이 되는 것이죠.
세계최초 3 Band LTE-A 지원
지플렉스2 는 최초로 구현된 3밴드 LTE-A 지원 스마트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LTE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다운로드 뿐 아니라 실시간 TV스트리밍도 빠른 유플러스 LTE로 가능하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냉장고를 부탁해" 입니다. 화질은 정말 굿굿, 굳이 거실에 TV앞에서 볼 필요가 없습니다.
U+ HDTV 로 케이블TV 채널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도 다운로드가 필요 없는 실시간 U+Navi REAL
지도 다운로드가 필요 없는 유플러스 네비게이션을 주로 사용합니다. 자동차 몰때, 스마트폰 실행하면 업데이트가 짜증나는 분이라면 추천 하고 싶네요.
지도 다운로드도 필요없이 바로 실행되어 운전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주죠.
구글의 음성기능을 지원합니다. 발음만(!) 또렷이 하면 음성으로도 네비게이션 조작이 가능합니다.
코엑스를 자주 가는 편인데 음성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코엑스!" 목적지 리스트가 쭉 나오는 군요. 이제 골라서 들어가면 됩니다.
우측에 상세 길안내가 나오기 때문에 헷갈리는 길은 별로 없습니다.3D 네비게이션으로 즐길 수 있고 실시간 교통정보로 빠른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장거리 운정할 때도 종종 사용합니다.
G플렉스2 카메라 어때요?
지플렉스2 카메라와 갤럭시S5를 비교했습니다. 일단 화질은 G플렉스2가 승리입니다.
주관적인 평가로 진행되었고 사진은 동일하게 두고 촬영하였습니다.
모션인식을 이용한 제스처 샷과 제스처 뷰입니다.
주먹만 쥐고 펴도 1.5미터까지 인식되는 제스처 샷(셀피)가 좋아졌습니다. 제가 직접 셀카를 시도 해보았는 데, LG의 UX기능 중 주먹만 쥐었다 펴는 걸로 셀피가 가능한 기능은 정말 편리하였습니다.
여기에 1.5미터까지 인식되게 변경되었다는 것이죠. 셀카봉에 메달고 주먹만 쥐고 펴도 촬영이 더욱 용이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촬영후 사진을 바로 볼 수 있게 스마트폰을 내리기만 해도 제스처 뷰가 바로 보여줍니다. 모션인식을 이용한 기능인데, 별거 아닌거 같지만 바로 볼 수 있다는 게 편리하더군요.
갤럭시S5 vs 지플렉스2 사진 비교
지플렉스사진, 갤럭시s5사진
지플렉스사진, 갤럭시s5사진
지플렉스사진, 갤럭시s5사진
사진은 해상도의 차이도 있지만, 줌인상태의 차이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색감의 차이에서 지플렉스2가 더 좋다고 보입니다. 둘다 HDR를 켜진 상태로 촬영되었습니다.
나만의 비서 유스푼
한번에 내 스케쥴과 생일, 버스시간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U스푼 어플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 입니다.
이렇게 주변 맛집도 위치정보로 바로 알려줍니다. 막차시간 알람을 해주면 막차시간도 안놓치게 도와 주는 유용한 어플이죠.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G 플렉스2 전체적인 설명(LG전자측)
지플렉스2 단점
셀카시 화각을 좀 더 크게 잡아 주었으면 합니다.
일체형 배터리(이건 호불호, 아이폰 선호자라면 일체형도 문제 없네요)
칩셋발열 루머, 이슈
지플렉스2 장점
디자인이 주는 매력 : 커브드가 가지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남과 다른 차별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립감이 좋습니다. 같은 5.5인치의 아이폰6+ 보다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카메라가 좋습니다. 레이져 포커싱, 슬로우모션 촬영 등 LG카메라가 가지는 특유의 사진이 좋습니다.
편리한 UX기능이 있습니다. 모션인식 전화받기, 제스처 샷, 제스처 뷰, 글랜스뷰 등
최신 안드로이드 OS로 배터리 효율 극대화
빠른 3밴드 LTE-A 지원 스마트폰
셀프힐링으로 스크래치 자동 복원으로 노케이스도 가능
간단히 지플렉스2의 장단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디자인이라고 봅니다. 결국 스마트폰의 차별성과 그립감, 더 큰화면 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커브드가 적용된 스마트폰이 앞으로도 계속 나오리라고 봅니다.
이런 시점에서 원작 보다 완성도가 높은 지플렉스2가 출시된 것은 좋은 시험대가 대리라고 봅니다.
▶ 유플러스 지플렉스2 스마트폰 U+Shop 보기
'유팬' 공식블로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