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스마트큐브 빔 우리집 극장만들기 : 미니빔프로젝트 있으면 집도 영화극장

by 엔돌슨 2014. 10. 22.
반응형
스마트큐브 빔 우리집 극장만들기 : 미니빔프로젝트 있으면 집도 영화극장

우리집도 이제 미니빔프로젝트로 극장이다. 진짜다. 최근 벌어졌던 일이다. 아기가 생기면서 언제부터인가 극장하고 멀어지더니 최근 영화가 무엇인지도 기억나지 않는다. 이런 와이프를 위해서 집에서도 극장분위기를 만들어 줄 미니빔프로젝트를 체험하기로 하였다.

배터리시간도 5시간! 작고 스마트폰과 연동도 잘되고 외부스피커 소리도 큰 미니빔! 스마트큐브 빔을 소개한다.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외부스피커는 우측 40mW, 좌측 40mW 로 상당히 크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였다. 이건 휴대용 미니빔프로젝트로 집에서도 야외에서도 즐겁게 프로젝트로 영화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이녀석이 스마트큐브 빔 "TO21" 제품이다.

스펙은 이전 리뷰를 참고해주세요~
소형 빔프로젝터 TO21 소개




한강에 가서 다리 난간에 미니빔을 비추어 보았다. 아주 컴컴해서 그런지 잘나오는 것 같다. 그런데 반사되는 벽면이 완전히 하얀색이 아니라서 조금 아쉽다.

멀리서 비추면 화면은 더 커진다. 당연한 소리지만, 제품의 설명서에 거리에 따른 스크린 크기가 나와 있다.

◎ 미니빔 거리에 따른 스크린 크기

1M미터 24인치
2미터 48인치
5미터 120인치






아주 껌껌하더라도 잘나온다는 것이 장점이다. 야외에 캠핑가서 사용해보면 좋을 듯하다.

한강은 테스트 삼아서 다녀왔다.



우리 귀여운 민아!





처음 미니빔 프로젝터를 보더니 완전히 좋아한다.

신기한가? 밤이라 그런지 방안에서 더 잘나온다. 특히 전장에 보여 주면 민아가 손가락으로 가르치면서 뽀로로를 보면서 "아빠~와와~"이런다.

정말 와우 이런 감탄사를 한다. 아직 어려서 말을 잘 못하는 데 신기해서 그런가 보다.







벽과 천장에 비추어 보았는 데 벽은 벽지에 따라서 별로 인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침대에 누워서 천장에 비추어 보니 정말 환상이다. 이거다!

빔 프로젝터는 누워서 즐기는 것이 정답이였다. 별도의 스크린도 필요 없고 좁아 터진 방에서 스크린까지 설치하기는 역시 역부족이였다.

천장에 영사를 하고 침대 누워서 과자랑 같이 즐기면 환상이다.



어떤 어플을 지원하나?


나는 갤럭시S5를 사용한다. 위의 사진 역시 갤럭시S5의 기본 앱인 비디오앱으로 빔프로젝트와 연결한 것이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모든 기기가 다 연동이 되며 와이파이로 연결을 한후 앱을 이용하여 빔프로젝트로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NScreen이 가능한 어플이면 모두 가능하다. 참고로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을 켜두었다.



뭐야? 무슨일이야? 민아 등장!!



빔프로젝트를 처음켜면 로딩화면이 나오고 그다음 연결화면이 나오게 된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큐브 빔 프로젝트 미러링기능 사용하기
http://youtu.be/IoN3Jh5R9tM

사용법은 위의 동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민아가 좋아하는 뽀로로도 보여 주었다. 빔프로젝트라 장시간 아기한테 보여 주는 것은 별로고 가끔 보여주는 게 좋은 거 같다.

그리고 어른들 영화 보라고 만든 제품이다. 아이들 빔프로젝트로 보여주는 건 조금 더 커서 캠핑장에서 보여주면 더 좋을 듯한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소형 빔 프로젝트 <스마트큐브> 리뷰!
http://youtu.be/rWxK5M6CuHU
















집에서도 이제 쉽게 영화극장 분위기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앞서 이야기 한것 처럼 침대에 누워서 보는 건 강추다. 과자하나 들고 침대에서 즐기는 건 LED TV로 보는 것과는 또 다른 재미이다.

빔 프로젝트가 생기면 무엇을 할까?

내 생각은 딱 3가지 정도이다.
하나는 집에서 나만의 극장을 만들어 두고 밤에 개인 극장생활을 즐기는 것이다.

또 하나는 야외에서 캠핑가서 또는 모음일 때 가서 빔프로젝트로 즐기는 것이다.

또 하나는 집에서 게임 즐길 때 화면이 작다고 궁시렁 된다면 더 큰 게임화면으로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특히 총쏘는 게임이라면 불끄고? 즐긴다면 더 멋지지 ㅋㅋㅋ

이외에 상황에서도 좋겠지만, 가장 현실적인 사용법이지 않을까? 그리고 집에서는 유선 모드일 경우 5시간 가능하다. 실제 사용해보니 무선이라도 배터리는 오래 갔다. 2시간 50분 연속 재생이 가능하였다.

집에서 나만의 극장을 즐기고 싶다면? 한번 빔프로젝트로 분위기를 내는 것도 좋을 듯하다.

● 스마트빔 큐브 상세설명
http://auction.kr/iA5Kg9V



이 사용기는 마루느루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